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in은 그녀의 이미지를 돕기 위해 인플루언서를 중국으로 보냈습니다. 격렬한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Shein은 그녀의 이미지를 돕기 위해 인플루언서를 중국으로 보냈습니다.  격렬한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초고속 패션 소매업체 셰인 프리먼(Shane Freeman)이 케냐를 2주간의 중국 무료 여행에 초대했을 때 그녀는 감격했습니다. 그것은 브랜드에 의해 유료 여행을 떠나는 인스타그램과 틱톡 크리에이터들에게 지위 상징이 되었고, 2년 반 동안 Shein의 옷을 디자인해 온 Ms. Freeman은 엄청난 기회를 보았습니다.

그러나 브랜드는 종종 신제품을 홍보하거나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일으키기 위해 그러한 여행을 계획하지만 Sheen의 쇼는 이례적이었습니다. Sheen의 쇼는 이례적이었습니다. 상품이 강제 노동으로 만들어졌다는 비난과 싸우면서 규제 조사가 강화되는 Shein은 제작자가 여행 중에 회사에 대해 더 낙관적인 이야기를 내뱉기를 바랐습니다.

그 부분은 효과가 있었습니다. Freeman 씨는 31,600명의 팔로워가 있는 Instagram에서 Shein과 그녀의 근무 조건을 미화하는 동영상을 포함하여 11개의 Instagram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그녀와 다른 제작자인 Shein은 투명한 Shein 패키지, 물건을 운반하는 로봇, 행복한 노동자들의 행을 깔끔하게 정리한 스택을 모집했습니다.

“그들은 땀도 흘리지 않았습니다.” 제작자 중 한 명인 Destin Sudduth가 말했습니다. 공유하기 인스타그램과 틱톡. (Ms. Sudduth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마음과 마음을 얻는 대신 Shein과 제작자는 지난주 비디오를 엄청나게 본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에 의해 강타당했습니다. Shein은 자신의 창작자에 대한 반발을 보고 “슬프다”는 성명을 발표해야 했고, Freeman이 온라인 비트리올의 급류 이후 창작자의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웰니스 체크”라고 부르는 것을 수행했습니다.

제작자들은 자신의 SNS 계정에서 부정적인 댓글을 삭제하고 방어 영상을 게시했습니다. 그리고 Shein의 노력이 인플루언서를 사용하여 소비자를 소외시키고 불미스러운 비즈니스 관행에 대한 주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여행은 마케터들에게 교훈적인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TikTok.com의 설립자 Mai Karofsky는 TikTok과 Instagram에서 인플루언서의 여행이 강화되는 동안 분명히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사. “그런 불신의 발언이 필요했고 그것은 분명히 일종의 선전으로 보였습니다.”

성명서에서 신씨는 여행이 “우리가 피드백을 듣는 한 가지 방식을 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SNS에 올라온 그들의 영상과 댓글은 독창적이며, 그들의 경험에 대한 각 인플루언서의 관점과 목소리를 존중하고 지지한다”고 덧붙였다.

Shein(SHE-in으로 발음)은 10년 이상 전에 중국에서 설립된 온라인 소매업체로, 사용하기 쉬운 앱과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트렌디한 의류 및 부속품. 대부분의 패스트 패션 회사는 상품 생산 방식에 대해 오랫동안 비판을 받아왔지만 Shein은 공급망에서 강제 노동을 사용하고 디자인을 복사했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또한 저렴한 상품을 미국 쇼핑객의 집으로 직접 배송하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면밀히 조사되었습니다. Shein은 “합법적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지만 여전히 중국에서 의류를 생산하는 이 회사는 TikTok과 같은 중국 소유 기업에 대한 미국 의원들의 광범위한 단속의 일환으로 더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IPO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Shein은 수년간 상대적인 침묵 끝에 호의를 표명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이 회사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비판을 피하기 위해 의류 재판매 사업부를 시작했고 독립 디자이너를 고용하여 새로운 라인을 만들고 연방 로비스트를 고용했습니다.

