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코, 한국 트럭 파업 지속에 일부 공장 폐쇄

보스코, 한국 트럭 파업 지속에 일부 공장 폐쇄

2022년 6월 9일 대한민국 조슈아에서 파업 중 트럭 옆에 서 있는 화물트럭연대노조. 연합뉴스 로이터스 / 파일포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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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6월 12일 (로이터) – 한국 철강업체 보스코(Bosco)가 완제품 보관 공간 부족으로 수요가 많은 트럭들의 파업으로 인해 국내 일부 공장을 폐쇄한다고 일요일 밝혔다. 연료 가격은 지불해야 합니다.

포스코(005490.KS) 자동차 제조업체 현대자동차(005380.KS)의 뒤를 이어 수천 명의 트럭 운전사들이 상품에 대한 소비세를 인하해 국가의 산업 허브와 주요 항구의 화물 운송을 방해했습니다.

포스코 관계자는 “보항제철소 일부가 가동중단돼 가동중단 기간이 얼마나 갈지는 아직 모르겠다”며 “첫 번째 가동중단은 월요일부터 시행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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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와 화물트럭노조가 6월 7일부터 시작된 파업을 끝내기 위한 4차 협상 끝에 내린 결정이다.

한국은 반도체, 스마트폰, 자동차, 배터리 및 전자 제품의 주요 공급국입니다. 이번 파업은 중국의 강력한 코로나19 규제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이미 불안정해진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불확실성을 심화시켰다. 더 읽기

글로벌 항구가 공급 차질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칩 생산, 석유화학 및 자동차의 침체가 한국의 주요 수출을 위협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큰 경제 규모의 소비자 물가는 1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더 읽기

트럭 운전사들은 올해 만료되는 보조금의 연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노조에 대해 “선주와 이해당사자가 현행 안전화물운송제도를 폐지해야 한다”고 답했다.

일요일에 총 31개의 노조는 시멘트, 석유화학, 철강, 자동차 및 IT 부품을 포함한 산업의 혼란이 계속 크게 다가오면서 트럭의 파업을 끝내고 업무 복귀를 촉구했습니다.

고용주를 대표하는 노동조합은 “정부가 협상을 통해 포용적 성장의 길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지만 화물연대(Cargo Solidarity)의 이 긴 파업은 국가 보급품을 인질로 잡는 심각한 싸움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택시, 반도체, 자동차 등이 보고서에서 말했다.

40명의 시위대가 체포되었다가 석방되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긴장된 상태였지만 절차는 대체로 평화롭게 진행되었습니다.

국토부는 화물트럭운전사 중 30%인 6천600여 명이 12일 총파업을 벌여 울산 석유화학단지 화물운송사업을 중단하고 포스코의 제품 인도를 연기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노동조합은 파업 노동자의 수가 많고 노동조합이 아닌 트럭 노동자들은 숫자와 상관없이 일을 선택한다고 말한다.

전국 화물운송량의 80%를 차지하는 부산항의 컨테이너 물동량은 20일 평년 대비 3분의 2가량 감소했다고 정부 관계자가 밝혔다.

인천항은 80% 감소했고, 파업이 가장 많이 일어난 산업 중심지인 울산항은 화요일부터 컨테이너 운송이 중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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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욱의 추가 보고서; 유순식이 쓴; 편집: William Mallard, Jacqueline Wong 및 Louise Heavens

우리의 기준: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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