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al Court에서 Runway까지’ DC에서 열린 WWD

Royal Court에서 Runway까지’ DC에서 열린 WWD

K-pop은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을 세계 대중 문화의 중심에 두었을지 모르지만 한국의 스타는 많은 팬을 유치하고 일부 럭셔리 패션의 주요 레이블의 뮤즈가 되었지만 한국은 패션에서 길고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웨스트가 지켜보고 있었다.

조지워싱턴대학교 박물관 및 섬유박물관 큐레이터인 Lee Talbot은 “Korea Fashion: From Royal Court to Runway” 전시회가 2022년 12월 22일까지 개최되기를 원합니다.

“패션과 패션의 역사, 패션 이론에 대해 쓰고 패션을 서양과 동일시하는 것은 나에게 너무 답답하고 거의 웃기다”고 한국에 살면서 한국의 문화와 관습을 수년간 연구한 Talbot은 말합니다. “또한 오늘날 우리가 가진 패션과 패션 시스템은 서구의 근대성, 서구의 개인주의, 우리가 가진 특수한 시장 상황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 뿐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 전시에서 우리가 보여주는 것도 전시다. 한복우리가 한국의 전통 의상으로 번역하는 경향이 있는 은 유행에 따라 달라지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고 오고 가는 트렌드가 있습니다. 밑단 라인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색상이 유행에 따라 왔다갔다 합니다.

이어 “이번 전시에서 보여주고 싶은 것은 한국이 전통이고 변함이 없으며, 서양의 패션과 서양의 현대적 라이프스타일을 수용하면서 갑자기 패션이 등장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니요. 이번 전시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한국인은 항상 패셔너블하다는 것입니다. 항상.”

효용(한국, 1947-2000), 자켓(거고리) 민화디자인(민화), 한국, 1990년대. 섬유박물관 컬렉션 2022.3.17. 정영양 박사의 선물.

섬유 박물관의 의례

한국 섬유와 패션은 적어도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 전시 박물관의 유일한 초점이며 섬유 박물관이 한국의 직물을 전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Talbot은 말합니다.

1893년 만국 박람회나 시카고 만국 박람회를 계기로 한국 패션이 미국 무대에 등장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순간은 이미 늦었다. 이 전시회는 129년 전 그 전시회의 기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Talbot은 “전시는 시간이 정해져 있고 시카고 만국 박람회에 보내진 품목으로 시작하여 매주 업데이트되는 서울의 스트리트 패션을 보여주는 화면으로 끝납니다.”라고 말합니다. “제가 이 책들에 대해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했던 것은 두 책 모두 패션을 통해 자신을 세계에 소개하는 한국인이라는 것입니다.”

1893년, 한국은 만국 박람회에 처음으로 등장하여 세계 대중에게 자신을 소개했고 패션을 선택했습니다.

두 개의 웨딩 드레스 또는 화롯 Talbot에 따르면 시카고 필드 박물관에서 대여한 것으로 “그들은 정말 흥미로운 출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건의 성배와 거의 비슷합니다. 왕은 왕실 위원회에 위원회를 구성하여 자신의 나라를 대표할 물건을 선택했습니다… 궁중이 선택한 그룹으로서 흥미롭다”고 말했다.

전통적으로 귀족을 위해 예약된 신부 가운이 결국 모든 신부의 표준이 되었지만(오늘날에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값비싼 자수와 장인 정신으로 많은 신부를 빌리게 됨), 한국 전통 드레스는 입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수 있습니다.

한국 태생의 섬유 역사가이자 한국 패션 박람회에 자문을 제공하는 자수가인 정영양 박사는 “의상은 옷이 아니다. 특히 100년 전 모든 것에는 의미가 있습니다.

신부의 예복(화롯, 활)(앞), 한국, 19세기.  © 필드 박물관, 이미지 번호.  A113982c, Cat.  아니.  33159. JFG Umlauf, H. Higginbotham 상.

신부 예복(화롯, 활)(앞), 한국, 19세기. © 필드 박물관, 이미지 번호. A113982c, Cat. 아니. 33159. JFG Umlauf, H. Higginbotham 상.

사진 존 와인스타인

전시된 두 드레스 ​​중 하나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실크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오래된 드레스를 새 옷으로 만든 패치워크로 의미있는 상징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Chung은 가운 중 하나에 대해 설명합니다. [made of] 라이스페이퍼는 뻣뻣합니다..색깔은 나이, 성별, 상황 및 사회적 지위를 결정합니다.

