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가 1 위를 차지하면서 전기 자동차가 노르웨이 판매의 65 %를 차지했습니다.

  • 테슬라, 2021년 폭스바겐 제치고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 전체에서 가장 인기 있는 Tesla Model 3
  • 중고 전기차는 2022년 노르웨이 시장의 75~80%를 차지했습니다.

OSLO (로이터) – 전기 자동차는 2021년 노르웨이 신규 판매의 거의 2/3를 차지했으며, Tesla는 가장 먼저 가솔린 및 디젤 자동차 판매를 중단한다는 목표를 추구함에 따라 전체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브랜드였습니다. .

인구 540만 명의 노르웨이가 세계에서 전기 자동차 비율이 가장 높은 반면 중국은 인구 14억 명으로 단연 가장 큰 전체 자동차 시장입니다.

석유 생산국인 노르웨이는 내연 기관(ICE)에 대한 세금에서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를 면제함으로써 무공해 자동차로의 전환을 장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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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금 공제는 휘발유 및 디젤 자동차의 판매 종료 기한인 2025년을 앞둔 2022년에 전체 전기 판매의 비율을 80%로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르웨이의 총 신규 판매는 2021년에 25% 증가한 176,276대의 차량으로 기록되었으며 이 중 65%가 순수 전기 자동차였습니다. 이 시장 점유율은 2020년 54%에서 증가했습니다.

부유한 작은 노르웨이는 중국의 Nio와 스웨덴의 Volvo를 포함하여 전기 자동차의 새로운 플레이어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핵심 시장으로 간주됩니다. (VOLCARb.ST) 폴스타의 자회사.

테슬라 (TSLA.O) 2021년 노르웨이 전체 자동차 시장의 11.6%를 점유하며 독일 폭스바겐을 제치고 1년 연속 1위 브랜드가 됐다. (VOWG_p.DE) 노르웨이 도로 연맹(NRF)은 월요일에 9.6% 증가했다고 밝혔다.

로이터 그래픽

일요일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중국에서 생산을 늘리면서 전 세계 칩 부족을 앞질렀고 월스트리트 추정치를 훨씬 초과한 분기별 인도량을 보고했고 월요일 주가를 한 달 만에 최고가로 올렸습니다. 더 읽기

Tesla Model 3는 Toyota 이전에 노르웨이에서 올해의 가장 인기있는 모델이었습니다. (7203.T) 10대 중 유일하게 내연기관 탑재 차량인 RAV4 하이브리드와 폭스바겐 (VOWG_p.DE) Electric ID.4는 3위입니다.

업계 대표자들은 공급망 문제로 중단될 수 있지만 2022년에는 전기 자동차 판매가 노르웨이 전체 시장의 80%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노르웨이 전기 자동차 협회(Norwegian Electric Vehicle Association)의 크리스티나 보(Kristina Bo) 회장은 “내년에는 전기차의 80%를 넘어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러한 예측에는 상당한 불확실성이 있으며 이는 운송 딜레마에 달려 있습니다.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배송에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로이터 그래픽

환영하다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노르웨이는 전기차에 가장 개방적이고 전기차가 무엇인지 가장 잘 이해하고 있으며 대안을 가장 환영하는 나라”라고 말했다.

폴스타 럭셔리 세단은 2021년 노르웨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모델 중 10위에 올랐고, 폴스타 3 SUV는 2022년 데뷔할 예정이다.

Ingenlath는 “이 프리미엄 SUV의 출시는 … 사람들이 Polestar를 바라보는 방식을 확실히 바꿀 것이기 때문에 브랜드를 발전시키는 데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전기차 업체들이 세계 수준의 자동차 산업을 건설하고 기존 자동차 업체와 경쟁하려는 베이징의 야심에 맞춰 수출 확대를 노리고 있다. 더 읽기

니오는 글로벌 확장 계획의 일환으로 ES8 SUV와 ET7 세단 판매를 목표로 2021년 해외 최초로 오슬로 중심부에 럭셔리 쇼룸을 오픈했다.

충전소와 배터리 교체도 계획하고 있다.

니오 노르웨이의 마리우스 하일러 사장은 “우리의 스위칭 스테이션 전략은 2022년에 매우 공격적으로 확장될 것”이라며 2022년에는 전체 차량 판매의 약 75%가 전기차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세금 공제가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지만 작년에 주정부가 300억 노르웨이 크로네(34억 10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재무부는 추정합니다.

따라서 집권 중도 좌파 연합은 2023년부터 가장 비싼 전기 자동차에 점진적으로 세금을 부과하기 시작할 계획이며, 휘발유, 디젤 및 하이브리드에 대한 세금은 올해 인상됩니다. 더 읽기

(1 달러 = 8.8088 노르웨이 크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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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je Solsvik 및 Alexander Smith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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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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