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lcon 9는 이제 가장 안전한 로켓이 될 수 있습니다.

크게 하다 / 팔콘 9 로켓은 2022년 1월 불기둥 위에서 발사된다.

스페이스X

SpaceX는 최근 두껍고 빠른 Falcon 9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12월 초 이후 10번의 발사로 회사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의 임무를 수행하는 속도로 로켓을 비행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정오 직후(UTC 18:13)에 또 다른 출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타링크 위성 발사 플로리다에서 계획.

10여 년 전에 데뷔한 Falcon 9 로켓의 몇 가지 중요한 이정표가 분주한 활동 속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출시 횟수

Falcon 9 로켓은 현재 총 139번 발사되었습니다. 그 중 2015년 6월 NASA를 위한 국제 우주 정거장 보급 임무의 발사가 실패했습니다. 이 발사 집계에 포함되지 않은 것은 Falcon 9 로켓과 Amos-6 위성이 정적 화재로 비행 전 실패했다는 것입니다. 2016년 9월 테스트.

2020년 이후로 Falcon 9은 총 발사 횟수에서 Atlas V 로켓을 능가하면서 미국에서 가장 경험이 많고 활동적인 로켓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여전히 비행 중인 러시아 소유즈 로켓과 양성자 로켓은 Falcon 9 함대보다 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소유즈는 남아있다. 모든 로켓의 왕. 1957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부스터의 약 12가지 변종에 걸쳐 1,900번 이상의 출시가 있었고 100번 이상의 실패가 있었습니다.

Falcon 9는 1월에 미국의 주목할만한 이정표에 도달하여 우주 왕복선 발사 횟수와 같거나 초과했습니다.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NASA의 우주 왕복선은 135번 발사되었고 133번 성공했습니다. Falcon 9의 비행 속도를 고려하면 비행 시간의 약 1/3에서 더 큰 셔틀을 능가합니다.

Falcon 9이 궁극적으로 얼마나 많은 임무를 수행할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현재 속도로 로켓은 2010년이 끝나기 전에 500번의 비행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SpaceX는 자체 부스터 사업을 중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Starship 프로젝트의 성공은 아마도 궁극적으로 Falcon 9이 얼마나 오랫동안 주력으로 남을 것인지를 결정할 것입니다.

감정적으로, Falcon 9은 아직 오랫동안 비행할 것 같습니다. 그것은 이제 미국 우주비행사들이 우주에 갈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NASA의 심우주 Orion 차량과 Boeing의 Starliner 우주선이 앞으로 몇 년 이내에 온라인 상태가 되어야 하지만 Falcon 9 로켓과 Crew Dragon 우주선은 여전히 ​​위험하고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인간을 궤도에 진입시키는 수단이 될 것입니다. 적어도 앞으로 10년은.

연속 성공

팰컨9 로켓이 최근 빛을 발한 곳은 바로 안전이다. Amos-6이 정적 발사 테스트에서 실패한 이후 SpaceX는 111개의 성공적인 Falcon 9 임무를 연속적으로 수행하여 기록적인 실행을 완료했습니다. 목요일 이후에는 아마 112일 것입니다.

Falcon 9에 필적하는 일련의 성공적인 비행을 가진 다른 로켓은 단 두 개뿐입니다. 하나는 1973년부터 2017년까지 786번 발사된 러시아 로켓의 소유즈-U 변형입니다. 다른 하나는 최근에 발사된 American Delta II 로켓입니다. 은퇴 (결국, Atlas V 로켓은 또한 100년 후반에 퇴역하기 전에 100연속 성공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오랜 기간 동안 소유즈-U 로켓은 1990년 7월부터 1996년 5월 사이에 112회의 연속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코스모스 2243 1993년 4월 발사. 이 임무는 더 적절하게 실패로 분류되어야 합니다. 저명한 우주 과학자 조나단 맥도웰에 따르면, 로켓의 제어 시스템은 Blok-I 연소의 마지막 단계에서 실패했고 탑재체는 자동 파괴되었습니다.

이 실패를 고려하여 소유즈-U는 1983년부터 1986년까지 100번의 성공적인 발사를 성공시켰습니다. 이것은 원래 McDonnell Douglas가 설계 및 제작한 Delta II 로켓의 성공 횟수와 정확히 동일하며 나중에 Boeing이 비행한 것입니다. 그리고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 전체적으로 Delta II 로켓은 155번 발사되었고 두 번 실패했습니다. 2018년 마지막 비행은 로켓의 100번째 연속 성공이었습니다.

따라서 Falcon 9은 이제 연속적인 임무 성공을 위해 소유즈-U 및 델타 II 로켓을 모두 능가했습니다. 저렴한 항공 보험 비용 이것을 반영하십시오.

이 모든 것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Falcon 9이 SpaceX가 재사용을 실험하고 시연하는 바로 그 시간에 이 안전 기록을 축적했다는 것입니다. 2016년 Amos-6 실패 당시 회사는 아직 Falcon 9 1단계 단 한 대를 재비행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부스터 중 일부를 11회 비행하도록 추진했으며 SpaceX는 재사용된 첫 번째 단계에서 임무를 잃지 않았습니다. 창립자 Elon Musk와 다른 관리들이 명시적으로 한계를 찾기 위해 기술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재사용 가능한 발사의 안전성에 찬성하는 상당히 강력한 주장인 것 같습니다.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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