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field는 샌프란시스코 쇼핑몰을 포기하여 앞으로 더 많은 고통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Westfield는 샌프란시스코 쇼핑몰을 포기하여 앞으로 더 많은 고통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노드스트롬. 올드 네이비. 인류학자. H&M. 상자와 배럴.

샌프란시스코 시내는 최근 몇 달 동안 소매점의 이탈을 보았고 이번 주에는 상가 주인이 결정 눈에 띄는 속성을 멀리하십시오. 아마도 가장 걱정스러운 것은 시장 분석가들은 출혈이 멈추기 전에 도시가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합니다.

이 도시는 미국 대도시 중 사무실 공실률이 가장 높습니다. 소매 임대 수요는 대유행 이전부터 21% 감소했습니다. 관광객들이 샌프란시스코를 다시 방문하더라도 도시에서 지출하는 금액은 2019년보다 77% 적습니다.

부동산 회사 Green Street Properties의 Vince Tibbone 전무 이사는 “아직 샌프란시스코가 부활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직 바닥에 도달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월요일 쇼핑몰 소유주인 Westfield는 Westfield San Francisco Center를 대출 기관에 반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Westfield가 2002년부터 소유하고 있던 부지를 떠나기로 한 결정은 미국 전역의 도심이 복구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고 그 동안 소매업체와 쇼핑몰 소유주가 비즈니스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새로운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다운타운 몰은 거대한 쇼핑 지구를 위해 도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한된 공간을 고려할 때 항상 드문 광경이었습니다. 그러나 지어진 건물은 오랫동안 현지인, 회사원, 컨벤션 참석자 및 관광객의 꾸준한 발걸음에 의존해 왔습니다. 이 미적분학은 대유행 기간 동안 완전히 뒤집어졌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사무실 시장은 사무실 공실률이 팬데믹 이전 4%에서 약 30%로 상승하면서 미국 주요 도시 중 가장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것은 샌드위치 가게, 옷가게 및 기타 많은 상인들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부동산 서비스 회사인 CBRE의 애널리스트 Colin Yasukuchi는 시장이 내년 언젠가까지 하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공석이 35%에 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샌프란시스코의 다운타운 상황은 이전과 많이 달랐다. 15년 전 금융 위기 동안 임대료는 30%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세기 초 인터넷 시장 침체기 동안 상업용 임대료는 70%나 떨어졌습니다. 이번에는 임대료 하락폭이 15% 정도로 완만했다.

야스쿠치 씨는 부분적으로는 업계에서 때때로 “스트레칭과 척”으로 묘사된 것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은행은 세입자를 찾아야 한다는 의무감과 손해를 보고 재산을 인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실 부동산 인수를 꺼린다. 대신 그들은 차용인과 합의하고 시장이 회복될 것이라는 희망으로 위기를 기다리려고 합니다.

실속 전술이 통할까요? “얼마나 오래 연기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Yasukochi 씨는 말했습니다.

많은 경우 도심의 소매상들은 자발적으로 떠나는 것을 선택합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Nordstrom은 8월에 노후화된 샌프란시스코 센터 매장을 폐쇄할 것이며, 이로 인해 쇼핑몰은 45% 비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nthropologie는 5월에 20년 동안 다운타운에 위치했던 곳을 폐쇄했습니다.

뉴욕에서 Neiman Marcus는 맨해튼의 유일한 매장인 Hudson Yards를 파산 후 2020년 7월에 문을 닫았고 그랜드 오픈한 지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시애틀 시내에서 나이키는 1996년부터 운영해 온 나이키타운 매장을 1월에 폐쇄했다. 소매 REI는 내년 초 임대가 만료되면 포틀랜드 시내에서 20년 동안 소유한 매장을 폐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내 유동인구는 천천히 회복되고 있지만 많은 소매업체의 경우 소매 판매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오지 않아 유명한 시내 중심가에서 계속 높은 임대료를 지불하는 것은 지속 불가능합니다.

Westfield는 오래된 시내 쇼핑몰을 떠나기로 결정한 최초의 쇼핑몰 소유자가 아닙니다. 작년에 Brookfield Property Partners는 고급 비즈니스 지구인 Magnificent Mile을 정박하는 쇼핑몰인 시카고의 Water Tower Place를 양도했습니다. 쇼핑 지구는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 유동인구 감소와 눈에 띄는 소매 공실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Cushman & Wakefield에 따르면 2021년까지 메이시스였던 주력 매장 위치를 ​​포함하여 Water Tower Place 공간의 절반 이상이 비어 ​​있습니다.

