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가 전기 자동차를 향해 돌진함에 따라 반갑지 않은 휘발유 낭비자들이 있습니다.


코토누, 베냉
CNN

분주한 FIFA 공원의 바위 바닥에 서서 많은 자동차, Rakib Yaya는 진한 빨간색 자동차의 가격을 흥정합니다. 그것은 수백 대의 자동차 중 하나이며, 넓은 공간을 가로질러 긴 줄을 서 있습니다. 일부는 반짝거리고 새 것처럼 보이고 다른 일부는 축축하고 먼지투성이입니다.

Yaya가 염두에 두고 있는 2008년 미국산 Ford Escape가 약 4,000달러에 판매됩니다. 그것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미국 자동차는 대부분의 다른 브랜드보다 저렴합니다. 그리고 그는 오토바이에서 자동차로 업그레이드하기를 원합니다. 그는 자동차의 역사에는 관심이 없고 돈이 있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 Ford가 해안 도시인 Cotonou에서 가장 큰 주차장 중 하나인 이곳에 어떻게 도달했는지는 얼마나 많은 서양 자동차가 서아프리카에서 제2의 삶을 시작했는지에 대한 더 큰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4세의 포드는 자동차 경매에서 팔린 뒤 지난해 미국에서 베냉에 도착했다.

CNN이 검토한 차량 기록에 따르면 버지니아와 메릴랜드에 세 명의 이전 소유자가 있으며 도로에서 252,000마일 이상을 주행했습니다. 이전에 파워 스티어링에 대한 리콜이 있었지만 현장의 다른 일부 차량과 달리 상대적으로 손상되지 않은 상태로 도착했으며 언제라도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사고.

이 빈티지 SUV는 일본, 한국, 유럽 국가, 미국 등 부유한 국가에서 매년 서아프리카에 도착하는 수백만 대의 중고차 중 하나입니다. 이들 중 다수는 다음 중 하나인 베냉에서 끝납니다. 아프리카의 주요 수입국 중고차의.

번영 Dagnici/AFP/Getty 이미지

서아프리카 베냉의 코토누 자치항에 정박 중인 선박들. 미국을 포함한 서방 국가에서 자동차가 도착합니다.

서부 아프리카 항구로 향하는 중고차의 흐름은 서부가 전기 자동차로 전환함에 따라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유한 국가들은 소비자를 전기 자동차로 이동시키려는 공격적인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오염 감소휘발유 자동차가 반드시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많은 사람들이 중고차 수요와 함께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베냉과 같은 개발 도상국으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배송될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그 효과가 기후와 환경 문제를 기존 국가로 전가시키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기후 위기에 가장 취약한지구 온난화로 인한 오염을 줄이려는 시도를 약화시킵니다.

전 세계 중고 경차 시장은 2015년부터 2019년까지 거의 20% 성장했습니다. 480만 이상 수출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코비드 대유행이 시작되었을 때 수출이 약간 감소했지만 지금은 그 수치가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유엔 환경 프로그램 관계자인 Rob de Jong이 CNN에 말했습니다.

UN 환경 프로그램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은 전 세계 중고차의 약 18%를 수출합니다. 이들은 중동과 중앙 아메리카를 포함한 전 세계를 여행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나이지리아, 베냉, 가나로 갑니다.

이 자동차 중 일부는 사고, 침수 또는 매우 오래된 인양 자동차로 부품이 경매되고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미국 자동차 딜러들이 하역할 것을 찾고 있는 완전 중고차입니다.

네미 프린세윌/CNN

수리를 기다리는 사고가 난 수입차.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국제적으로 자동차 운송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인 West Coast Shipping의 마케팅 이사인 Dmitry Shebarshin은 “거기서 운송되는 것은 대부분 경제적인 자동차”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Sheparchin과 자동차에 대해 “FedEx와 같은 다른 회사”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회사는 일반적으로 고품질 자동차를 전문으로 하지만 저렴한 자동차도 배송합니다.

케냐, 나이지리아 등 주요 아프리카 국가에서는 자동차와 트럭의 90% 이상이 해외에서 사용된다. de Jong이 기반을 두고 있는 케냐에서는 차량 함대가 8년마다 두 배가 됩니다. 그는 한때 차들이 다니지 않던 거리가 지금은 교통 체증으로 꽉 막혔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중고차에 대한 욕구가 매우 큽니다. 온라인 자동차 시장인 오토첵 아프리카(Autochek Africa)의 CEO 에탑 입케(Etop Ipke)는 “매우 적은 인구가 날이 갈수록 점점 더 부유해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물건을 살 여유가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출퇴근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와 달리그리고 소수의 잠재 구매자 크레딧을 받기 때문에 새 차를 구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Ipke는 “이것이 우리가 판매되는 자동차의 품질을 개선할 수 없는 근본적인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중고차를 운전하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라 경제성의 문제입니다.”

전문가들은 서구에서 아프리카 국가에 중고차를 공급하기 위해 전기 자동차가 점점 더 많이 사용됨에 따라 중고차 수요가 더 폭발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에 따르면 국제에너지기구중국, 유럽, 미국이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기관은 밝혔다.

만하임에 있는 거대 자동차 경매 회사의 지역 부사장 Matt Trapp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더 많은 전기 자동차를 구매하는 뉴욕과 플로리다 같은 주에서 딜러들은 점점 더 오래된 가스 구동 모델을 판매할 장소로 해외를 찾고 있습니다.

