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o Part Two”: Yale 학생들은 미국에서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부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미국 넷플릭스는 특히 오징어게임, 지옥행 등 최근 히트작으로 한국 미디어와 영화의 인기를 높이고 있다.


김이지

2021년 11월 30일 오전 12시 21분

기고자


지난 몇 개월 동안 언제든지 Netflix에 로그인한 사용자는 “오징어 게임”이 9월 출시 이후 46일 연속으로 가장 많이 본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습니다. 얼마 후 한국의 디스토피아 연극 ‘헬프바운드’ 오징어는 출시 24시간 만에 게임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넷플릭스는 2021년까지 한국에서 제작된 영화와 쇼에 5억 달러를 지출하기로 약속했으며, 이는 무대에서 한국 쇼의 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전례 없는 것으로 보는 미국 청중들에 의한 이러한 쇼의 빠른 인기와 소비에도 불구하고 많은 예일대 학생들이 이 소식을 전했습니다.

한국에서 자란 Haze Yi ’23 씨는 “오징어게임은 한국 방송 3대 방송사에 갔다가 매번 거절당했다”고 설명했다. “넷플릭스가 들어와서 투자를 하고 나서야 작품을 만들 수 있었어요. 그 중 일부가 이 플랫폼들에 있다고 생각해요. 국제 시장이 성장하고 있어요. 그런 흐름이 계속되면서 한국 작가들에 대한 예술적 표현의 자유가 더 많아지고, 시나리오 작가.

한류(Halyu)는 한류(韓流)를 뜻하는 중국어로 199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K-컬처의 인기가 세계적으로 발전한 것을 일컫는다. Eugene Quan GRD ’24, 4년차 Ph.D. 그는 Yale의 영화 및 미디어 연구와 동아시아 연구의 통합 프로그램에서 학생은 현재 이벤트를 “HULY 2.0″으로 간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일대의 사회학 및 인종, 인종 및 이주 교수인 Grace Cow는 Halyu가 특히 음악 산업에서 한동안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빌보드 핫 100에서 싱글 넘버 PDS 4위 – 원더 걸스의 “Patient” – 2009년 미국 최초의 K-팝 노래 1위를 하는 등 하이킹은 오랫동안 지연된 것 같습니다. 소가 말했다.

권 감독은 뉴스에 K-극장 인기의 이 새로운 상승이 “한국에서 그들의 작품을 해외에서 잘 팔기 위한 국내 노력의 매우 긴 과정의 정점”이라고 뉴스에 이러한 감정을 반영했습니다.

그는 Netflix와 같은 사이트가 소문을 퍼뜨리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Kwan은 1990년대부터 글로벌 시장과 관객을 공략하기 위해 노력해온 한국 미디어 기업 CJ를 예로 들었다. CJ는 ‘기생충’과 ‘설퍼처’의 제작사이자 파라마운트 픽쳐스의 한국 배급사다. Kuan은 이러한 한국 미디어 회사가 대중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배포에서 시청자 중심 및 고객 종속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Kuan은 “이 쇼의 제작자와 제작자는 이제 전 세계 관객과 관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국 엔터테인먼트의 부상은 부분적으로 한국의 경제 성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1950년대 한국은 대외 원조에 크게 의존하는 농업 경제였다. 그러나 급속한 산업화와 도시화로 한국의 1인당 소득은 10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중세 시대에 문화부는 한국 관광을 진흥하고 지역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스트리밍 서비스의 증가와 함께 개선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2016년부터 한국 경제에 47억 달러를 추가하여 16,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했습니다.

Gao는 “Squid Game”과 같은 일부 프로그램과 영화가 언어 장벽을 극복하여 국제적으로 인기를 얻은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Cow는 “오징어 게임은 단순함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린이용 게임은 글로벌하고 전 세계의 사람들이 빈곤층의 좌절을 느끼며 … 대부분의 게이 게임보다 더 빨리 다음 에피소드를 보고 싶어합니다.”

이씨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의 인기에 대한 가능한 설명은 부와 불평등이라는 분명한 주제와 관련이 있다. 이씨는 한국은 빈부격차가 매우 심하다고 말했다. 이는 작은 나라에서 잘 드러난다. 미국에도 큰 격차가 있지만, 이것은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들이 사는 방식을 상상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다른 지역에 살기 때문에”라고 이씨는 지적했다. 미국의 빈부격차가 확대되면서 미국인들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 한국 영화와 쇼를 점점 더 많이 접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오징어 게임” 현재 Netflix 역사상 가장 많이 본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21억 시간 동안 시청되었습니다. 황동혁 감독이 시즌 2 제작을 확정지었다.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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