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그룹, 한국을 주요 수출 허브로 보고 주요 투자 신호

르노 그룹, 한국을 주요 수출 허브로 보고 주요 투자 신호

루카 드 메오 르노그룹 최고경영자(CEO)가 화요일 저녁 서울 강남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국 시장에 대한 자신의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RENAULT KOREA MOTORS]

르노 그룹은 향후 6년 동안 한국에 수백만 유로를 투자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한국을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요 수출 허브로 만들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루카 디 메오 르노그룹 최고경영자(CEO)는 화요일 저녁 서울 청담동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중대형 자동차의 핵심 수출 허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르노그룹은 향후 6년간 한국에 수억 유로를 투자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Mio의 약속은 한국 시장에 대한 Renault의 최근 초점을 나타냅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3월 사명을 르노삼성자동차로 바꿨다.

1994년 삼성은 삼성자동차를 설립했고, 1997년 외환위기 이후 2000년 프랑스 르노에 인수됐다. 르노는 회사명에 ‘삼성(Samsung)’을 추가하고 회사명 사용 대가로 연간 매출의 0.8%를 삼성에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그 거래는 2020년 8월에 만료되었습니다.

르노코리아는 현재 지리홀딩스와 손잡고 2024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이브리드 신차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차량은 부산공장에서만 생산된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SUV는 볼보 자동차의 소형 모듈식 아키텍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지리는 르노그룹의 네덜란드 자회사인 르노그룹 BV에 이어 34.02%로 르노코리아 자동차의 2대 주주다. Keeley는 스웨덴의 볼보 자동차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Mio는 “한국은 우리 제품을 수출하기에 아주 좋은 기반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국은 많은 국가와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했고 자동차 제조와 수출을 위한 다리입니다.”

르노코리아는 올해 9월까지 76% 증가한 8만3886대를 수출했다. 부산공장은 연간 30만장 규모다.

미오의 방한은 2020년 7월 취임 이후 처음이다. 미오는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을 방문해 국내 배터리 제조사 대표들과 만나 향후 파트너십을 논의했다.

미오는 “한국 출장의 이유 중 하나는 한국 배터리 제조사들을 만나기 위해서였다”고 말했다. “유럽 시장을 위한 배터리 용량 확대를 희망하며 국내 배터리 업체 3곳과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Mio는 LG Energy Solutions와의 합작 투자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두 회사가 “정기적으로 논의 중”이라고 밝혔지만 당시 세부 사항을 발표할 수는 없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르노의 전기차 메간이테크(Megane e-Tech)와 조이(Zoe)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르노는 10월 1일 한국 시장에 XM3 하이브리드를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4000여 대가 주문됐다.

사라 실 [[email protected]]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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