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baba의 국제 사업부, 한국 확장에 수백만 달러 투자

Alibaba의 국제 사업부, 한국 확장에 수백만 달러 투자

알리바바의 국제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유럽에 이어 한국과 브라질까지 진출했다. 여기 사진은 2022년 7월 폴란드의 AliExpress Locker입니다.

누르 사진 | 누르 사진 | 좋은 사진

베이징 – 알리바바알리익스프레스의 국제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700만 달러 상당의 비용을 지출하고 있다고 CNBC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한국에 3~5일 배송을 도입해 한국인 거주자들이 타오바오에서 특정 제품, 특히 패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알리바바의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한국은 올해 제품 가격을 낮추기 위해 총 100억 달러를 지출했다고 사업부는 밝혔다. AliExpress의 유럽 영업 및 마케팅 이사인 Gary Topp은 “회사는 우리가 최적의 가격을 확보하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투자는 현재 미국이 지배하고 있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활용합니다.

해외 소매 사이트에서 한국인의 온라인 구매는 2021년에 10억 달러 증가한 45억 달러로 미국에서 41%, 지난 8월 미국 국제 무역국(International Trade Administration)의 보고서에 따르면.

보고서는 “2020년에는 미국이 1위를 차지하겠지만 중국 등 다른 국가들이 한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며 한국 소비자들이 현재 30개국 이상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에 본사를 둔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한국인의 알리익스프레스 앱 사용자 수가 22% 증가했습니다. 독립 데이터 분석 회사 TDI 말했다.

TDI에 따르면 이로 인해 한국의 월 활성 사용자는 9월에 272만 명에 달했습니다.

AliExpress는 타사 데이터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한국의 전체 상품 규모는 44% 증가했다. 알리바바 부회장이자 알리익스프레스 총책임자 장카이푸(Zhang Kaifu)는 구매자 수가 50% 증가했다고 말했다. 4월 한 컨퍼런스에서. 회사는 현금 금액이 포함되지 않은 데이터를 확인했습니다. GMV는 일정 기간 동안의 총 판매 가치를 측정합니다.

CNBC Pro에서 중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정부 산하기관인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8월 한국인이 해외 판매자로부터 직접 상품을 구매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 상위 5위에 들었다. 다른 사이트도 있었어요 아마존iHerb, eBay 및 Q0010.

지난 몇 년 동안 AliExpress는 주로 유럽 시장 진출에 주력했습니다. 보조금에 대한 공개 폭로는 스페인, 프랑스 및 기타 유럽 국가의 소비자가 패키지를 더 저렴하고 빠르게 받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회사는 11월 11일까지 진행되는 광군제 쇼핑 행사인 11월 쇼핑 페스티벌을 준비하면서 고객에게 2일 현지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페인과 프랑스. 올 가을 AliExpress는 유럽 고객에게 무이자 할부 결제 계획을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의 해외 전자상거래 추진

쿠팡이 한국 최대의 온라인 소매업체로 성장한 방법

2010년에 출시된 AliExpress는 경쟁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습니다.

알리바바는 6월 30일 마감 분기에 국제 무역 소매 사업의 수익은 전년 대비 3% 감소한 15억 7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주로 미국 달러에 대한 유로화의 평가절하 및 새로운 EU 세금 규정과 같은 유럽 시장의 문제 때문입니다.

같은 분기에 회사의 중국 소매 사업은 전년 대비 2% 감소한 204억50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 기간은 코로나19로 인한 물류 및 공급망 차질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알리바바는 무엇입니까?

Gu Korain

"불치의 인터넷 중독. 수상 경력에 빛나는 맥주 전문가. 여행 전문가. 전형적인 분석가."

Learn Mor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