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eta, 유럽 및 영국 규제 기관의 독점 금지 조사에 직면

Google, Meta, 유럽 및 영국 규제 기관의 독점 금지 조사에 직면

Facebook 및 Google 앱 로고는 태블릿에 표시됩니다.

데니스 샬렛 | 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유럽 ​​연합 및 영국 규제 기관은 Google 및 죽은이전 Facebook은 2018년 거대 기술 기업을 위한 광고 거래 중입니다.

금요일 발표된 병행 조사에서는 두 회사 간의 주장된 “제다이 블루” 계약이 디스플레이 광고 서비스에 대한 시장 경쟁을 방해했는지 여부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는 웹사이트, 모바일 앱 및 소셜 미디어에 게재되는 그래픽 광고입니다.

영국 경쟁시장청(UK Competition and Markets Authority)의 안드레아 코시엘리(Andrea Coscielli)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을 통해 “구글이 메타와 협력해 게시자에게 중요한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업체를 가로막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기업이 특정 영역을 통제하면 신생 기업과 소규모 기업이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고 궁극적으로 고객 선택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규제 기관은 기술 대기업이 뉴스 게시자가 개별적으로 입찰을 받는 대신 온라인 광고 공간을 여러 구매자에게 동시에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마스터 입찰 서비스”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차단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Meta 대변인은 “Meta가 Google과 맺은 비독점 입찰 계약 및 우리가 다른 입찰 플랫폼과 맺은 유사한 계약은 광고 게재 위치에 대한 경쟁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비즈니스 관계를 통해 Meta는 광고주와 게시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여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두 조사에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구글은 CNBC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이것은 긴급한 이야기이며 곧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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