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영 신문, 알리바바 독신의 날 이후 ‘직원 이직 숭배’ 비판

2021년 11월 1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알리바바 광군절 쇼핑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이 주요 쇼핑 지구를 걷고 있습니다. REUTERS/Ali Song

상하이 (로이터) – 중국 국영 신문은 금요일 중국 광군절 쇼핑 축제의 초점이 “교통과 판매의 전쟁”에서 과학과 기술의 전쟁으로 옮겨야 한다고 전했다. 중국의 새로운 발전 경로와 양립할 수 없습니다.

증권일보의 기사는 발행된 지 하루 만에 나온 것이다. 연간 쇼핑 습격 알리바바 그룹 주도 (9988.HK), 11일 동안 5403억 위안의 주문을 등록했습니다.

이 행사는 수년간 기록적인 매출을 기록했지만 사용자에게 원치 않는 문자 메시지, 불공정 경쟁 및 판매자 할인 위조와 같은 관행으로 이어졌다고 신문은 전했다. 논문은 모델이 “획기적인 혁신”을 달성하기 어려운 모델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낮은 가격을 판매 포인트로 사용함으로써 플랫폼과 딜러가 고품질 개발에 대한 중국의 목표와 일치하지 않는 “낮은 수준” 소비를 촉진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비즈니스 볼륨 숭배는 디지털 성장 측면에서 지속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혼돈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라고 신문은 말했습니다.

그녀는 광신도의 날이 플랫폼과 기업이 혁신적인 성과를 선보이고 궁극적으로 더 높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사 작성자는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의 미사일 프로젝트와 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를 예로 들었다.

알리바바와 징동닷컴은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알리바바는 2009년 중국의 비공식 광군제의 날을 쇼핑 행사로 탈바꿈시켰고, 미국의 사이버 먼데이를 축소한 세계 최대 온라인 판매 축제로 만들었다.

규제 조사 속에서 올해 마케팅 과대 광고를 낮추고 이전 몇 년 동안 중심이 되었던 추적 거래의 롤링 카운트를 폐기했으며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습니다.

징동닷컴 경쟁자 (9618.HK)광군절 쇼핑 이벤트도 개최하는 , 마찬가지로 실시간 판매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달러 = 6.3898 중국 위안)

브렌다 고가 보고합니다. 편집 제리 도일

우리의 기준: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Beom Soojin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Learn Mor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