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di는 중국의 독점 IPO와 관련하여 독점 금지 위반을 조사했습니다.

  • Didi가 주요 미국 상장을 준비하면서 조사가 이루어집니다.
  • 규제 당국은 4 월에 Didi 및 다른 회사를 만났습니다.
  • 중국 기술 대기업, 독점 금지 단속에 직면

홍콩, 6 월 17 일 (로이터 통신)-중국 시장 규제 당국이 디디 추싱에 대한 반독점 조사에 착수했다. 올해 미국.

여기에 처음으로보고 된 이번 조사는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를 포함한 중국의 소위 “플랫폼”기업들에 대한 최근의 탄압이다. (9988.HK)및 Tencent Holdings Ltd (0700.HK). 더 읽어보기

세 소식통 중 두 곳은 중국 시장 규제 기관인 SAMR (State Administration for Market Regulation)이 Didi가 소규모 경쟁 업체를 부당하게 밀어내는 경쟁 관행을 사용했는지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세 소식통은 규제 당국이 승객 운송 업체 인 Didi가 사용하는 가격 책정 메커니즘이 충분히 투명한지 여부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디디는 이메일 성명에서 “우리는 익명의 출처에서 나온 근거없는 추측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SAMR은 의견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지난주 공개 된 초기 공모 안내서에서 Didi는 자신과 30 개 이상의 다른 중국 인터넷 회사가 4 월에 SAMR을 포함한 규제 당국과 만났다고 밝혔다. 규제 당국은 기업이 “자체 검사”를 수행하고 규정 준수 약속을하도록 요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디디는 신고서에서 독점 금지법 및 규정, 불공정 경쟁, 세금 및 기타 관련 법규 위반 가능성을 확인하고 시정하도록 회사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Didi는 자체 검사를 완료했으며 “관련 정부 당국이 현장 검사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규제 당국이 검사 결과에 만족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사는 잠재적 인 처벌을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상황에 대해 잘 알고있는 두 소식통은 시장 규제 당국의 조사가 초기 단계에 있으며 규제 당국이 아직 회사에 자세한 지침을 제공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조사가 2014 년 알리바바의 250 억 달러 공모 이후 뉴욕에서 가장 큰 중국 공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회사의 기업 공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소식통 중 하나는 Didi가 가격 책정과 불공정 경쟁이 상대적으로 사소한 비리로 보일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는 회사가 IPO 계획을 진행할 수있는 충분한 확신을주었습니다.

녹 방지 깔때기

Didi는 또한 규제 당국을위한 일자리 창출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는 베이징의보다 관대 한 입장을 취할 수있는 핵심 요소라고 소식통은 말했다.

회사 안내서에 따르면이 회사는 현재 중국에서 매년 약 1,300 만 명의 활성 드라이버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중국은 한때 느슨하게 규제 된 인터넷 거인의 경제적, 사회적 힘을 억제하기 위해 시진핑 주석이 지원 한 단속을 시도했습니다. 지난 4 월 SAMR은 알리바바에게 27 억 5 천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했다.

3 월에 SAMR은 Didi Chengxin의 그룹 구매 플랫폼 Youxuan 150 만 위안 ($ 233,656) 뒤에 등록 된 회사와 다른 4 개 회사에 “부적절한 가격 책정 행위”를 이유로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세계 최대 모빌리티 기술 플랫폼 인 Didi는 15 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안내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4 억 9,300 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가 지원하는 쿠 아이디 및 실리콘 밸리의 중국 우버 사업부와 수년간의 지원 전쟁 끝에 중국의 온라인 여객 서비스 사업에서 지배적 인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수입.

2016 년 Uber Technologies Inc (UBER.N) Uber에 10 억 달러를 투자 한 중국 회사의 지분 17.5 %를 받고 사업을 Didi에 매각했습니다.

중국 회사의 안내서에 따르면 미국 회사는 현재 Didi의 지분 12.8 %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SoftBank Group Corp을 포함한 아시아 최대 기술 투자 회사 중 일부 (9984.T)Alibaba와 Tencent도 Didi에 투자했습니다.

승차 공유 외에도 Didi는 전기 자동차 충전 네트워크, 차량 관리, 자동차 산업 및 자율 주행을 포함하여 모빌리티와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를 운영합니다.

(달러 = 6.4197 중국 위안)

홍콩과 베이징 뉴스 룸의 Julie Zhou와 Pei Li의 추가 보도. Ken Woo의 추가보고. Sumit Chatterjee 및 Stephen Coates 편집

우리의 기준 :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Beom Soojin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Learn Mor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