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Tesla의 임금 싸움은 Elon Musk의 신비로움의 힘을 테스트합니다.

Tesla의 임금 싸움은 Elon Musk의 신비로움의 힘을 테스트합니다.

이미지 출처, 게티 이미지

  • 작가, 나탈리 셔먼
  • 역할, BBC 뉴스

2018년 Tesla 주주들은 Elon Musk에게 역사상 최대 규모의 급여 패키지를 승인했습니다. 6년 후, 그들은 다시 그 일을 하게 될까요?

전기차 회사는 약 500억 달러에 달하는 거래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기 위해 이번 주 연례 회의에서 이를 알게 될 것입니다.

작년에 미국에서 가장 높은 연봉을 받은 관리자의 약 300배에 달하는 이 패키지는 6년 전 투표한 주주 중 73%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보상 계획은 머스크에게 회사 주식의 약 10%에 해당하는 약 3억 주에 대한 권리를 6,500억 달러 규모의 회사가 되는 등 한때 우스꽝스럽게 여겨졌던 목표를 달성한 데 대한 보상으로 부여합니다.

그러나 올해 초 델라웨어 판사는 소규모 투자자가 소송을 제기한 후 거래를 무효화하고 금액이 “불공평”하며 머스크가 지배하는 이사회가 패키지를 결정하는 과정에 “심각한 결함”이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테슬라는 물러서지 않고 이번 거래를 또 다른 투표에 부칠 것이며 델라웨어 이외의 지역으로 회사를 재통합하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번 결정은 “근본적으로 불공평하고 주주들의 의지에 어긋난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는 압박을 받고 있다

Tesla는 목표가 야심적이었고 억만장자를 계속 참여시키기 위해서는 보상이 필요했다고 말했습니다.

로빈 덴홈(Robin Denholm) 회장은 이번 달 주주들에게 “우리는 거래를 고수해야 한다”고 썼다.

6년 전 전 세계에 제시된 급여 계약은 논란을 불러일으켰지만 머스크가 테슬라의 미래에 미치는 중요성을 의심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싸움은 테슬라의 주가가 최고치에서 급락하고 전기 자동차 산업에서 지배적인 선두가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 그의 리더십에 대한 어려운 질문을 제기합니다.

머스크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정치적 사고로 잠재 구매자를 소외시킨다는 비난을 받아 왔으며, 자신이 2022년에 인수한 소셜 미디어 사이트 X(이전 트위터)를 포함한 다른 회사에 관심과 자원을 돌렸다는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나는 반대표를 던졌다.”

사진에 댓글을 달고, Ven Kolli는 이사회에 메시지를 보내고 싶어합니다.

“2018년이었다면 나는 찬성표를 던졌을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모든 일이 일어난 후 반대표를 던졌습니다.”라고 콜로라도 출신의 IT 컨설턴트인 투자자 Vin Cooley는 말합니다. 그는 회사 자동차 중 하나를 소유하고 있으며 처음으로 구입했습니다. 테슬라. 거의 10년 동안 주식을

42세의 그는 이번 거래가 통과될 것으로 기대하지만, 이번 힘든 투표가 머스크에 대해 충분한 감독을 행사하지 않고 있다는 우려에 수년 동안 직면해 온 테슬라 이사회에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바랐다. 그는 머스크가 없어도 성공할 수 있는 지점에 테슬라가 도달했다고 믿으며 머스크를 잃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트위터 인수가 완료된 이후 Elon Musk가 내린 많은 결정은 매우 의심스럽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궁극적으로 그가 CEO인 동안 그의 책임은 Tesla에 있으며 이사회는 그 점을 간과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내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법률 전문가들은 법원이 구속력이 없는 재투표를 받아들여 회사가 급여 패키지를 복원하도록 허용할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적어도 한 명의 주주가 이미 회사의 움직임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Tesla는 압도적인 승리가 법적 싸움을 계속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Tulane University의 법학 교수인 Anne Lipton은 말합니다.

