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의 Xbox 콘솔 판매 부진을 맥락에서 살펴보기

Microsoft의 Xbox 콘솔 판매 부진을 맥락에서 살펴보기
확대 / 범위는 특히 상대적인 콘솔 판매에 관해 이야기할 때 중요합니다.

유리치 로슨 | 게티 이미지

어제 마이크로소프트 발표하다 2024년 1분기(3월 마감) Xbox 하드웨어에 대해 전년 대비 31% 할인을 달성했는데, 이는 “콘솔 판매량 감소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콘솔이 1년 전에 잘 팔렸기 때문도 아닙니다. 2023년 1분기 Xbox 수익 벌써 30%나 하락했어요 전년도부터.

이 두 데이터 포인트는 모두 역사적으로 가장 강력한 판매 기간이어야 하는 동안 플레이어 기반을 크게 늘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콘솔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Microsoft가 Xbox 판매량을 발표하는 방식(즉, 전체 콘솔 하드웨어 수익의 분기별 변화만 기준으로 함) 때문에 이러한 수치에 대한 더 넓은 맥락을 얻는 것은 다소 어렵습니다. 이러한 연간 변화를 Nintendo와 Sony가 분기마다 발표하는 판매량 수치와 비교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맥락 단서

지난 5개 분기 중 4개 분기 동안 Xbox 매출이 크게 감소한 것은 경쟁업체의 판매량에 비해 두드러집니다.
확대 / 지난 5개 분기 중 4개 분기 동안 Xbox 매출이 크게 감소한 것은 경쟁업체의 판매량에 비해 두드러집니다.

카일 올랜드

직접적인 상황별 비교를 시도하기 위해 최근 성공한 일부 Sony 및 Nintendo 콘솔의 판매량 수치를 가져와 이를 Microsoft 스타일의 전년 대비 백분율 변화(각 콘솔 출시 날짜에 맞춰)로 변환했습니다. 이 분석에서 우리는 총 판매량이 3개월 미만인 각 콘솔의 출시 분기를 건너뛰었습니다(종종 억눌린 얼리 어답터 수요가 많이 포함됨). 또한 콘솔 수명 주기의 처음 4개 분기를 건너뛰었습니다. 이는 이전 12개월과 전년 대비 비교 포인트가 없습니다.

아직 완벽한 비교는 아닙니다. 인플레이션, 남은 Xbox One 판매량, 가격 인하/인하 등으로 인해 단위 판매량은 총 하드웨어 수익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Xbox 시리즈 S/X, PS5 및 Switch는 아직 공식 가격 인하를 확인하지 못했지만). 또한 각 콘솔 판매 첫해의 기준 판매 수준을 고려하지 않으므로 Xbox 측면에서 전체 평생 판매 실적을 측정하기 어렵습니다(물론… Take-Two 투자 요청의 최근 데이터 이는 현재 Xbox 시리즈 S/X가 PS5보다 훨씬 많이 팔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모든 경고에도 불구하고 비교 데이터의 추세는 매우 명확합니다. 시장에 출시된 지 4년이 되는 해가 시작되면서 최근 히트 콘솔은 전년 대비 판매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Microsoft는 연간 기준으로 지난 5분기 중 4분기에 Xbox보다 적은 수익을 창출하는 주요 특이점으로 두각을 나타냅니다.

도미노처럼 쓰러집니다.
확대 / 도미노처럼 쓰러집니다.

유리치 로슨

이 수치는 Xbox 시리즈 S/X의 하드웨어 판매율이 지난 1~2년 동안 이미 정점에 도달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 유형의 콘솔에서는 역사적으로 초기 단계입니다. 이전 Ars 분석에 따르면 PlayStation 콘솔은 일반적으로 구입 후 4~5년차에 판매량이 최고조에 달하며, Nintendo의 휴대용 콘솔도 역사적으로 비슷한 판매 추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엑스박스 시리즈 S/X의 발전은 비슷한 시기에 이미 '죽음의 나선'에 빠져 있던 Wii U와 더 유사해 보인다.

이게 끝이 아니야

과거에 이와 같은 콘솔 판매 추세는 게임 공간에서 살아남기 위한 하드웨어 제조업체의 광범위한 노력을 보여주는 신호였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게임 시장에서 Microsoft는 전반적인 성공을 위해 콘솔 판매가 엄격하게 요구되지 않는 위치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최근에 보고된 분기에 Microsoft의 총 게임 수익은 “Activision Blizzard 인수의 순 영향” 덕분에 51% 증가했습니다. 이 (매우 비싼) 합병이 완료되기 전에도 Microsoft의 전체 게임 수익은 종종 감소했습니다. '게임패스 성장' 일부 지원 PC 및 기타 플랫폼 전반에 걸친 강력한 소프트웨어 콘텐츠 판매.

Call of Duty를 소유한다는 것은 거의 정의상 가장 큰 PS5 게임 퍼블리셔 중 하나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확대 / Call of Duty를 소유한다는 것은 거의 정의상 가장 큰 PS5 게임 퍼블리셔 중 하나가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액티비전

놀랍지 않게도 Microsoft는 최근 몇 달 동안 이전 Xbox 콘솔 독점 제품 중 일부를 다른 플랫폼으로 포팅하려는 의지가 점점 더 커지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액티비전과 블리자드의 합병 이후 Microsoft는 이제 Sony보다 PS5에서 더 많은 베스트셀러를 출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있는 PC 시장도 잊지 말자. 계속해서 수백만 개의 게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PC 구독 사업을 위한 게임패스를 넘어선다.

따라서 Xbox의 상업적 미래는 다소 불확실해 보일 수 있지만 Microsoft의 전체 게임 비즈니스의 미래는 훨씬 덜 불안정한 상태에 있습니다. 이는 Microsoft의 Xbox 매출이 100% 감소하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Son Youngjae

"맥주 괴짜. 사악한 대중 문화 닌자. 평생 커피 학자. 전문 인터넷 전문가. 육류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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