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 드롭’으로 디즈니 플러스, 한국 스트리머 상위 5위 진입

‘스노우 드롭’으로 디즈니 플러스, 한국 스트리머 상위 5위 진입

한국 스트리밍 시장이 프리미엄 로컬 콘텐츠의 허브로 부상함에 따라 약 5개의 주요 업체를 통합합니다.

컨설팅 회사인 Media Partners Asia와 해당 AMPD 연구 사이트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2021년 말까지 이 나라는 1,410만 명의 프리미엄 비디오 스트리밍 구독을 수신하여 프리미엄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총 시청 시간의 증가하는 몫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SVOD 리더인 Netflix, Wave, TVing, Coupang Play 및 Disney+는 한국에서 SVOD 구독의 85%, SVOD 스트리밍 시간의 83%를 차지했습니다.

MPA의 Vivek Gudo 상무는 “한국 내에서 프리미엄 비디오 소비의 거의 70%는 한국 드라마, 영화 및 다양한 쇼에 의해 주도되는 반면 미국 시리즈 및 영화는 14%를 차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5개 주요 브랜드가 SVOD를 주도하고 로컬 콘텐츠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플레이어와 통합되지 않으면 새로운 Tier 1 SVOD 플랫폼의 진입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such as Paramount’s pact with TVing] 또는 새로운 파괴 전략이 도입되어 재직자들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합니다.

MPA의 데이터에 따르면 Netflix는 한국의 1,410만 SVOD 구독 중 33%를 기여하고 있으며 Wavve는 19%, Tving은 18%를 기여합니다. 쿠팡 플레이는 쿠팡 홈쇼핑 서비스 8%와 새롭게 런칭한 디즈니+7%를 통합했다.

2021년 4분기 시청 시간 기준으로 넷플릭스 36%, 웨이브 21%, 티빙 16%, 쿠팡 플레이 8%, 디즈니 + 2% 순입니다.

넷플릭스 소비의 절반 이상은 한국 콘텐츠가 주도하는 반면 미국 콘텐츠는 25%를 차지한다. 한국은 넷플릭스에게 전략적으로 중요하다. 이 사이트는 한국 드라마에 막대한 투자를 하여 광대한 APAC 지역을 만들고 전 세계적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넷플릭스는 2022년 출시 예정인 한국 영화 26편을 발표했다.

웨이브는 SKT와 지상파 3사인 KBS, SBS, MBC를 소유하고 있으며 드라마와 라이브 채널, 헐리우드 영화와 HBO, CBS의 연속극 등 다양한 지역 및 지역 채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KBS, SBS, MBC의 콘텐츠는 웨이브 소비의 75%를 차지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이 특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CJ ENM과 JTBC는 현지 연극과 오리지널 연극,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유통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네버플러스 멤버십에 티빙이 포함되어 있으며 CJ, JTBC 드라마와 히트작의 인기가 성장에 한몫하고 있다.

Kupang Play는 영화, 버라이어티 및 드라마, 어린이 교육 콘텐츠, 스포츠(미식축구, 유럽축구) 및 미국, 영국 및 한국의 일부 원본을 제공합니다.

MPA에 따르면 11월에 런칭한 디즈니+는 ‘강력한 데뷔’를 했다. 마블 영화와 시리즈에 대한 강력한 초기 수요를 발견했습니다. LG U + 및 KT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지난 12월 디즈니의 오리지널 한국극 ‘눈보라’가 개봉해 상당한 수요를 창출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그리드’, ‘신입경찰’ 등 신작 원작의 출시로 한국 콘텐츠 소비가 늘어날 전망이다.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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