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W 파업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식을 사고 팔고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UAW 파업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식을 사고 팔고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United Auto Workers와 Detroit-Three 자동차 제조업체 간의 고용 계약은 목요일 자정에 만료됩니다. 어떠한 합의도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월스트리트는 파업이 거의 보장된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파업이 발생하면 투자자들은 자동차 주식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가동 중지 시간이 길어지면 2023년 후반 미국의 다른 부문과 전반적인 경제 성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탐색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따라 매수할 주식도 있을 것입니다.

관점을 유지하세요

새로운 UAW 회장인 Shawn Fain은 Ford Motor(F), General Motors(GM) 및 Chrysler의 모기업인 Stellantis(STLA)의 극적이고 말 그대로 파괴적인 제안에 대해 열광하고 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에게는 다소 걱정스러운 일이며 스트리트가 가동 중지 시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믿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파업은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대부분 수십억에 달하는 많은 수의 파업이 매일 발생하지만 모든 파업은 결국 해결될 것이며 새 자동차 생산 및 구매와 같은 대부분의 경제 활동은 달력에서 다른 달로 이동하게 됩니다.

자동차는 경제에 중요하지만 UPS(United Parcel Service)와 Teamsters 노조 간의 노동 협약이 약 340,000명의 근로자에게 영향을 미쳤다는 점을 고려하십시오. 현재 협상으로 인해 영향을 받는 근로자는 150,000명 미만입니다. 이상이 있습니다 근로자 1억 6천만 명 미국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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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 숫자, 숫자

파업으로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노동자의 수는 적다. 미국 경제에 미치는 전반적인 영향도 크지 않다.

Anderson Economics Group은 UAW 파업의 결과로 미국 경제에 미치는 비용을 하루 약 5억 달러로 추정했습니다. 10일간의 파업은 미국 연간 총 경제 생산량의 약 0.02%에 해당한다.

앤더슨은 자동차 산업에 약 2배의 경제적 승수를 제공합니다. 즉, 파업으로 인해 근로자가 지출하지 않는 1달러당 임금 손실, 생산 손실, 딜러 판매 및 매장에서의 라떼 구매로 인해 경제에 2달러의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입니다. 스타벅스(SBUX). 투자자는 이 숫자와 승수를 사용하여 효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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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회사로는 제너럴모터스(GM), 포드, 스텔란티스 등이 자동차와 경트럭 부문에서 미국 시장의 약 40%를 점유하고 있다. 이 트리오의 북미 생산량은 일요일을 제외하면 하루 거의 10억 달러에 이릅니다. UBS 분석가 Joseph Spaak은 이번 주 보고서에서 자동차 부품 회사들이 파업 10일마다 연간 매출의 약 0.3%를 잃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것이 기업의 위험입니다. 소비자에게 자동차 생산량 감소는 신차 공급 감소, 신차 및 중고차 가격 인상, 자동차 보험료 인상을 의미합니다. 보험료는 차량가치에 비례합니다.

보험사는 십자선에 있다

JPMorgan 분석가 Jimmy Bhullar는 9월 보고서에서 자동차 가격 상승은 Allstate(ALL) 및 Progressive(PGR)와 같은 보험사에 역풍을 의미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문제는 자동차 가격 상승에 비해 보험료가 뒤처져 이윤폭이 압박을 받고 있다는 점이다. Bhullar는 두 주식을 모두 좋아하고 구매 의사를 밝혔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전염병으로 인해 자동차 생산이 제한되고 자동차 가격이 상승한 후 이윤폭이 반등했기 때문입니다. 단, 롱스트라이크가 발생하면 반등이 지연됩니다. 투자자들은 자동차 보험주에 뛰어들기 전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기다리고 싶어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부품주가 빛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최근 몇 주 동안 약세를 보인 자동차부품업체 주가도 빛날 수 있다. Aptiv(APTV), BorgWarner(BWA) 및 Mobile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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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LY) 주가는 지난 두 달 동안 평균 10% 이상 하락했다.

UBS 분석가 Joseph Spak은 세 가지 주식 모두에 대해 매수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최근의 하락세에 기인하고 부분적으로는 전기자동차 및 자율주행차 관련 사업으로 인해 3개 업체 모두 곧 평균 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포드와 GM이 반등할 수 있었던 이유

제너럴 모터스(GM), 포드, 스텔란티스의 주가는 평균 52주 최고치보다 약 16% 하락했으며, 노동계의 수사가 강화되면서 이러한 하락세의 대부분은 지난 2개월 동안 발생했습니다. 그만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난 두 달 동안 평탄했습니다. 그들은 분명히 파업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제 파업은 거의 끝나가고 있으며 결국 해결될 것입니다. Bank of America Securities 분석가 John Murphy와 Morgan Stanley 분석가 Adam Jonas를 포함한 월스트리트의 많은 사람들은 거래가 완료된 후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가가 반등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합니다. 이건 기회인 것 같습니다.

도요타 자동차(TM) 주식을 당분간 피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주가는 지난 두 달 동안 약 18% 상승했다. 이번 파업의 승자는 토요타일지 모르지만 단기적으로는 승자다.

장기 자동차 주식

그러나 나쁜 거래는 Ford, GM 및 Stellantis의 주식에 계속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Wedbush 분석가 Dan Ives는 말합니다. 남작 5%의 연간 임금 인상으로 인해 GM, Ford 및 Stellantis는 Rivian Automotive를 포함한 비노조 기업에 비해 경쟁적으로 불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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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VN) 및 테슬라(TS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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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이 성사되면 자동차 근로자와 회사 모두 승리를 선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금이 얼마나 빨리 인상될지 정확히 알기는 어렵습니다. 자동차 거래에는 급여 인상과 일시불 지급이 포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연간 4% 증가를 포함하는 것은 무엇이든 좋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이전 계약 기간 동안 2%였던 것에 비해 현재 고용 계약 기간 동안 평균 약 4%였습니다. 연준에 따르면 2019년 UAW 생산 임금은 주당 32달러 수준이었습니다. 미국의 시간당 평균 소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약 $32.50노동통계국에 따르면.

임금은 인상되어야 하지만, 임금이 얼마나 인상되는지에 따라 GM, Ford 등이 전기 자동차의 미래를 위해 Tesla와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을지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mail protected]으로 Al Root에 편지를 보내세요.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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