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15는 한국에서는 큰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일본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iPhone 15가 삼성의 국내 시장에서 매우 인기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Market Intelligence 수치에 따르면, 새로운 iPhone 라인업의 출시 판매량은 지난해 iPhone 14 시리즈 판매량보다 40% 더 높습니다.

코리아헤럴드 여러 연구기관에서 수집한 데이터입니다.

아이폰 15, 아이폰 15 플러스, 아이폰 15 프로, 아이폰 15 프로 맥스 등 최신 아이폰 라인업의 판매량은 지난 10월 13일 공식 출시 후 첫 달 동안 아이폰 14 시리즈 판매량 대비 41.9% 증가했다. 시장 추적 기관인 Atlas Research and Consulting에 따르면 1년 전입니다.

특히 더 작고 저렴한 아이폰15의 판매량은 같은 기간 두 배 이상 늘었고, 가격이 더 비싼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판매량은 42.3% 증가했다.

과거에는 한국 소비자들이 애플보다 삼성을 선호하는 데 애국심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알려져 있지만, 지금은 그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올해 iPhone 판매를 촉진한 한 가지 요인은 통신업체의 인센티브 증가로 인해 고가의 기기를 더 저렴하게 만든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 다른 구매 동인으로 Apple Pay가 언급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몇 년간 현지인들이 삼성 휴대폰을 선호했던 이유 중 하나가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삼성의 전화 앱에는 오랫동안 통화 녹음 기능이 있었는데, 이는 아이폰에는 제공되지 않는 매우 인기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그러나 주요 통신사인 SK텔레콤은 지난달 자체 아이폰 앱을 통해 통화를 녹음해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마련했다.

일부에서는 iPhone 수요 급증으로 인해 Apple이 출시 우선순위에서 국가를 Tier 3에서 Tier 2로 업그레이드하게 될 것인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iPhone 15 라인업은 9월 22일 미국과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기 시작했으며 Tier 2 국가에서는 9월 29일에 출시됩니다. 한국은 10월 13일 세 번째 출시됐다.

일본 바이어들이 아이폰 13 미니 모델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일본은 최신 아이폰 라인업에 깊은 인상을 받지 못하고 있다. 그곳 소비자들은 더 작은 휴대폰을 선호하는데, 올해 출시로 구형 미니 모델의 판매가 증가했습니다.

일본 일간지 닛케이는 신형 아이폰 15 출시 첫 주에 아이폰 12와 13 미니 판매량이 두 배로 늘어나는 등 일본 소비자들이 더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한다고 보도했다.

애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니폰 판매를 중단함에 따라 일본 소비자들은 미니폰을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 중고 매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한다.

애플은 아이폰 15를 출시하면서 자사 웹사이트에서 아이폰 13 미니를 삭제했다.

사진: 9to5M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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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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