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ter & Gamble은 마진이 치솟은 후 “욕심 많은 인플레이션” 주장과 싸우고 있습니다.

Procter & Gamble은 마진이 치솟은 후 “욕심 많은 인플레이션” 주장과 싸우고 있습니다.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은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제조업체가 최근 몇 달 동안 자체 비용 증가보다 더 빠르게 소비자에게 가격을 제시한 후 2년 만에 처음으로 이윤을 늘렸습니다.

그러나 FMCG 경영진은 “욕심 많은 인플레이션”으로 알려진 현상인 쇼핑객을 희생시키면서 수익성을 높이는 데 열중하고 있다는 개념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으며 입력 비용의 “광범위한 완화 부족”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이 회사의 금요일 결과에 따르면 Fairy 식기 세척액, Oral-B 칫솔 및 Pampers 기저귀를 포함한 소비자 제품 포트폴리오 전체의 가격이 가장 최근 분기에 약 10분의 1 상승했습니다.

그 결과 재정적 스트레스를 받는 소비자들은 P&G에서 덜 구매했고 회사의 판매량은 3월 말까지 3개월 동안 3%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더 높은 가격이 더 적은 물량을 보상했고 신시내티에 본사를 둔 회사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4% 증가한 201억 달러의 순매출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상품 및 재료 비용의 추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P&G의 총 마진은 1.5% 포인트 증가한 48.2%로 2021년 이후 처음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그 결과 지금까지 거의 변화가 없었던 P&G의 주가는 뉴욕 오전 거래에서 4% 상승했습니다.

P&G의 마진 증가는 주로 높은 가격이 주도했지만 생산성 절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순이익은 2% 증가한 34억 2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CFO인 Andre Scholten은 가격 인상과 생산성 이니셔티브 모두 “이 환경에서 계속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절대적으로 중요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Head & Shoulders 샴푸, Tampax 탐폰 및 질레트 면도기를 포함하는 제품을 보유한 회사가 이전 분기 연속 마진 침식 이후 “출구를 찾기 시작”했다고 덧붙였습니다.

Procter & Gamble은 금요일 불리한 외화와 높은 상품 및 재료 비용으로 인해 6월로 끝나는 회계연도에 35억 달러의 “역풍”에 직면했다고 밝혔습니다.

예상 결과는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낮은 상품 및 운송 비용으로 인해 1월에 예상했던 총액보다 2억 달러 낮았습니다.

그러나 Scholten은 펄프와 같은 일부 상품의 비용이 “약간 하락”하는 반면 가성 소다와 암모니아를 포함한 다른 에너지 집약적 재료는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투입 비용 면에서 광범위한 완화가 없다”면서 최근의 마진 개선은 “보통”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CFO는 앞으로 몇 달 동안 P&G의 가격 책정 계획에 포함되지 않을 것이지만 그는 쇼핑객에게 최악의 상황이 끝날 수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그는 “비용 환경”이 “도움이 되지 않는” 상태로 남아 있지만 최근 몇 주 동안 크게 악화되지는 않았다고 언급했습니다.

분기별 실적에 힘입어 P&G는 유기적 기준으로 연간 매출이 이전의 4~5% 범위에 비해 6%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EPS가 이전에 발표된 범위의 “하한선”에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회사는 희석된 주당 순이익이 4%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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