빨간색과 파란색은 조화를 상징하며 “완전히 수놓은 이 독특한 공법은…신부와 신랑의 조화를 상징하는 패턴이 있는 또 다른 것”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연꽃과 모란 꽃은 부와 존엄을 나타냅니다.

정 교수는 “이번 전시는 한국의 색채와 개념, 문양의 상징적 의미를 대중에게 알리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시회는 일본의 식민주의에서 한국 전쟁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때때로 혼란스러운 역사를 여행합니다. Talbot과 Chung은 한국이 유행의 레이더에서 떨어진 이유 중 하나일 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60년대 중반의 멀티컬러와 유사한 피스를 특징으로 하는 이 제품은 보다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확장됩니다. 성동 디자이너 Nora Noe의 드레스는 상황을 더욱 발전시킵니다. 세카토 2017년에는 이상봉 디자이너의 재킷, 튜닉, 팬츠를 선보였습니다.

10월 24일: 한 모델이 자카르타 세나얀 시티에서 열린 2017 자카르타 패션위크에서 이상봉의 2017 봄/여름 컬렉션을 선보인 한국패션디자이너협의회의 런웨이를 걷고 있다.

2017년 라이상봉 컬렉션의 룩은 한국 전통 의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입니다.

페미나 그룹 / 다그리 메간다라

Talbot에 따르면 “새로운 표현을 위한 영감의 포인트로서의 한국 전통” 또는 현재를 만들기 위해 과거를 활용한 디자이너의 연결입니다.

“뭔지 맞춰봐 [Lie Sang Bong is] 한국의 문화유산이 현대에 어떻게 해석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이영희처럼 국제적인 성공을 거둔 이전 세대의 디자이너들은 그의 옷을 보고 대부분 한국인으로 인식합니다. 한국 옷을 알면 그 기원을 추적할 수 있다 한복 그들 중. 그래서 일종의 재해석이다. 한복 아니면 한국의 전통 의상”이라고 Talbot이 말합니다. Lai Chang Bong? 너무 많지 않습니다. 정말, 당신은 재단, 구조, 패턴을 놓치고 있습니다. 한복, 하지만 한국 문화의 요소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가지고 있는 드레스 중 하나는 조선시대 건축 회화에서 영감을 받은 매우 다채로운 패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드레스에 반영되는 것을 반드시 볼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 한국 문화의 한 측면입니다. 그는 확실히 한글을 사용하는 것으로 한국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글, 장식적인 요소이며 쇼에서도 강조할 것입니다.

섬유 박물관의 박사 과정 학생이자 큐레이터 인턴인 조유진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의류의 측면에서 오래된 것을 새 것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전시회.

“한국에서는 지난 5년 동안 이러한 현대화 된 전통 의상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졌고 많은 아마추어 애호가들이 자신의 옷을 만들고 있으며 20대 한국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많은 온라인 매장이 오픈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그가 현대라고 부르는 것을 시도하도록 격려했습니다. 한복 일상복용.

정부는 또한 한국의 전통 의상에서 영감을 받은 교복과 공무원을 위한 교복 제작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은 전시회의 한 섹션에 전시될 예정입니다.

Chow는 또한 패션을 추구하는 대중이 K-pop이 테이블에 가져다 주는 것 이상을 보기를 원합니다.

“한국 문화는 종종 K팝 아이돌이나 일부 스트리트웨어가 입는 최신 컨템포러리 패션으로 정의됩니다. [style] K팝 문화가 노출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며 “한국 문화가 지난 10년 동안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이러한 현대 문화를 넘어선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Talbot에 따르면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문명화된 국가 중 하나인 “한국에서 쏟아져 나오는 문화 콘텐츠의 폭발”을 보고 현재 전염병 전 전시회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한마디로 그는 “하이브리드”에 빚을 지고 있다.

“한국인들은 서로 다른 영향을 결합하고 완전히 새로운 것을 만드는 데 정말 능숙합니다. 그것은 현대 패션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역사적 자료에서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만들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본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확실히 전통 의상과 스트리트웨어의 요소를 결합한 현대 패션에서 그것을 보고 있습니다. [it’s] 이 모든 것이 독특한 미학으로 결합됩니다.

미술관을 방문하지 않는 관람객을 위해 11월 5일 전시와 연계한 국제심포지엄 “한무숙 한국 인문학 콜로키움: 한국 패션”이 가상 및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GW의 엘리엇 국제 문제 학교.

Gu Korain

"불치의 인터넷 중독. 수상 경력에 빛나는 맥주 전문가. 여행 전문가. 전형적인 분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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