2022년 Macerich가 매그니피션트 마일에 있는 다른 쇼핑몰인 The Shops at North Bridge에 대한 지분 50%를 매각했을 때 거의 3000만 달러 손실.

일반적으로 쇼핑몰은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컨설팅 회사 그린스트리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이후 미국의 쇼핑몰은 가치의 50%를 잃었다. 실제로 샌프란시스코에서 Westfield의 결정은 모회사인 Unibail-Rodamco-Westfield가 미국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수를 극적으로 줄이기 위한 광범위한 전략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샌프란시스코의 소매업 상태가 좀도둑 우려, 사무실 복귀 지연 계획, 대유행 이전 상태로 완전히 돌아오지 않은 중요한 컨벤션 경제와 같은 다른 요인으로 인해 악화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소유권을 포기하기로 한 결정에 대한 성명에서 Westfield는 샌프란시스코 센터가 다른 쇼핑몰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다고 말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센터에서는 2019년부터 2022년 12월까지 매출이 35%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산호세 근처의 그룹 쇼핑몰 중 한 곳에서는 같은 기간 동안 매출이 66% 증가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18개 미국 쇼핑몰의 매출은 23% 증가했습니다.

Westfield가 2002년 쇼핑몰을 인수했을 때 샌프란시스코는 인터넷 붕괴에서 벗어나고 있었습니다. 도시 쇼핑 센터는 150만 평방피트였고 Westfield는 4억 6천만 달러 확장 중. 그 당시에는 도심에 주거용 주택이 건설되고 있었고 온라인 쇼핑은 여전히 ​​새로운 개념이었습니다. 센터의 푸드코트는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을 끌어들이는 명소가 되었고, 마켓 스트리트를 따라 거리를 마주한 상점에서 쇼핑하는 데 익숙한 관광객들에게는 참신함이 되었습니다. 내부에는 상점으로 가득 찬 여러 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대형 나선형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상점이 있습니다.

2001년부터 2007년까지 샌프란시스코에 살았던 소매 컨설팅 회사인 A Line Partners의 설립자 Gabriela Santaniello는 “시내에는 실제로 쇼핑몰이 없었기 때문에 새로운 명소와 같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

도시 조직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도시의 시장인 London Breed가 그곳에서 옷을 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윌리 브라운 전 시장은 영화관 단골이다.

많은 San Franciscans는 위층에 있는 Nordstrom 매장으로의 쇼핑 여행을 즐겁게 기억합니다. “약간 프랑스식으로 보일 수 있는 모든 것”이라고 수십 년 동안 언더그라운드 케이크 회사를 소유한 샌프란시스코 거주자 Diane Boat는 가정 용품을 쇼핑하면서 회상합니다. 개인 제트기를 타고 플로리다에서 시내로 날아온 부유한 친구는 선물을 사러 노드스트롬으로 향했습니다.

Boat 씨는 몇 년 동안 쇼핑몰에 가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시대에 대한 슬픈 논평”이라고 부르는 이웃의 도전, 노숙자 및 불행 때문이 아닙니다. 그러나 87세인 그녀는 쌓이는 일에 덜 관심이 있습니다.

그녀는 샌프란시스코의 매장 폐쇄에 대해 “아마도 일부 매장의 몰락은 사람들이 물건이 많이 필요하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의 관심사가 바뀌었습니다. 돈을 쓰는 방식도 바뀌었습니다.”

Neiman Marcus 및 Bloomingdale’s와 같은 일부 유명 소매업체는 샌프란시스코 시내에 머물기로 결정했습니다. 메이시스가 소유하고 쇼핑몰에 매장을 두고 있는 블루밍데일스 대변인은 “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Cushman & Wakefield 샌프란시스코 사무소의 부사장인 Kazuko Morgan은 출구가 값비싼 샌프란시스코 시장에 진입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소매업체들에게 길을 열어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점유되어 온 사이트가 이제 개방되었으며 세입자는 샌프란시스코 상업 시장에서 보기 드문 프랜차이즈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모건은 “우리는 임차인으로부터 이곳이 구매자의 시장이라는 말을 들었다”고 말했다. “내 직업 생활에서 그리고 한동안 이 일을 해왔지만 이런 종류의 양질의 부동산을 본 적이 없습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최고의 글로벌 도시 중 하나이며 지금 몇 가지 문제에 직면해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해낼 것입니다. 뉴욕이 어떻게 되었는지 보십시오.”

Beom Soojin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Learn Mor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