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현대중공업 주식이 증권거래소에 올랐다.

서울 – 현대중공업 주가가 금요일 공시가에서 거의 두 배 가까이 올랐다.

현대중공업의 주가는 장 초반 94,000을 기록하며 공모가 60,000보다 56.7% 상승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주 기업공개(IPO)에서 1조1000억원(9억4000만달러)을 조달해 1800만주의 신주를 발행했다. 이 회사는 암모니아 및 수소 연료 선박과 해상 수소 생산 시설을 포함한 친환경 선박 건조 노력에 7,600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입니다.

코스비 지수는 IPO 가격의 거의 두 배인 111,000에서 시작했습니다. 시가 총액은 최근 거래 가격에서 8조 4천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한국의 유명한 사업가 정주영이 1972년에 설립한 현대중공업은 순식간에 글로벌 조선의 주역이 되었고 나중에 해양 시추 기지 건설, 기계 및 기계 건설을 포함한 다른 사업을 발전시켰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중요한 기업 중 하나인 이 산업체는 최근 복잡한 제도적 구조조정을 겪었다. 그것 코스비에 상장했지만 2019년 한국에서 주식명을 조선해양으로 변경했다. 현대중공업은 이후 다른 소규모 조선소와 함께 지주회사인 KSOE의 자회사가 됐다.

기업공개(IPO)와 현대중공업(Hyundai Heavy)으로 신규 상장된 후에도 한국석유공사가 지분 79.7%로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다. KSOE는 KSOE의 지분 31%를 보유한 현대중공업그룹에 속합니다. 정주양 전 FIFA 부회장(국제축구연맹)의 장남인 정몽준 회장이 지분 26.6%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애널리스트들은 현대중공업이 KSOE 사업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상장기업의 기업가치를 훼손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이통현 데이지 증권 애널리스트는 “현대중공업의 재고는 합산 가치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기 때문에 KSOE에 부담이 되는 요소”라고 말했다.

현대중공업은 철강 가격 상승에 따른 대규모 계약을 보류하면서 2분기 4226억 달러의 영업적자를 냈다. 해양 엔지니어링 사업의 손실도 실적 부진에 기여했다고 회사는 말했다.

현대중공업은 막대한 손실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기관투자가 1,633명이 경매에 참여해 기업공개(IPO)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한영식 사장은 “기업투자자들이 현대중공업의 역량과 성장성을 높이 평가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올해 국내 기업공개(IPO) 시장은 게임 개발사 크래프트톤(Crafton)과 디지털 대부업체 카카오뱅크(Kakao Bank)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애널리스트들은 2021년에 최소 20조 달러 또는 작년보다 4배 많은 수입을 올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IPO에 대한 개인 투자자의 관심은 시장을 활성화하고 기관 투자자의 전통적인 점유율을 줄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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