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샌프란시스코, 12월 21일 (로이터) – Tesla Inc (TSLA.O) 중국 최고경영자(CEO)인 톰 추(Tom Chu)와 그의 취재팀이 미국의 생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투입되면서 일론 머스크(Elon Musk)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에 정신이 팔려 있는 상황에서 그가 더 큰 역할을 맡을 준비를 하고 있다는 동료들 사이의 이야기가 커지고 있다.
이 문제에 정통한 두 사람에 따르면 Tesla의 아시아 운영 책임자인 Zhu는 Shanghai Gigafactory 관리자 Song Gang을 포함한 팀과 함께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 있는 Tesla 공장을 방문했으며 최근에도 지난 주에 그곳에 있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언론과 대화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이름을 밝히지 말 것을 요청했습니다.
테슬라는 로이터가 상하이 계정과 글로벌 미디어 관계에 보낸 서면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머스크는 이 이야기에 대한 논평을 요청하는 로이터 통신의 이메일에 응답하지 않았다. Zhou와 Song은 논평을 위해 연락할 수 없었습니다.
Zhu 밑에서 Tesla Shanghai는 올해 봉쇄 상태에서 강하게 반등하여 Tesla가 2022년 성장 목표인 50% 생산 증가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막 끝난 4분기 전망에 따르면 생산이 45% 가까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은 Zhou와 다른 사람들이 올해 8월 테슬라를 위해 처음으로 미국을 방문했다고 말했습니다.
상하이 팀이 작업하고 있는 프로젝트 중에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Tesla Cybertruck의 차기 모델이 있다고 세 번째 사람이 말했습니다.
Tesla의 Austin 공장은 Model Y의 생산을 늘리고 Cybertruck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Reuters는 Fremont 공장이 내년 상하이에서 생산을 시작할 새로운 버전의 Model 3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일부 테슬라 투자자와 애널리스트들은 10월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 후 머스크의 주의가 산만해지고 전기 자동차 회사의 경영진 플랫폼의 깊이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블룸버그는 이달 추씨가 오스틴 공장 운영을 돕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상하이에 있는 Zhou의 동료들은 그가 Tesla에서 더 크고 광범위한 역할을 맡을 준비가 되어 있다고 믿고 있다고 두 사람은 말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이 본 서한에 따르면, 상하이에 있는 저우언라이의 측근이 최근 몇 주 동안 소셜 미디어를 통해 중국 주석에게 작별시를 보냈다고 합니다.
도로 위의 상하이 팀
오스틴 공장에서 사이버트럭과 배터리 개발을 위해 지정된 지역에서 일하는 공장 직원들이 중국 엔지니어들을 목격했다고 현지 운영 지식이 있는 제3자가 전했다. Tesla는 내년 Cybertruck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서 중국인 직원들이 Model Y 차체 하부 어셈블리 작업을 하고 있었다고 그곳에서 잘 아는 다른 사람이 말했습니다.
언제 Tesla는 트위터에 사진을 올렸습니다. 금요일 오스틴이 일주일에 3,000개의 모델 Y 생산이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한 것을 축하하는 자리에서(지난 분기 상하이의 주간 생산량의 3분의 1에도 못 미치는 수준) Zhu는 공장 현장에서 수백 명의 사람들과 함께 웃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중국에서 태어났지만 현재 뉴질랜드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Zhou는 테슬라 브랜드 스웨터를 선호하고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정부 보조금 아파트에 살고 있는 소란스럽지 않은 매니저입니다. 그와 중국 언론에 대한 그의 논평.
나중에 공개된 데이터에 따르면 머스크가 6월 초 경제에 대해 “매우 나쁜 감정”을 갖고 있다고 경고하는 쪽지를 보냈을 때 상하이는 COVID 잠금으로 인해 이전 분기보다 36% 감소한 분기를 마무리할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상하이 관리들의 도움으로 Zhu는 수천 명의 근로자와 공급업체에게 6주 이상 공장에 머물도록 요청함으로써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사건에 정통한 두 사람은 추 자신이 2018년 프리몬트가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고군분투했을 때 머스크가 그랬던 것처럼 공장에서 더 오래 머물기로 결정했다고 로이터에 말했다.
약 20,000명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상하이 복합단지는 모델 Y와 모델 3 생산량이 분기 대비 70% 이상 증가하면서 3분기에 다시 반등했습니다.
9월 동안 상하이는 테슬라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 공장은 대규모 주조 기계를 사용하여 생산을 간소화하는 등 Tesla의 공장 현장에 비용 절감 혁신을 적용하는 데 탁월했습니다.
자동 예측 솔루션의 생산 동향을 추적하는 Sam Fiorani는 “이러한 추진을 주도한 제조업자들은 다른 새로운 공장에서 생산 복음을 전파하기 위한 분명한 선택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 이사회 멤버인 제임스 머독은 지난달 테슬라가 최근 머스크의 후계자를 지명하지 않고 잠재적인 후계자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Murdoch은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Reuters는 Zhou가 유력한 후보라는 증거가 없습니다.
Fiorani는 “현재 Elon Musk의 관심이 여러 방향으로 끌려가는 상황에서 Tesla를 안내하는 데 도움을 줄 사람, 특히 Tom Zhu가 보유한 제조 지식을 가진 사람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Fiorani는 말했습니다.
테슬라 투자자이자 거버 가와사키 자산 및 투자 관리(Gerber Kawasaki Wealth and Investment Management)의 CEO인 로스 거버(Ross Gerber)는 트위터에서 “미국에서 사업을 하는 것은 중국에서 공장을 운영하는 것과 매우 다릅니다. 화요일에 스페이스. “그래서 Elon은 Tesla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상하이의 장얀(Zhang Yan)과 샌프란시스코의 진현주(Hyunju Jin)의 추가 보고; Kevin Krolicki와 Daniel Flynn의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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