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MH는 고급 고객이 자주 쇼핑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LVMH는 고급 고객이 자주 쇼핑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호화로운 거인 LVMH 화요일, 회사의 최고 재무 책임자(CFO)가 “희망 고객이 예전만큼 많이 쇼핑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2분기 미국 매출이 놀라울 정도로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LVMH의 2분기 미국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 감소했다. 미국 시장에서의 실망스러운 결과는 까르띠에 소유주인 Richemont가 이달 초 미국 판매에서 4% 감소를 보고한 후에 나왔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이 미국 내 명품 경기 둔화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는 가운데 리치몬트 주가는 뉴스 이후 10% 하락해 일주일 내내 다른 명품주에 압박을 가했다.

화요일 LVMH의 실적발표에서 Jean-Jacques Guyonne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열망하는 소비자들이 더 이상 보급형 제품에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미국에서의 판매가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감소의 정확한 원인을 설명할 수 없다고 말했지만 코로나19 이후 경기부양금의 감소가 기여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 그룹이 COVID 동안 지원의 혜택을 받았다고 가정하면 어느 시점에서 끝날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2021년 11월 30일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마이애미 디자인 디스트릭트에 있는 루이비통 매장 앞을 사람들이 걷고 있다.

마르코 벨로 | 로이터

LVMH의 가장 비싼 브랜드의 고가 품목이 미국에서 잘 버티고 있다고 Guiony는 말했습니다. 아마도 부유한 쇼핑객들이 인플레이션, 학자금 대출 및 경제에 덜 민감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부문은 와인과 증류주, 특히 코냑이었습니다. LVMH는 팬데믹 기간과 그 이후에 가격과 공급을 통제하기 어렵게 만든 재고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Guyoni는 미국인들이 유럽에서 휴가를 보내고 미국이 아닌 파리, 로마 또는 런던에서 사치품을 구매하면서 경기 침체가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유럽에서 LVMH의 매출은 2분기에 18% 증가했으며 Guiony는 관광객이 그 성장의 거의 절반을 차지했다고 말했습니다.

LVMH는 작년에 미국인들이 한꺼번에 유럽으로 돌아왔을 때 미국에서의 매출을 부분적으로 잠식하면서 비슷한 지출 변화를 보고했습니다.

중국은 미국과 상당한 대조를 이뤘습니다. 전체적으로 LVMH는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의 34% 증가에 힘입어 분기 매출이 17%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Guyone은 더 넓은 중국 경제의 둔화 조짐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말 봉쇄가 해제된 이후 중국의 사치품 지출은 “견고하다”고 말했습니다. 아시아에서 호조를 보이고 있는 불가리의 주얼리 브랜드가 강세를 보인 반면, 미국 의존도가 높은 티파니는 부진했다.

그는 중국 명품 구매의 상당 부분이 유럽에서 왔지만 지금은 주로 중국과 일본에서 이루어진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엔화 약세 때문에 “일본 물가가 1년 동안 많이 떨어졌다”고 말했다. “중국과 일본 사이에는 가격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가격이 오르기 시작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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