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중국이 탄소 무역을 시작함에 따라 EU 녹색 계획을 두려워합니다.

TOKYO – 한국 정부는 목요일 유럽연합이 아시아 수출업체에 녹색 정책이 다시 나타날 수 있는 첫 번째 신호로 경제를 불안정하게 하기 위한 광범위한 계획을 제시한 후 한국 철강업체와 긴급 회담을 가졌다.

한편, 중국은 세계 최대 배출국의 탄소 생산을 줄이기 위한 핵심 도구로 금요일 전국 탄소 거래 시장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세계 최고의 두 경제 강국의 움직임은 탈탄소화가 글로벌 의제를 어떻게 옮겼는지 보여줍니다. EU 계획 탄소 경계 조정 메커니즘 또는 탄소 경계 조정 메커니즘(CPAM)은 2023년부터 운영될 예정이며 블록 외부의 대규모 탄소 배출량은 EU 자체 세금과 비교하여 배출량에 대한 가격을 지불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기업.

처음에 이 프로젝트는 철강, 시멘트, 알루미늄 및 비료 제조업체를 포함합니다.

박근혜 외교부 차관은 철강 수출국인 한국에 미칠 영향에 대해 “민간과 정부가 힘을 합치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탄소 경계 조정 알고리즘. “보스코와 현대제철 경영진에게 준비를 부탁했다.

산업부에 따르면 한국의 유럽연합(EU)으로의 철강 수출은 2020년까지 1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부는 CPAM이 탄소 중립으로 이어지는 조세 조치, 재정 지원 및 연구 개발 계획의 영향을 받는 기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한국의 탄소무역체제와 탄소중립 정책을 EU에 설명하고 EU 국가들과 동등한 대우를 받으려 한다고 말했다.

일본에서 Nippon Steel은 EU 발표의 세부 사항을 조사하겠다고 말하면서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전문 서비스 회사인 EY Japan의 파트너인 Koi Oyama는 “일본은 철강 등의 분야에서 EU로의 수출이 적어 전반적인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동차 및 전자 산업과 같은 글로벌 제조업체가 EU 배출 감소 조치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U의 CPA는 세금을 피하기 위해 더 많은 국가에서 배출 제재를 시행하도록 압박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방법은 탄소 거래 시스템을 통해 기업이 거래 지불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한도를 초과하는 회사는 시장에서 지불을 구매하여 지불해야 합니다.

새로운 상하이 환경 에너지 거래소(Shanghai Environment and Energy Exchange)는 목요일 늦은 발표에서 중국에서 국가 탄소 무역 계획의 첫 번째 거래가 금요일 아침에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6월 초에 출시할 계획이 연기되면서 출시가 오래 기다려졌습니다. 구체적인 사업 계획은 개장 이후 공개될 예정이다.

중국은 이전에 지역 테스트 탄소 시장을 갖고 있었지만, 국가 조직은 곧 EU의 배출권 거래 시스템(ETS)을 능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가 될 것입니다. 국영 차이나 데일리(China Daily)에 따르면 중국의 새로운 시장은 처음에 전력 회사로 2,225명이 참가하게 되며 연간 총 약 40억 톤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합니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새로운 ETS 거래가 관대한 지급으로 인해 처음에는 제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가격은 톤당 10달러 이하에서 시작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EU의 50유로(59달러)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다.

리서치 회사 Wood McKenzie의 아시아 태평양 시장 및 혁신 책임자인 Prakash Sharma는 “결과는 하룻밤이 아니라 하룻밤 사이에 나타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도쿄의 Rurika Imahashi 및 상하이의 CKDon에 의한 추가 보고서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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