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는 조종사의 파업으로 비행이 중단됨에 따라 생존이 위험에 처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SAS는 조종사의 파업으로 비행이 중단됨에 따라 생존이 위험에 처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 항공기 운항 절반 가까이 중단 파업
  • SAS는 하루에 약 30,000명의 승객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합니다.
  • 파업은 손실 항공사의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높입니다.
  • 2019년 영국항공 조종사 이후 최대 공습

스톡홀름 (로이터) – 스칸디나비아 항공사 SAS 간의 요금 협상 (SAS.ST) 조종사들이 월요일에 붕괴되어 회사의 미래를 위험에 빠뜨리고 피크 여름 휴가 기간이 시작되면서 유럽 전역에 여행 혼란을 더하는 파업을 촉발했습니다.

이 조치는 업계가 팬데믹 이후 여가 여행의 첫 번째 완전한 회복을 이용하려고 함에 따라 파업을 시작한 첫 번째 주요 항공사 파업입니다.

항공사가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 폐쇄의 영향에서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직원과 경영진 사이의 몇 달 간의 긴장 끝에 나온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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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유럽 전역의 직원들은 인플레이션 상승으로 고통받는 동시에 임금 인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Sydbank 분석가인 Jakob Pedersen은 파업으로 인해 하루에 거의 SEK 1억(1천만 달러)가 소요될 수 있으며 향후 티켓 판매가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AS 주식은 1511년 GMT까지 4.7% 하락했습니다.

Anko van der Werf SAS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을 통해 “이 시점에서의 타격은 SAS에 치명적이며 수천 명의 동료의 일자리와 함께 회사의 미래를 위태롭게 한다”고 말했다.

“이제 파업 결정은 조종사 노조의 무모한 행동과 SAS가 처한 위기 상황에 대한 충격적으로 낮은 이해를 보여줍니다.”

Sydbank의 Pedersen은 이번 파업이 최악의 시나리오에서 처음 4~5주 동안에만 80억 크라운 이상의 항공사 현금 흐름의 절반을 쓸어버릴 수 있으며 영향을 받는 여행자들에게 “깊은 상처”를 남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그는 연구노트에서 “SAS는 부채가 너무 많고 비용이 너무 높아 경쟁력이 없다. 즉 SAS는 파산 위기에 처해 있다”고 말했다.

비난 거래

노조 지도자들은 SAS를 비난했습니다.

SAS 파일럿 그룹의 마틴 린드그렌 사장은 기자들에게 “우리는 마침내 SAS가 합의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사스는 타격을 원해.”

Lindgren은 조종사들이 대화를 재개할 준비가 되었지만 SAS에 입장을 변경할 것을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노동조합은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에서 거의 1,000명의 조종사가 파업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2019년 영국항공 조종사들이 임금 분쟁으로 회사 항공편 대부분을 결항시킨 이후 가장 큰 항공사 파업 중 하나였다.

6월 런던 히드로 공항의 영국항공 직원들이 임금을 놓고 파업을 하기로 투표하면서 더 큰 혼란이 닥쳐왔다. 더 읽기

또한 Ryanair의 스페인 기반 객실 승무원은 (라야아이) 그리고 이지젯 (이지제이엘) 더 나은 근무 조건을 요구하기 위해 이번 달에 파업할 계획이며,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의 노동자들은 더 높은 임금을 요구하기 위해 주말에 휴무입니다. 더 읽기

38세의 Sophia Skidung은 스톡홀름의 Arlanda 공항에 도착하여 그녀와 가족이 전세 항공편으로 예약한 SAS 항공편이 취소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녀는 SAS 직원을 찾기 위해 출국장을 샅샅이 뒤지며 “가족과 함께 일주일 동안 코르푸에 가려고 했는데 정말 오랫동안 여행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말 기대하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여기 있는 모든 것이 매우 혼란스럽다”고 덧붙였다.

가장 바쁜 주

무손실 SAS는 대폭적인 비용 절감, 현금 조달 및 부채를 자본으로 전환하여 비즈니스 구조 조정을 모색합니다. 더 읽기

“이것은 투자자를 찾는 것이 전부입니다. 지난 2.5년 중 가장 바쁜 주에 투자자를 찾고 유치하기 위해 파업에 얼마나 힘썼습니까?” Van der Werf는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스웨덴과 덴마크 정부가 부분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이 항공사는 파업으로 인해 예정된 SAS 항공편의 약 50%가 취소되고 일일 승객 수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약 30,000명의 승객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덴마크는 항공사가 개인 투자자를 유치하는 조건으로 더 많은 유동성을 제공하고 부채를 상각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지만 스웨덴은 추가 자금 투입을 거부했습니다.

노르웨이는 2018년에 지분을 매각했지만 항공사에 부채가 있으며 이를 자본으로 전환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더 읽기

니콜라이 와멘 덴마크 재무장관은 로이터통신에 보낸 이메일 논평에서 양측이 가능한 한 빨리 해결책에 도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항공사와 SAS 파일럿 그룹 컨소시엄 간의 단체 협약이 4월 1일에 만료되었습니다. 지난해 11월 시작된 수개월 간의 협상은 새로운 거래를 성사시키지 못했다.

조종사는 조종사의 거의 절반이 실직한 팬데믹 기간 동안 해고된 전 직원을 다시 고용하는 대신 두 개의 새로운 계열사인 Connect와 Link를 통해 조종사를 고용하기로 한 SAS의 결정에 분노했습니다.

파업에는 모회사인 SAS Scandinavia의 모든 조종사가 포함되지만 두 장치에 연결된 260명의 조종사를 규제하는 협회인 Link and Connect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것이 SAS의 외부 파트너인 Xfly, Cityjet 및 Airbaltic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AS는 파업 중단과 함께 운영자가 전염병 이후 느린 재고용으로 인한 직원 부족에 대응한 유럽의 광범위한 추세의 일환으로 여름 전에 이미 많은 항공편을 취소했습니다.

(1 달러 = 10.3436 스웨덴 크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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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펜하겐의 Stein Jacobsen과 두바이의 Alex Cornwall의 추가 보고. Niclas Pollard의 글; Barbara Lewis와 Emilia Sithole Mataris의 편집

우리의 기준: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Beom Soojin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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