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가 X 로고가 여기 있다고 말하면서 파랑새가 트위터에 올라왔습니다.

머스크가 X 로고가 여기 있다고 말하면서 파랑새가 트위터에 올라왔습니다.

7월 24일 (로이터) – 억만장자 엘론 머스크(Elon Musk)가 17년 만에 아이디어를 전 세계에 퍼뜨리는 것을 상징하는 상징적인 파랑새와 함께 트위터를 X로 리브랜딩하고 새로운 슬로건을 공개하며 “모든 것의 앱” 구축에 집중하겠다는 신호를 보냈다.

월요일 검은색 배경에 흰색 X가 트위터의 새 로고가 되었지만 모바일 앱에서는 여전히 파랑새가 보입니다.

머스크는 10월 트위터를 인수한 이후 소셜 미디어 외부 사용자에게 P2P 결제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앱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 대행사 R/GA의 최고 글로벌 전략 책임자인 Tom Morton은 이러한 변화는 단순히 회사에서 자신의 명성을 얻기 위한 방법일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트위터의 이름과 로고의 변경은 사용자, 광고주, 시장의 문제와 무관하며 트위터가 엘론 머스크의 개인 재산임을 상징적으로 보여줍니다.

“그는 성을 정복했고, 이제 그는 깃발을 든다.”

새로운 로고는 사용자들로부터 엇갈린 반응을 얻었고 이제 트윗의 이름이 무엇인지에 대해 혼란을 불러일으켰고 마케팅 및 브랜딩 전문가들은 리브랜딩이 트위터의 수년간의 인지도를 버릴 위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영국 통신회사 Sky와 협력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House 337의 전략 책임자인 Matt Rhodes는 “트위터만큼 자주 글로벌 뉴스 매체에서 언급되거나 동사가 된 브랜드는 거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앱을 찾기 어렵게 만들거나 혼잡한 전화 화면에서 열고자 하는 모든 것은 사용성을 해칠 위험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전에 Activision Blizzard, Restaurant Brands International, Burger King에서 마케팅 이사직을 맡았던 Fernando Machado는 브랜드를 바꾸는 데 보통 시간이 걸린다고 말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접근 방식이 약간 차갑고 비인격적인 것 같다”고 그는 말했다.

월요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트위터 본사 밖에서 경찰은 로이터 기자가 목격한 장면에서 건설 노동자들이 트위터 표지판을 제거하는 것을 제지했습니다. 건물 한쪽에는 파랑새와 ‘A’라는 글자만 남아 있다.

일부 사용자가 새 로고를 비판하면서 이전 로고를 언급하는 “#GoodbyeTwitter”가 월요일 플랫폼에서 유행했습니다.

머스크는 토요일 트위터에 “곧 우리는 트위터 브랜드와 점차 모든 새들에게 작별을 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어떤 트윗에 X를 붙일 것인지 묻는 트윗에 “x”라고 답했다.

“모든 것”

머스크는 회사 전체에서 문자 X를 반복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는 1999년 온라인 은행으로 x.com을 공동 설립했으며 나중에 PayPal로 전환했습니다. 그는 2017년에 페이팔에서 도메인을 다시 사들였으며 “감정적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도메인 x.com은 이제 Twitter로 리디렉션됩니다.

지난 6월 5일 트위터의 CEO로 취임한 NBCUniversal의 전 광고 이사인 Linda Iaccarino는 월요일 직원들에게 메모를 통해 “X는 전 세계 도시 풍경을 바꾸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Reuters가 본 메모에 따르면 회사는 음성, 비디오, 메시징, 결제 및 뱅킹 서비스의 새로운 기능을 개발할 것입니다.

플랫폼은 비즈니스를 재창조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머스크 인수 이후 회사는 정리 해고, 광고주 수의 급격한 감소, 스레드 수의 급격한 증가, Twitter의 메타 응답으로 격동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Twitter를 X로 개명하기로 한 억만장자의 결정은 법적으로 복잡할 수 있습니다. X는 상표에서 널리 사용되고 인용되며 Meta와 Microsoft를 포함한 회사는 이미 동일한 문자에 대한 지적 재산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채프먼 대학의 마케팅 교수 니클라스 미어는 머스크가 트위터를 강력하고 독립적인 소셜 네트워크로 되살리려는 계획을 포기했으며 단순히 네트워크에 지출된 440억 달러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컨설팅 회사인 Pattenhall의 CEO인 Drew Benffy는 “지난 몇 달은 Twitter에게 격동의 시기였으며 새로운 브랜드가 모든 것을 해결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트위터를 재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X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SpaceX를 포함하여 Elon Musk의 제국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스톡홀름의 Subanta Mukherjee, 런던의 Martin Coulter 및 Aiden Neolt, 벵갈루루의 Bharat Govind Gautam 및 Samrita A의 추가 보고; 달라스의 Sheila Dang과 샌프란시스코의 Carlos Barrea; Gopi Babu의 추가 보고. Barbara Lewis와 Jonathan Otis의 편집

우리의 기준: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Supantha는 특히 인공 지능 및 5G와 같은 신기술에 중점을 두고 유럽 기술 및 통신 범위를 선도합니다. 그는 약 18년 동안 기자로 일해 왔습니다. 그는 2006년에 Reuters에 합류했으며 금융 부문에서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다루었습니다. 그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살고 있습니다.

Beom Soojin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Learn Mor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