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비확산 정책은 제조업체와 공급망에 도전 과제를 제기합니다.

제조 관리자와 분석가는 오미크론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을 억제하기 위한 중국의 전투가 이미 확장된 글로벌 공급망을 질식시키고 스마트폰에서 가구에 이르는 제품 생산을 위협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베이징은 특히 다음 달 동계 올림픽 개최를 ​​준비하면서 Covid-19의 대규모 전파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Covid-free 목표를 유지하기 위해 신속하게 제한을 부과했습니다.

시내에서 가까운 시안 약 1,300만 명이 체류해야 하는 3주차 진입 예정 그들의 집에서. 의무 시험을 포함한 조치가 시행되었습니다. 천진, 베이징에서 약 100km 떨어진 14m 길이의 해안 도시와 대만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iPhone 공장이 있는 허난성의 여러 도시 폭스콘, 중산과 주하이의 일부, 홍콩과 가까운 제조 허브.

제한 사항은 다국적 기업에 대한 테스트이며 이를 처리할 수 있는 더 나은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여부 결함 전염병의 이전 파도와 비교한 그들의 제조 능력.

미국 공급망 컨설팅 회사인 세라프(Seraph)의 암브로스 콘로이(Ambrose Conroy) CEO는 “코로나19, 설 연휴, 올림픽이 함께 오면 완벽한 폭풍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업들은 현재 단기 폐쇄에 대해 조금 더 잘 준비되어 있지만 몇 주에 걸쳐 광범위한 폐쇄는 혼란을 초래할 것입니다.”

선전에 있는 대만 제조 회사의 한 임원은 중국 남부의 제조 허브 공장 폐쇄가 “2020년보다 더 나쁠 것”이라고 말했다.

우한에서 중국을 거쳐 바이러스가 퍼진 후 설날동안 2년 전 정부는 전국적으로 교통을 금지했습니다. 제한으로 인해 수억 명의 이주 노동자 휴가 기간 동안 여행을 떠난 사람은 직장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공장들은 몇 주 동안 문을 닫으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컨설팅업체 McKinsey의 전문 파트너인 Didier Chenevaux는 “이번에는 전 세계의 공급망이 이미 매우 스트레스를 받고 있기 때문에 더 우려됩니다. 이미 운송이 오래 지연되고 부품 부족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근의 제한은 이미 다국적 기업에 무엇이 문제인지 맛보게 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인 폭스바겐과 도요타는 지난주 톈진 공장을 폐쇄했다. 시안에서 삼성 칩 제조사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직원들이 일하게 하라 폐쇄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도요타 공급망 붕괴 그는 지난해 동남아시아에서 톈진 합작공장 폐쇄가 “현지화가 크게 진행돼 공급에 글로벌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감염이 더 퍼질 수 있습니다. 베이징은 베이징에서 동계 올림픽이 열리기 불과 몇 주 전인 토요일에 첫 번째 현지화된 오미크론 사례를 보고했습니다.

당국은 감염된 사람이 2주 동안 베이징을 벗어나지 않았으며 다른 확인된 사례와 접촉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국영 언론에 따르면 이 사람의 아파트 단지는 폐쇄되었고 2,430명이 이 사건과 관련하여 검사를 받았습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National Health Commission) 관계자는 토요일 기자회견에서 상하이에서 발생한 사례가 오마이크론(Omicron)이라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일부 회사 관리자는 베이징의 초점이 어떤 위험을 방지 동계 올림픽은 전면적인 오미크론 위기로부터 수도 근처의 장소를 보호할 것입니다.

“당연히 문을 닫으면 운이 좋지 않습니다.”라고 대만 간부가 말했습니다. “그러나 톈진과 같은 장소에 대한 당국의 관심은 또한 그들이 당신이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닝보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컨테이너 항구가 있는 이 항구는 부상자를 보고했고 트럭의 진입을 금지하여 선박 혼잡을 악화시켰습니다.

톈진에 공장을 둔 부품 제조사인 삼성전기에서 지방정부는 감염 위험을 피하기 위해 근로자들에게 설 연휴에 도시를 떠나지 말라고 당부했다.

“이것은 합리적인 예방 조치입니다. 연간 항공편을 놓치다 벌써 두 번.

애널리스트들은 감염이 확산되면 제조사들이 2년 전만큼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말했다. 몇 개의 회사를 옮기십시오. 공급망의 상당 부분이 중국 외부에 있습니다.

“정말로 공급망 위험을 줄인 사람이 있습니까? 아시아에서 대규모로 생산 시설을 해안으로 이전했습니까? 아니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대답은 아니오입니다.”라고 Chenevo는 말했습니다.

개인 보호 장비를 착용한 학생들이 시험을 위해 닝보에 도착합니다.

개인 보호 장비를 착용한 학생들이 시험을 위해 오미크론 사례가 발견된 후 트럭이 도시 항구로 진입하는 것이 거부된 닝보에 도착합니다. © Stringer/AFP/Getty

McKinsey 연구에 따르면 조사 대상 중 60%만이 중요 재고를 늘리고 절반만 이중 소싱을 늘렸습니다.

Mitsubishi Electric은 공급이 부족한 부품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공급업체와 공유하는 플랫폼을 구축 중이지만 2025년에만 완료될 예정입니다.

다른 곳의 경제에서 바이러스로 인한 셧다운은 많은 산업을 활성화했습니다. 중국에 의존,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대표적인 예가 적층세라믹콘덴서의 생산으로 전기회로가 있는 모든 제품에 사용되는 에너지를 저장하는 부품이다. 리서치 회사인 Trendforce에 따르면 세계 MLCC 용량의 거의 절반이 중국에 있습니다.

트렌드포스(Trendforce)의 MLCC 애널리스트 포레스트 첸(Forrest Chen)은 “MLCC가 부족하고 모든 공장이 하나의 고유한 제품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일본 제조사 Murata MLCC는 중국의 과잉 집중을 줄이기 위해 태국에 공장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전염병으로 인해 독점적으로 생산하던 일본 공장이 폐쇄된 후 중국 동부 도시 우시에 있는 공장에서 일부 제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전자 회사와 협력하는 컨설턴트는 “모두가 중국에 두 번째 공급업체를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부품 구매를 위한 대체 소스를 찾는 것은 물론 백업 역할을 할 수 있는 공장 사이의 위치를 ​​찾는 것이 포함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준비 중 어느 것도 충분히 달성되지 않았습니다. Chen은 “지리적 다양성을 달성하는 데 3~5년이 걸립니다.

상하이에 있는 Xueqiao Wang의 보고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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