Shein은 인플루언서의 여정이 영국 뉴스 블룸버그 뉴스는 작년에 채널에서 조사한 결과 직원 중 일부가 엄청난 양의 패스트 패션을 만들기 위해 하루 18시간 이상 불법적으로 일하고 있음이 밝혀졌다고 보도했습니다. 보고서 Shein의 옷 중 일부는 수행된 실험실 테스트를 기반으로 신장의 면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미국 정부는 주로 무슬림 집단인 위구르족에 대한 인권 유린에 대한 우려를 근거로 신장으로부터의 수입을 금지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회사인 Captiv8의 설립자인 Krishna Subramanian은 “Shein은 기본적으로 이 공장의 근무 조건에 대한 이야기를 바꾸고자 하는 욕구가 분명하기 때문에 이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브랜드 자체보다 인플루언서의 관점에서 할 때 더 효과적이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동영상은 광저우 공장의 이상할 정도로 장밋빛 전망을 그렸고, 옷을 디자인하고 신체 긍정성을 조장하는 것으로 알려진 온라인 인플루언서를 준기자 역할로 캐스팅하려고 했기 때문에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회사에 대한 비판적 보도가 소매업체의 팬들을 제지하는 것 같지는 않았지만 대중의 칭찬은 눈에 띄었습니다.

창작자들이 팔로워들에게 Shein의 미국 위치에 대한 “소문”에 놀란 행복한 직원들을 인터뷰했다고 말하려고 했을 때, 사용자들은 “신실함은 여행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이 회사에 대한 뉴스를 읽었습니까?”와 같은 댓글을 남겼습니다. “와 “가스라이팅.” 미쳤어!”

소셜 미디어 분석 회사인 Trendpop에 따르면 #sheinbrandtrip, #shein101, #sheinfactory와 같은 여행 관련 해시태그는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TikTok에서 사람들이 앱의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회의적이고 충격적인 댓글을 통합함에 따라 크리에이터의 삭제된 동영상이 생명을 얻었습니다.

Ms. Freeman과 같은 크리에이터들은 반응에 당황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눈을 통해 Shein 공장을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이 그녀의 회사와 여행에 대한 그녀의 긍정적인 경험을 공유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것이 그녀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과거 셰인과 함께 일했다는 이유로 이미 증오 메일을 받은 적이 있지만 반응의 심각성을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인플루언서들은 이전에 사우디 아라비아 여행 후원과 최근 메이크업 브랜드 Tarte가 후원한 두바이 럭셔리 여행으로 인해 반발에 직면한 적이 있습니다.)

그녀는 노동자들과 Shein 대표들에게 그들의 근무 조건에 대해 물었고 그들이 정직하게 행동하고 감사를 실시했다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그녀는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진실이고 이 회사와 함께 일한 나의 경험이라고 말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Freeman 부인이 말했습니다. “이것은 내 눈으로 본 것이고, 이것이 내가 본 것이고, 이것이 내 경험이다.”

그녀는 “내 눈은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소셜 미디어에서 Dani DMC를 방문하고 자신이 “신뢰 운동가”라고 말하는 한 인플루언서 Dani Carbonari는 인스타그램에서 식물을 칭찬하는 비디오에서 자신을 “조사 저널리스트”로 묘사한 것에 대해 특별한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이후 삭제됐으며, 까르보나리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실제로 첸이 인플루언서들에게 제공한 여정과 접근은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언론인에 대한 중국의 적대적인 태도와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A에 따르면 미국 통신사 기자의 새로운 비자를 둘러싼 미국과 중국 간의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졌습니다. 3월 보고서 중국 주재 외신기자클럽 회원과 유효한 비자를 소지한 미국 특파원 최소 1명이 최근 중국 정기 여행으로 중국을 떠난 후 재입국이 거부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터인 Ms. Karofsky는 “라이프스타일, 패션, 신체 긍정과 같은 특정한 것에 대해 이야기한 다음 완전히 다른 의제를 추진하도록 유도하는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하지 않는 정말 분명한 예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건 안될거야.”

화요일에 Mrs. Carbonari 출판하다 그녀가 “더 많은 조사를 했어야 했다”고 말하는 그녀의 Instagram 비디오는 사람들이 그녀가 자신을 교육하는 데 사용했던 Shein에 대한 정보를 그녀에게 보낸 것에 감사했습니다.

그녀는 “나는 나 자신과 내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기 때문에 Shein이 더 투명하고 모든 질문에 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Shein에 대해서는 책임을 질 수 없습니다.”

Beom Soojin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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