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747 점보는 보잉의 조립 라인에서 굴러갔습니다.

마지막 747 점보는 보잉의 조립 라인에서 굴러갔습니다.


뉴욕
CNN 비즈니스

53년 동안 1,570대 이상의 항공기를 보유한 마지막 보잉 747기는 화요일 밤 워싱턴 주의 조립 라인에서 화물선 역할을 하기 위해 출고되었습니다.

한때 선구자적이었던 이 거대한 비행기는 2층에 독특한 돌출부가 있으며 아마도 보잉이 지금까지 제작한 가장 상징적이고 인기 있는 비행기일 것입니다. 캘리포니아의 착륙장에서 플로리다의 발사장까지 우주왕복선을 운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컸습니다. 새로운 유형의 파일이 실행될 예정입니다. 우주선은 Virgin Orbit의 것입니다. 다음 주에 그녀의 날개 아래서 그를 높이 들어 올렸습니다.

747은 한때 화려한 부자와 왕족의 선택이었습니다. 1973년 제임스 본드의 고전인 “Live and Let Die”를 포함한 여러 영화에는 항공기 또는 상부 데크의 일등석 라운지처럼 보이도록 만들어진 세트가 등장했습니다. 747은 1990년 이래로 에어포스원으로 계속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미 조립된 두 대의 항공기가 차세대 에어포스원으로 전환되는 과정에 있습니다. 해당 비행기는 최소 4년 동안 인도되지 않습니다. 지연 때문에.

이 용도 외에 여객기로서 747의 시대는 거의 완전히 뒤쳐져 있습니다. 항공사들은 747과 같이 연료를 많이 소모하는 4발 엔진 비행기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에어버스의 라이벌

(EADSF)
점보 복엽기가 격추되었습니다.A380, 2019년.

보잉은 2020년 고객이 연료 효율이 더 높은 777 화물기를 구입하거나 화물을 위해 이전 747 여객기를 개조하여 비용을 절약했기 때문에 화물기 형태로도 747 제작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직 워싱턴 주 에버렛 공장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747대를 건설했지만 계속 열어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비행기를 만들기 위해 이 시설은 2억 입방피트의 공간을 갖게 될 것이며, 보잉은 이 시설이 부피로 볼 때 세계에서 가장 큰 건물이 된다고 말합니다.

이 항공기의 승객용 버전은 400~50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최대 수용 인원은 보잉의 현재 광동체 항공기인 787-8 드림라이너의 두 배입니다. 그러나 보잉은 2017년 대한항공에 마지막으로 인도한 이후 747의 승객용 버전을 만들지 않았다. 이 마지막 747은 Atlas Air Worldwide Holdings로 넘어갈 것이다.

(아와우)
스위스 물류 회사인 Kuehne + Nagel의 항공기를 운항할 예정입니다. 최종 항공기는 내년 초 Atlas에 인도되기 전에 페인트 및 기타 최종 세부 사항을 위해 화요일에 보잉 시설의 다른 작업장으로 옮길 것입니다.

비행 분석 회사인 Cirium에 따르면 현재 747의 승객용 버전은 44대뿐입니다. 그 중 절반 이상인 25명이 비행기로 여행합니다. 루프트한자.

특히 747과 기타 광동체 항공기가 주로 사용된 국제 노선에서 팬데믹으로 인해 항공 여행 수요가 마비되기 전인 2019년 말 여객기로 운항한 130대 이상에서 감소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여객기 버전은 대유행 초기 몇 달 동안 접지되었으며 다시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Cirium에 따르면 여전히 314,747대의 화물기가 사용되고 있으며, 그 중 다수는 초기에 여객기로 사용된 후 개조되어 화물기로 개조되었습니다.

UPS는 보잉이 2020년에 곧 건물이 멈춥니다. 제트기. “307,000파운드의 최대 탑재량으로 아시아, 북미, 유럽 및 중동을 연결하는 장거리 대량 노선에서 사용합니다.”

길이가 250피트 2인치인 747의 현재 버전은 현재 운항 중인 상업용 여객기 중 가장 긴 것으로, 라이트 형제의 첫 비행 길이의 약 두 배입니다. 날개 길이는 224피트 5인치입니다.

보잉은 1969년 12월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두 항공사인 TWA와 팬암에 첫 747기를 인도했습니다. 델타항공

(달)
2017년에도 이 비행기의 승객용 버전을 비행한 마지막 미국 항공사였습니다. 작년은 델타와 유나이티드가 모두 마지막 US 747 여객기였습니다.

(UAL)
많은 비행기 마니아들을 매료시켰고, 이는 지속적인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CNN의 Jackie Wattles가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

정정: 이 기사의 이전 버전에서는 Virgin이 우주 공간으로 미사일을 발사하기 위해 747을 잘못 사용했다고 언급했습니다.

Beom Soojin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Learn Mor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