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높은 COVID 사례는 우려만큼 경제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중국의 높은 COVID 사례는 우려만큼 경제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2022년 3월 16일 상하이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및 통제 조치의 일환으로 맥도날드 외부에서 테이크아웃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헥터 리트말 | 앱 | 게티 이미지

베이징 – 중국이 전염병의 첫 번째 단계 이후 최악의 Covid-19 발병과 씨름하면서 공장이 생산을 유지할 방법을 찾으면서 소비가 더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요일 중국 본토는 새로운 확인 사례가 이틀 연속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 데이터에 따르면 이날 보고된 신규 지역 이동 사례는 1,226건으로 신규 일일 사례 수가 476건을 훨씬 밑도는 금요일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중국 본토에서는 최신 Covid 사례로 인한 새로운 사망자가 보고되지 않았으며 그 숫자는 여전히 다른 주요 국가의 사망자 수보다 훨씬 낮습니다.

Hang Seng China의 Dan Wang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오미크론 파동이 “작년 말 전력 부족 사태와 매우 유사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그해 가을에 공장의 갑작스러운 정전을 언급하고 있었습니다. 일시적으로 생산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번에 Wang은 공장이 최대 2주 동안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일부 지역이 다시 문을 여는 데 몇 주가 걸렸던 2020년 초보다 짧은 것입니다. 그녀는 “이런 일이 계속 반복될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그랬다면 효과가 지속됐을텐데, 이번달만이라면 그렇게 고통스럽진 않을 텐데.”

월요일에 국내 운영을 중단한 후 Apple 공급업체 Foxconn은 수요일 선전에서 부분적으로 생산 재개 직원 숙소도 포함하는 공장 캠퍼스.

대형 해운업체 머스크(Maersk)는 수요일 온라인 고객 자문 보고서에서 중화권의 주요 항구 터미널이 “선박 운영, 야적장 처리, 게이트 및 출구를 포함하여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선전을 통해 상품을 운송하는 일부 창고가 화요일부터 문을 닫았고 창고는 일주일 내내 문을 닫았다고 밝혔습니다.

Maersk는 트럭 운전사에 대한 Covid 테스트 요구 사항과 선전과 인근 도시 간의 도로에 대한 엄격한 통제로 인해 이 지역의 트럭 서비스가 “30%의 큰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주 초 Bank of America Securities의 분석에서도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코로나의 조용한 효과 자동차와 반도체를 포함한 공급망에

소비자 지출에 대한 더 많은 장벽

차이나 르네상스의 거시 연구 및 전략 책임자인 Bruce Pang은 공급망 충격은 지금까지 비교적 경미했지만 주요 경제적 영향은 소비자 지출과 서비스 산업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개인 및 사교 모임, 특히 레스토랑에 의존하는 서비스 산업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코로나19가 사람들의 자신감과 지출 기대치를 낮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염병이 언제 끝날지 모른다면 감히 돈을 쓰지 않고 현명하게 저축할 것입니다.”

올해 소매 판매는 약 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소비자 지출은 부진했습니다. 이번 주에 발표된 1월과 2월 데이터는 소매 판매는 이 두 달 동안 6.7% 성장했습니다. 1년 전 같은 기간에 비해 12월에 비해 크게 반등했으며 애널리스트의 예상을 뛰어 넘었습니다.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사례에 대한 중국 당국의 초기 대응은 여행을 제한하고 확인된 사례 또는 접촉자를 격리 및 격리하는 것이었습니다. 당국은 때때로 단일 건물이나 사무실 공원만큼 작을 수 있는 특정 중간 또는 고위험 지역에 대한 노출을 기반으로 여행을 제한합니다.

국영 언론에 따르면 중국 본토는 수요일에 3개의 고위험 지역을 추가하여 총 23개를 추가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수치는 최근 2월 18일까지 0으로 떨어졌습니다.

기타 경제적 요인

소비와 코비드의 영향은 최근 오미크론 사례가 발생하기 전에 이미 성장이 둔화되고 있던 중국 경제의 한 측면일 뿐입니다. 거대한 부동산 부문은 중국이 개발자들의 부채 의존도를 줄이려는 노력의 결과로 어려움을 겪었고 원자재 가격은 특히 2월 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치솟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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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왕(Wang)은 “공장도 여러 가지 이유로 문을 닫는다. 코비드 만이 아니다”라고 말하면서 원자재 비용 상승과 식품 및 가스와 같은 최종 제품에 대한 가격 통제로 인해 최근 발병 이전에 많은 공장이 문을 닫았다고 언급했다.

더 높은 생산 비용과 소비자를 위한 가격 인상의 무능력은 이윤을 감소시키거나 심지어 그것을 제거할 것입니다.

테슬라, 상하이 공장 생산 중단 로이터는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지 않고 수요일과 목요일에 내부 문서를 인용했다. 전기 자동차 회사는 보고서에 대한 논평을 요청한 CNBC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주 트윗에서 “테슬라와 스페이스X는 최근 원자재와 물류 부문에서 상당한 인플레이션 압력을 겪고 있다”고 경고했다.

CNBC의 Sam Shedd가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

Ra Bon-H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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