이 국가들은 또한 항구 운영이 강력하여 중고차를 아프리카로 운송하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Trapp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이것은 정말 통합된 역학을 확립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rapp은 “수출 게임이 얼마나 강력한지 놀랍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역동성을 점점 더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언제 [auto dealers] 다른 시장의 수요를 보고 그들은 금속을 그곳으로 옮길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유엔 환경 계획의 관점에서, 모든 휘발유 자동차가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래된 자동차일수록 더 많이 오염되고 덜 안전하다고 de Jong은 말했습니다. 차량에 대한 아프리카의 증가하는 수요로 인해 실제로 20년 전보다 최근 아프리카 대륙으로 더 많은 구식 및 폐차가 운송되고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북반구에서 남반구로 수출되는 광범위한 중고차입니다”라고 de Jong은 말했습니다. “숫자가 늘어날 뿐만 아니라 품질도 떨어지고 있습니다.”

CNN은 Fifa Park의 한 구역에서 낡은 16년 된 Dodge Charger를 발견했습니다.

방금 3백만 XOF 프랑에 팔았습니다. [around $4,500]이름을 밝히고 싶지 않은 판매자는 2년 전 미국에서 베냉에 도착한 차에 대해 말했다.

주차 대 Charger는 작년에 미국에서 베냉으로 배송된 24년된 Ford Winstar입니다. 새 모델을 살 여유가 없는 저소득 자동차 구매자를 위한 저렴한 대안입니다.

자동차 딜러 Abdel Koura는 미국과 캐나다 자동차가 사고에 연루된 자동차를 자주 가져오는 수입업자에게 매우 바람직하다고 CNN에 말했습니다.

Cotonou의 Viva에서 자신의 공간을 소유하고 있는 Koura는 “그들은 이 차를 수리하고 재판매하여 이익을 얻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공원에는 캐나다에서 수입한 30대 이상의 중고차가 있습니다.

네미 프린세윌/CNN

Abdel Koura는 Fifa Park 주차장의 자동차 딜러입니다.

Viva Park를 자주 방문하는 나이지리아 자동차 딜러인 Victor Ogoh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로 자동차의 출처를 알 수 있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자동차의 대부분은 미국산입니다.” 오고가 말했다. “캐나다의 자동차는 대부분 침수되어 전기 결함이 발생하기 시작한 자동차입니다.”

수입차 일부 누락 독성 가스를 걸러내는 배기 가스 제어 장치인 촉매 변환기. 촉매 변환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귀금속 백금을 포함하여 가져올 수 있습니다. 최대 $100 암시장에서. Ojo는 일부 자동차가 촉매 변환기 없이 배송되거나 도착 시 딜러에 의해 제거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유럽, 일본에서 아프리카와 아시아로 운송되는 수백만 대의 자동차가 ‘오염되었거나 안전하지 않다’ 유엔환경계획에 따르면. “종종 부품에 결함이 있거나 누락된 경우 유독 가스를 방출하여 대기 오염을 가중시키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려는 노력을 방해합니다.”

오염을 줄이고 서아프리카로 수입되는 자동차의 안전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규정은 약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이들을 단속하려는 시도가 있었다.

2020년 베냉과 서아프리카경제공동체(ECOWAS) 블록의 14개 회원국은 차량 배기가스 규제 이 지역에서는 중고차에 대한 10년 연령 제한과 생산이 허용되는 탄소 오염 자동차의 양에 대한 제한을 포함합니다.

다만 얼마나 엄격하게 적용될지는 미지수다.

네미 프린세윌/CNN

FIFA 공원의 중고차 행렬.

de Jong을 포함한 UNEP 관리들도 그랬습니다. 매우 오래되었거나 원치 않는 자동차를 개발 도상국으로 배송하는 데 압력을 가하는 새로운 규정을 만드는 것에 대해 미국 및 EU 관리와 대화합니다. 이 회담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아직 어떤 약속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de Jong은 기후 변화와 전 세계적인 배기가스로 인해 중고차에 대한 이야기가 “다른 게임”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노후화되고 오염도가 높은 자동차의 출하량 증가는 그들이 운전하는 개발도상국의 문제인 만큼 선진국의 문제라고 덧붙였다.

“오늘날 기후 변화로 인해 배출량이 발생하는 곳은 중요하지 않습니다.”라고 de Jong은 말했습니다. “워싱턴 D.C.든 라고스든 상관없습니다.”

Ipke는 아프리카가 서구가 더 이상 원하지 않는 오래된 휘발유 자동차를 모두 받아들이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는 충전 인프라의 상당한 개선이 필요하지만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이 아프리카 대륙에서도 이루어지기를 희망합니다.

Ipke는 “아프리카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에 관해서는 반드시 중고차에서 새로운 연소 엔진으로의 전환이 아니라 중고차에서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이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대륙이 중고차든 새차든 전기 자동차에 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세계가 향하고 있는 방향이기 때문입니다.”

Yaya에게는 이 모든 것이 먼 일처럼 보입니다. 그를 Fifa 공원과 오래된 Ford SUV로 데려온 것은 다른 옵션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것만 살 수 있다”고 말했다.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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