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불공정 경쟁 규칙 및 중요한 데이터로 기술 조사 강화

2014년 1월 2일 이 사진 삽화에서 싱가포르의 이진수를 보여주는 컴퓨터 화면의 돋보기를 통해 중국 지도가 보입니다. 2014년 1월 2일에 찍은 사진. REUTERS/Edgar Sue/파일 사진

  • SAMR의 초안 규칙 이후 인터넷 플랫폼 주가 하락
  • 중국은 반경쟁 행위와 데이터 오용을 단속하고 있습니다.
  • 중요한 정보 인프라스트럭처를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규정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상하이 (로이터) – 중국은 화요일 불공정 경쟁과 기업의 중요 데이터 취급을 방지하기 위한 세부 규칙을 발표하면서 기술 부문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경쟁을 억누르는 시장 지배력 남용, 소비자 정보 오용, 소비자 권리 남용의 위험을 이유로 최근 몇 개월 동안 인터넷 플랫폼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대기업 알리바바 등 기업에 막대한 벌금 부과 (9988.HK) 및 소셜 미디어 회사 Tencent Holdings (0700.HK) 일부로 깔때기의 확장 그는 기술 혁신과 독점에 관한 새로운 법률 초안을 작성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미국 시장규제국(SAMR)은 화요일 불공정 경쟁을 금지하고 사용자 데이터 사용을 제한하는 일련의 규정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홍콩에 상장된 인터넷 주식의 주가는 규정이 발표된 후 하락했습니다. Bilibili Inc. 비디오 플랫폼 (9626.HK) Tencent, Alibaba 및 Meituan 음식 배달 서비스가 하락한 동안 7.4 % 하락했습니다. (3690.HK) 각각 4.1%, 4.2%, 2.6% 하락했다.

“제안된 규정의 특수성은 온라인 경쟁에 대한 ‘참여 규칙’을 설정하는 데 있어 명확한 우선 순위를 설정합니다.”라고 상하이에 기반을 둔 자문 기관 China의 연구 및 전략 이사인 Michael Norris가 말했습니다.

“규제가 발표되면 전자 상거래 시장과 쇼트 쇼핑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거래 플랫폼의 컴플라이언스 부담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트래픽 하이재킹 금지

초안은 9월 15일 마감일 이전에 공개 논평을 위해 열려 있는 국가 시장 규제 관리국(SAMR)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특히 규제 기관은 사업자가 트래픽을 가로채거나 사용자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데이터나 알고리즘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기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다른 사업자의 데이터를 불법적으로 캡처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또한 경쟁자의 평판을 손상시키기 위해 오도하는 정보를 조작하거나 퍼뜨리는 것을 방지하고 긍정적인 평가를 유도하는 데 사용되는 리뷰 및 가짜 쿠폰 또는 “빨간 봉투”(금전적 인센티브)와 같은 마케팅 관행을 중단해야 합니다.

기술 규칙 초안이 발표된 직후 중국 내각은 9월 1일부터 중요 정보 인프라 운영자를 보호하기 위한 규정도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국무원은 운영자가 1년에 한 번 보안 검사와 위험 평가를 실시해야 하며 2017년 통과된 획기적인 사이버 보안법의 세부 사항인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를 우선적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소셜 미디어 거물 바이트댄스(ByteDance)와 웨이보(Weibo)의 현지 법인에 대한 소유권도 확보했다. (WB.O)그리고 로이터통신은 화요일에 기업자료를 인용합니다.

상하이의 Josh Horowitz와 Brenda Goh와 베이징의 Wingzhi Yang의 추가 보고; 링컨 페스트와 제이슨 닐리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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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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