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장비와 옷 살 사람?’ 한국은 듣는다

‘테니스 장비와 옷 살 사람?’  한국은 듣는다

체코 프로 테니스 선수이자 2022 윔블던 우승자인 Barbora Krejcikova는 Fila 테니스 의류를 착용합니다. [FILA]

젊은 세대의 테니스가 본격화되면서 테니스 장비 및 의류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한국 시장 규모는 약 2500억원, 약 50만명이 플레이했다. 최근 SNS에는 테니스 초보자를 지칭하는 해시태그가 27만여 회 공유됐다.

롯데백화점은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6월 25일부터 7월 3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팝업 테니스 매장을 오픈했다.

약 200,000명의 방문객이 방문했는데 이는 이례적으로 높은 수치라고 회사는 전했다.

미국 스포츠 브랜드 윌슨의 테니스 라켓이 순식간에 매진됐다. 고객들은 나이키, 아디다스, 테니스 보이 클럽이라는 국내 테니스 브랜드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테니스 관련 제품에 관심을 보였다.

패션 브랜드들이 더 많은 테니스 의류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1970년부터 1980년까지 윔블던 단식 5회 우승을 차지한 스웨덴 테니스 선수 비요른 보그를 후원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브랜드는 보그의 아이코닉한 스트라이프 폴로 셔츠에서 영감을 받아 화이트 라인 컬렉션을 매년 출시합니다. 봄/여름(S/S) 판매량의 3배 이상을 출하했습니다. 테니스의 인기 상승에 대응하여 작년과 비교한 매장 컬렉션. 그 선적의 80% 이상이 4월 초까지 판매되었습니다.

휠라 2022 S/S 화이트 라인 컬렉션 [FILA]

휠라 2022 S/S 화이트 라인 컬렉션 [FILA]

여성복 브랜드도 테니스에 뛰어들고 있다. 코오롱FnC의 럭키마르쉐가 시작되었습니다. 3월 테니스웨어 컬렉션 Lucky Le Match. 판매가 활발했습니다.

프랑스 여성복 브랜드 아테 바네사브루노(Athe Vanessabruno)가 올해 국내에 테니스 캡슐 라인을 런칭했다. 일부 제품은 인기로 인해 재주문해야 했습니다.

Lucky Marche는 테니스 의류 컬렉션 Lucky Le Match를 출시했습니다. [KOLON FNC]

Lucky Marche는 테니스 의류 컬렉션 Lucky Le Match를 출시했습니다. [KOLON FNC]

온라인 지역 온라인 쇼핑 사이트 W에 따르면 테니스 스커트는 그리고 테니스 의류 브랜드의 스포츠 양말은 큰 판매고였습니다. 테니스 의류 브랜드 클로브(Clove)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74% 성장했다.

테니스 의류 브랜드 클로브(Clove)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74% 성장했다. [MUSINSA]

테니스 의류 브랜드 클로브(Clove)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74% 성장했다. [MUSINSA]

7월 12일 회사 공시를 통해 국내 패션 하우스 F&F가 이탈리아 테니스 의류 브랜드 Sergio Tacchini를 인수하여 테니스 의류로 사업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한국 회사는 회사를 6300만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F&F는 MLB, Elle Sports 등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테니스 장비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수요일 SSG.com에 따르면 6월 스포츠 장비 및 의류 판매는 1년 전보다 232% 증가했습니다. 드레스와 스커트, 헤어밴드, 손목 보호대 등의 액세서리가 인기를 끌었다.

테니스 장비 [LOTTE DEPARTMENT STORE]

테니스 장비 [LOTTE DEPARTMENT STORE]

김인호 아메르스포츠코리아 브랜드 매니저는 “테니스 라켓 수요가 늘어나면서 공급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테니스 시장은 천천히 확장되고 있었지만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거치면서 급속한 성장으로 바뀌었습니다.

“MZ세대의 이른바 고소비 패턴으로 인해 테니스를 하는 인구가 20% 증가했고 관련 시장이 약 40% 성장했습니다.”

서울 용산구에 사는 직장인 이주영은 7년 전 테니스를 시작했다. Lee에 따르면 많은 친구들도 시작하고 싶어합니다. 경영대학원 테니스부 회원으로 회원의 80%가 초심자다.

이명박은 “한국 테니스 선수들이 정헌 같은 선수를 통해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Athe Vanessabruno의 테니스 캡슐 라인 [LF]

Athe Vanessabruno의 테니스 캡슐 라인 [LF]

팬데믹은 인기를 높이는 데 기여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제한으로 인해 야외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제한된 군중이 있는 실내 코트에서 테니스를 칠 수 있습니다.

테니스는 골프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서울 동대문구에 사는 회사원 최헌진 씨는 “1일 2인 수업에 6~7만원 정도 내고 신발만 있으면 됐다”고 말했다.

“테니스 관련 글을 SNS에 많이 보고 테니스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최씨는 “테니스는 골프보다 활동량이 많은 운동이라 체력에 더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실내 테니스 코트의 증가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서울 청동구에 위치한 실내테니스장인 테니스포레의 조민정 대표는 “과거에는 코트가 부족해 경기를 배우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말했다.

“작년부터 실내 코트가 400~500개 정도 건설돼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스크린 골프에서 영감을 받아 국내에서도 실내 스크린 테니스장이 늘어나고 있다.
조씨는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1일 수업은 만석이다.
“30대 여성이 더 많이 놀러 오는데, 주로 젊은 커플과 어린 엄마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옵니다.”

By 유지연, 조정우 [[email protected]]

Gu Korain

"불치의 인터넷 중독. 수상 경력에 빛나는 맥주 전문가. 여행 전문가. 전형적인 분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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