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Verstappen은 5위 그리드 패널티를 받고 앞줄 출발을 놓칩니다.

Max Verstappen은 카타르 그랑프리 예선에서 이중 노란색 깃발로 인해 속도를 줄이지 않아 패널티로 그리드의 맨 앞줄에서 위치를 잃었습니다.

Verstappen은 토요일에 라이벌인 Lewis Hamilton에 이어 우승 자격을 얻었지만 마지막 랩이 끝날 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조사를 받았습니다. 일요일 레이스 90분 전에 주최측은 순 하락을 확인했습니다.

타이틀전에서 잠재적으로 중요한 순간이며 폴 포지션에서 출발하는 Hamilton이 Verstappen의 14포인트 챔피언십 리드의 큰 부분을 차지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예선이 끝날 무렵 Verstappen은 마지막 코너를 빠져나와 서킷의 왼쪽에 있는 이중 노란색 플래그를 전달했는데 이는 사고를 알리고 운전자에게 속도를 줄이라고 지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Verstappen은 그 랩에서 개선되어 스로틀을 낮추지 않았다는 추측에 불을 붙였습니다. 온보드 영상의 오디오는 그가 노란색 깃발을 지나갈 때 스로틀을 올리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노란색 깃발은 Pierre Gasly가 앞날개 고장으로 끝에서 두 번째 코너에서 구멍을 내고 직선 피트 스톱으로 굴러간 후 표시되었습니다.

청지기는 전자 중앙 제어 시스템에서 노란색 깃발이 꺼져 있음을 인정했지만 운전자는 트랙 측면에 있는 보안관이 표시한 노란색 깃발을 따라야 했습니다.

판결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전자는 차선 오른쪽에 10번 차량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했습니다. 장애인 차량을 본 후 55번 차량 운전자와 마찬가지로 잠재적인 위험”

Carlos Sainz(55호차)도 황색기를 무시했다는 이유로 조사를 받았지만, 관리인은 그가 선로 옆에 있는 Gasly의 차량을 보고 속도를 늦추고 더 이상 조치를 취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레드불은 베르스타펜이 전광판에 노란색 불이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에 패널티를 받아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호스트는 Red Bull이 Verstappen에게 반지가 어느 시점에서든 노란색으로 변했다고 말한 적이 없다고 언급합니다.

스튜어디스는 Verstappen의 입장에 동조하지만 속도를 줄이거나 경마장 측면에 주차된 자동차에 대응하는 것은 운전자의 책임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들은 선례를 따랐다고 말했다. 아이러니하게도 그 중 하나는 지난해 오스트리아 그랑프리에서 레드불의 항의로 해밀턴이 받은 3위 페널티였다. Hamilton은 그 경우에도 노란색 깃발을 보지 못했지만 트랙에서 깃발 중 하나를 지나가는 것을 보여주는 영상이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선례는 올해 바레인에서 세바스티안 베텔이 페널티를 받은 것인데, 앞의 다른 차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보았음에도 무릎을 꿇지 않았습니다. 당시 FIA는 황색기 조치를 ‘엄격히 시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Valtteri Bottas는 또한 유사한 사고로 3단계 벌금형을 선고받았으며, 아이러니하게도 Gasly를 그리드에서 4위에서 2위로 승격시켰습니다.

Fernando Alonso와 Lando Norris는 그리드의 두 번째 행에서 시작하고 Bottas는 다섯 번째 행에서 시작합니다. Sanz는 Verstappen에 앞서 6위를 기록할 것입니다.

Ree Mish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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