GM, 2025년까지 한국에서 전기차 10대 출시 현지 생산 계획 없음

GM 조립 직원이 2018년 3월 19일 미국 미시간주 레이크 오리온 조립 라인에서 부분적으로 조립된 2018 쉐보레 볼트 EV 차량 아래에 배터리 팩을 부착하고 있습니다. REUTERS / 레베카 쿡

서울, 11월 12일 (로이터) – 제너럴 모터스(GM.N)가 2025년까지 한국에서 10대의 전기 자동차(EV)를 출시할 예정이지만 한국에서 전기 자동차를 생산할 계획은 없다고 GM의 국제 담당 스티븐 키퍼(Steven Kiefer)가 말했습니다. 의장. 조치 금요일 말했다.

지난해 계속된 산업 활동으로 한국에 더 이상 투자할 수 없다고 경고한 미국 1위 자동차 회사가 미국과 중국에서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다. 멕시코와 캐나다에도 건설할 계획이다.

Kiefer의 방문은 한국 노동조합 대표단이 지난 6월 디트로이트를 방문한 후 이뤄져 지역 언론에서 그가 새로운 전기차 생산 계획을 발표할지도 모른다는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Kiefer는 기자 회견에서 “우리는 아직 국내에서 전기 자동차를 제조할 계획을 발표하지 않았으므로 계속 지켜봐 주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GM의 한국 사업부는 연간 약 600,000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인기 있는 Chevrolet Trailblazer SUV를 포함하여 많은 차량을 미국으로 운송하며 약 12,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3090억원의 영업적자를 냈다.

카허 카셈 한국GM 사장은 칩 부족이 한국GM 한국 공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묻자 “올해 국내 생산량이 작년에 비해 약 25% 감소했지만 칩 부족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Kiefer는 한국 배터리 제조업체인 LG Energy Solution과 GM의 파트너십이 “매우 밝았다”고 말했습니다.

“분명히 더 많은 (배터리) 용량이 필요할 것이므로 추가 발표를 기다리십시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GM과 LG에너지솔루션은 약 100만대의 전기차를 운행할 수 있는 약 70기가와트시(GWh) 규모의 배터리 발전소 2개와 함께 미국에 2개의 배터리 셀 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다.

지난 10월 GM은 LG가 볼트 EV 리콜과 관련된 예상 비용과 비용으로 20억 달러를 상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1 = 1,177.8000원)

보고서: Richard Bullin 및 Mark Potter 편집

우리의 기준: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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