“만약 주주들이 급여 패키지를 압도적으로 승인한다면 머스크는 법원이 다시 한번 기각하기 전에 다시 한번 생각해 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럴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투표가 가까워지자 머스크와 회사는 수많은 편지와 TV 출연을 통해 자신들의 주장을 계속해서 밀어붙였고 심지어 주주들이 머스크가 주도하는 텍사스에 있는 회사 공장 견학에 참여할 수 있는 추첨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머스크는 소셜 미디어에서 자신에게 투표한 투자자들을 축하하는 동시에 반대자들을 “선서 위반자”라고 비난하면서 드라마를 촉발했습니다.

이미 회사 지분의 약 13%를 소유하고 있는 이 사업가는 더 큰 지분을 확보하지 않는 한 테슬라를 떠날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했다.

그러나 머스크를 유지하는 것은 예전보다 덜 설득력 있는 주장일 수 있다고 Tesla의 초기 후원자이자 Westley Group의 창립자인 Steve Westley는 말합니다.

더 이상 주식을 소유하지 않은 Westley는 “Elon은 독특한 비전을 가진 사람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그가 오늘날 이러한 회사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운영해야 한다는 의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누구도 영원히 최고 자리에 머물 수는 없습니다. 특히 동시에 7개 회사를 이끌려고 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지불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출처, 게티 이미지

사진에 댓글을 달고, 테슬라는 또한 대규모 공장이 있는 텍사스에 회사를 재통합하는 계획을 주주들에게 승인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번 거래에 반대하는 사람들로는 주주 자문 회사인 ISS와 Glass-Lewis뿐 아니라 노르웨이 연금 기금을 관리하고 Tesla의 10대 후원자 중 하나인 Norges Bank를 포함한 여러 주요 정부 투자자가 있습니다.

지지를 표명한 사람들 중에는 Ron Baron, Cathie Wood와 같은 저명한 Tesla 투자자뿐만 아니라 Scottish Mortgage Investment Trust와 같은 기존 기업도 있습니다.

약 310만 주를 소유하고 있는 이 재단은 “만약 도달하면 주주들에게 엄청난 액수의 돈을 창출할 수 있는 극도로 확장된 목표를 제공했기 때문에” 2018년에 이 거래를 지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에 동의했으므로 그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주요 기업의 임원 급여 패키지는 일반적으로 90%의 투표로 승인됩니다.

비록 거래가 그렇게까지 진행되지는 않더라도 분석가들은 특히 대규모 팬층의 지지를 모으려는 머스크의 노력이 성공할 경우 통과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더 나은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초점이 되어야 합니다.”

이미지 출처, 게티 이미지

사진에 댓글을 달고, 테슬라 모델Y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다.

개인투자자들은 전문업체와 달리 테슬라 주식의 40%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 이례적으로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어 테슬라의 대중적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열정이 식었다고 말합니다.

“브랜드를 개발하고 더 나은 자동차를 만드는 것과 관련되지 않은 많은 방해 요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초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워싱턴 D.C.의 엔지니어인 Khairallah Ashkar(28세)는 말합니다. 처음으로 회사에 투자합니다. 2020년 회사입니다.

“그는 좋은 일을 했지만 그들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엄청난 돈을 입증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Tesla가 오랫동안 가장 인기 있는 주식 중 하나였던 주식 거래 플랫폼 eToro에서는 97%의 투표가 이 계획에 찬성했습니다.

플랫폼에서 소유한 약 200만 주 중 약 3분의 1이 투표에 참여했는데, 이는 이례적으로 높은 수치입니다.

Yoni Asia의 eToro CEO는 “참여율에 놀랐지만 투표 방향에 대해서는 그리 놀라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Toro에는 Tesla 팬이 많고 Elon 팬도 많습니다… 투표 결과를 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