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고발자는 현대·기아차 엔진 화재 신고로 2400만 달러 이상 받는다

미국 정부는 현대와 기아가 엔진이 얼거나 불이 붙을 수 있는 1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하기에는 너무 느리게 움직인다고 보고한 내부 고발자에게 2,400만 달러 이상을 지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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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정부는 현대와 기아가 엔진이 얼거나 불이 붙을 수 있는 1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하기에는 너무 느리게 움직인다고 보고한 내부 고발자에게 2,400만 달러 이상을 지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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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트로이트 – 미국 정부의 도로안전청(Road Safety Agency)은 현대와 기아가 엔진이 장착된 1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하기에는 너무 느리게 움직였다고 보고한 내부고발자에게 2,400만 달러 이상을 지불했습니다. 얼거나 불이 붙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은 이 상이 내부 고발자에게 지급된 첫 번째 상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내 완성차 업체에 대해 법으로 허용되는 최대 과징금 비율이기도 하다.

2020년 11월, 기관은 현대와 기아가 엔진 문제 해결을 위한 합의에서 1억 3,700만 달러의 벌금과 안전 개선을 지불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광고는 2011년부터 여러 모델 리콜과 관련된 기업 행동에 대한 3년간의 정부 조사를 해결했습니다.

현대는 5,400만 달러의 민사 벌금과 4,000만 달러를 투자하여 안전 운영을 개선해야 했습니다. 현대의 자회사인 기아는 2,700만 달러의 벌금과 1,600만 달러를 안전 성능 조치에 투자해야 했습니다. 두 자동차 제조업체의 벌금은 총 8100만 달러였습니다.

기관은 화요일 지급을 발표한 성명서에서 제보자를 밝히지 않았다. 성명서는 자동차 제조사들이 “심각한 엔진 결함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NHTSA에 부정확하게 보고했다”고 밝혔다.

법에 따라 이 기관은 1백만 달러 이상의 처벌로 이어지는 행동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 내부 고발자에게 합산 처벌의 30%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NHTSA의 Stephen Cliff 부국장은 성명에서 “이 정보는 공공 안전에 매우 중요하며 우리는 정보를 제공한 사람들에게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성명서는 기관이 내부 고발자 프로그램에 대한 규정 초안을 작성하는 중이지만 규정이 최종 결정되기 전에 상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안전국은 2015년 9월 현대차가 약 470,000대의 차량을 리콜한 후 2017년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로 인해 베어링이 손상되고 고장이 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Theta 2 4기통 엔진이 멈추거나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리는 엔진 블록에 대한 값비싼 교체였습니다.

NHTSA는 조사 문서에서 현대차가 2012년 4월 이전에 생산된 엔진으로 리콜을 제한했으며 이후 제조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기아는 동일한 2.4리터 및 2리터 Theta 2 엔진을 장착한 자동차와 SUV를 리콜하지 않고 앨라배마 공장의 다른 조립 라인에서 제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2015년 리콜 후 18개월 후, 각 자동차 제조업체는 원래 자동차 제조업체가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말한 모델을 포함하여 동일한 문제로 120만 건의 추가 리콜을 발표했다고 NHTSA가 조사를 시작할 때 밝혔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화요일 성명을 통해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문화를 조성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2019년에 높은 ​​안전 표준을 시행할 책임이 있는 북미 최고 안전 책임자를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작년에 정부의 주장을 부인했지만 장기간의 법적 분쟁을 피하고 싶다고 말했던 기아자동차에 논평을 요청하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800만 대 이상의 자동차 소유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5년 이상 현대와 기아의 엔진 고장 및 화재 문제.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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