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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lcon 9, Starlink 위성, Boeing 수송 탑재체 발사 – Spaceflight Now

플로리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정거장의 Space Launch Complex 40에서 카운트다운과 SpaceX Falcon 9 로켓 발사를 생중계합니다. Starlink 4-20 임무는 광대역 통신 기술을 시연하기 위해 SpaceX의 다음 51개 Starlink 광대역 위성과 Boeing의 승객 탑재량을 발사할 것입니다. 팔로우 트위터.

SFN 라이브

SpaceX는 일요일 밤 51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과 보잉의 광대역 통신 기술을 테스트하기 위해 더 높은 궤도로 상승하기 위해 우주선에서 제작한 궤도 수송 차량을 사용하는 페이로드를 탑재한 Falcon 9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Falcon 9 로켓을 타고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의 Space Launch Complex 40에서 이륙하여 올해의 40번째 SpaceX 발사를 기념하는 EDT 오후 10:09:40 EDT(0209:40 GMT)에 발생했습니다.

미 우주군 제45기상비행대에 따르면 일요일 밤 발사에 적합한 날씨는 80%였다.

Starlink 4-20으로 지정된 일요일 밤 임무의 주요 페이로드는 SpaceX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의 다음 배치였습니다. 로켓은 승객 탑재량을 수용하기 위해 플로리다에서 일반적인 Starlink 발사에서 운반된 수보다 적은 51개의 평평한 Starlink 우주선을 실었습니다.

두 번째 승객은 Falcon 9 페이로드 순양함 내부의 Starlink 페이로드 스택에 탑승하는 화학 추진 Sherpa-LTC 궤도 수송 차량이었습니다. Sherpa-LTC 궤도 수송 차량은 시애틀에 기반을 둔 우주선 개발자이자 승차 공유 발사 브로커인 Spaceflight가 설계했습니다. , 수송하기 위해 소형 인공위성은 대형 로켓에서 궤도로 최초 비행한 후 다양한 고도와 경사로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tarlink 4-20 임무에서 Sherpa-LTC 궤도 수송 차량은 보잉의 Varuna 기술 데모 또는 Varuna-TDM을 운반합니다. 이 임무는 상업용 사용자와 미국 정부에 광대역 연결을 제공하기 위해 147개의 위성으로 구성된 달 별자리인 V-대역 통신 시스템의 기술을 시연하고 궤도 내 성능 테스트를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보잉은 Varuna-TDM 임무가 광대역 위성 별자리의 잠재적인 사용자에게 “5대역 통신 링크의 성능을 평가하고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특성과 수용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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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rpa-LTC 임무를 위한 임무 패치는 Spaceflight에 내장된 궤도 이동 차량의 그림을 보여줍니다. 크레딧: 우주 비행

Falcon 9 로켓은 Varuna 기술 실험 임무와 함께 Sherpa-LTC Transfer Vehicle을 지구에서 약 310km(192마일)의 평균 고도와 적도에 대해 53.2도 기울기의 반원 궤도에 배치했습니다.

Sherpa-LTC는 비행 시작 약 49분 후에 처음으로 배치되었으며 T+에서 51개의 Starlink 위성을 분리하고 72분을 추가했습니다.

우주선 태양열 동력 궤도 수송 차량은 일련의 연소를 수행하여 지구 상공 620마일(1,000km)의 원형 궤도에 도달하고 실험적인 Varuna 기술 임무를 시작할 것입니다. 실험적 탑재체 Varuna tech는 Astro Digital이 설계 및 제작했으며 Sherpa-LTC 궤도 수송 차량의 명령 및 제어 시스템도 제공했습니다.

Sherpa-LTC는 Benchmark Space Systems에서 개발한 양방향 “친환경” 또는 무독성 추진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Spaceflight의 CEO이자 사장인 Kurt Blake는 “Sherpa-LTC의 운송 기능은 Starlink 임무의 신뢰성 및 일관성과 결합되어 고객의 고유한 임무 요구에 대한 이상적인 솔루션을 만듭니다. “우리의 OTV는 우주선이 LEO 및 그 너머의 낯선 궤도에 도달하는 것을 어렵게 만드는 장벽을 제거합니다. 우리는 Astro Digital과 같은 고객 및 파트너에게 혁신적이고 비용 효율적이며 안정적인 우주 운송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일요일 Starlink 4-20 임무를 통해 SpaceX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프로토타입 및 테스트 장치를 포함하여 3,259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일요일 밤의 발사는 주로 Starlink의 인터넷 위성을 궤도로 옮기는 데 전념한 SpaceX의 59번째 임무였습니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정거장 남쪽의 발사 통제 센터 내부에 주둔한 SpaceX 발사팀은 T-마이너스 35분에 229피트(70미터) Falcon 9에 초저온, 응축 등유 및 액체 산소 추진기를 장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카운트다운 마지막 30분 동안 압축기 헬륨도 로켓에 쏟아졌습니다. 이륙 전 마지막 7분 동안 Falcon 9 Merlin의 주 엔진은 “냉각”으로 알려진 절차에 따라 열적으로 비행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Falcon 9의 유도 시스템과 범위 안전도 발사를 위해 구성됩니다.

이륙 후 Falcon 9 로켓은 9개의 Merlin 엔진에서 생성된 170만 파운드의 힘을 북동 대서양을 조종하도록 지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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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일은 약 1분 만에 음속을 넘어섰고, 이륙 2분 30초 만에 9개의 주 엔진을 정지시켰다. 부스트 스테이지는 Falcon 9의 상부 스테이지에서 발사된 다음 차가운 가스 제어 스러스터와 확장된 티타늄 그릴 핀에서 펄스를 발사하여 차량을 대기권으로 다시 조종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브레이크 화상으로 인해 미사일은 약 8분 30초의 이륙 후 약 400마일(650km) 떨어진 “지침 읽기 전용” 무인 항공기에 착륙할 때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일요일 발사의 첫 번째 단계는 SpaceX의 인벤토리에서 B1052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부스터 우주선은 일곱 번째 우주 비행을 했습니다. 이 차량은 2019년 두 번의 Falcon Heavy 임무에서 사이드 부스터로 비행한 후 올해 초부터 Falcon 9 로켓의 첫 번째 단계로 비행하도록 변환되었습니다.

Falcon 9의 재사용 가능한 페이로드 페어링은 폐기되어 2단계 화상을 입었습니다. 구조선은 또한 낙하산 아래에 뿌려진 노즈콘의 절반을 회수하기 위해 대서양의 한 정거장에 있었습니다.

일요일 임무의 1단계 착륙은 Falcon 9의 2단계 엔진이 Starlink 위성을 1차 전환 궤도로 전달하는 데 실패한 직후 발생했습니다. 발사 후 약 45분 후 두 번째 상부 단계 화상이 탑재물을 분리에 적합한 궤도에 올려놓습니다.

Sherpa-LTC 페이로드가 발사된 후 스타링크 페이로드 스택에서 상단 고정 레일이 제거되어 플랫 팩 위성이 Falcon 9의 상단 스테이지에서 벗어나 궤도로 날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51 우주선은 자동화된 활성화 단계를 통해 태양 전지판을 발사하고 전원을 공급한 다음 크립톤 연료 이온 엔진을 사용하여 작동 궤도로 기동합니다.

위성은 온보드 추력을 사용하여 지구 상공 335마일(540km)의 원형 궤도에 도달하기 위한 나머지 작업을 수행합니다.

Starlink 위성은 SpaceX를 위한 글로벌 인터넷의 서로 다른 방향으로 5개의 궤도 “껍질” 중 하나에서 비행할 것입니다. 작동 궤도에 도달한 후 위성은 상용 서비스에 들어가고 소비자에게 광대역 신호를 전송하기 시작합니다. 소비자는 Starlink 서비스를 구매하고 SpaceX에서 제공하는 지상국을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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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 팔콘 9 (B1052.7)

유효 탑재량: 51 Starlink 및 Sherpa-LTC 위성(Starlink 4-20)

출시 사이트: SLC-40,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정거장, 플로리다

점심 날짜: 2022년 9월 4일

시작 시간: 10:09:40 PM EST(0209:40 GMT)

일기 예보: 허용 가능한 날씨의 80% 확률; 상층 바람의 낮은 위험; 회복 강화에 불리한 조건의 위험 감소

강화에서 회복: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 동쪽에 있는 드론 “그냥 읽기 지침” 드론

방위각 발사: 북동부

목표 궤도: 188마일 x 196마일(304km x 316km), 53.2도 마일

출시 일정:

  • T+00:00: 이륙
  • T+01: 12: 최대 공기압(Max-Q)
  • T+02:29: 1단계 주기관차단(MECO)
  • T+02:33: 상 분리
  • T+02:39: 2단계 엔진 점화(SES 2)
  • T+03:13: 고요함을 없애라
  • T+06:05: 연소의 점화가 1단계 진입(3개 엔진)
  • T+06:36: 1단계 진입 연소 차단
  • T+08:05: 1단 버너 점화(단일 엔진)
  • T+08:27: 1단계 착륙
  • T+08:45: 2단계 엔진 차단(SECO 1)
  • T + 45: 25: 두 번째 단계에서 엔진 점화(SES 2)
  • T+45: 27: 2단계 엔진 차단(SECO 2)
  • T+49: 28: Sherpa-LTC 장
  • T + 1: 12: 23: Starlink 위성 분리

작업 통계:

  • 2010년 이후 174번째 팰컨 9 발사
  • 2006년 이후 182번째 Falcon 제품군 출시
  • Falcon 9 Booster B1052의 일곱 번째 출시
  • Falcon 9 #149는 플로리다의 우주 해안에서 발사되었습니다.
  • 40. 플랫폼에서 Falcon 9 No. 96 출시
  • 40 보드에서 전체 151 번째 릴리스
  • 재사용된 Falcon 9 부스터의 116편
  • Starlink 위성을 탑재한 59번째 전용 Falcon 9 발사
  • Falcon 9의 40번째 세션은 2022년에 시작됩니다.
  • 2022년 SpaceX40 출시
  • 2022년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38번째 궤도 발사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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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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