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 Chang과 Momofuku는 “칠레 크런치” 브랜드 시행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아시아 조미료 생산자들 사이에서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용어인 “칠리 크런치” 상표 부과에 대한 대중의 반발이 있은 후, 유명 셰프 데이비드 장(David Chang)과 그의 회사 모모푸쿠(Momofuku)는 방침을 바꾸고 더 이상 이를 시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CEO Marguerite Mariscal이 설명하는 모모후쿠의 새로운 정책 금요일에 Chang과 함께하는 팟캐스트Costco나 Trader Joe's와 같은 대규모 회사가 “칠리 크런치” 또는 “칠리 크런치”라는 이름으로 유사한 제품을 생산하여 효과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훼손할 위험이 있습니다.

모모후쿠 대변인은 지난 금요일 워싱턴 포스트에 보낸 발표에서 자사 브랜드 이름인 '칠리 크런치'가 더 넓은 조미료 카테고리인 '칠리 크리스프'에서 자사 제품의 독창성을 반영한다고 믿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지난 주에 우리는 커뮤니티로부터 피드백을 들었고 이제는 '칠리 크런치'라는 용어가 많은 사람들에게 더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문화의 용어를 '소유'하는 데 관심이 없으며 상표권을 강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미래”라고 대변인은 성명서에 썼다.

회사 대변인은 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 섬 주민 커뮤니티를 언급하면서 “이러한 상황은 우리가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AAPI 커뮤니티인 모모후쿠와 식료품점 진열대를 공유하는 다른 기업 사이에 고통스러운 분열을 야기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러나 진실은 우리 모두 성장, 성공, 그리고 미국의 매장과 식료품점을 더욱 다양한 곳으로 만드는 것 등 동일한 것을 원한다는 것입니다.”

좋다 4월 4일 The Guardian에 처음 보도되었습니다., 모모후쿠는 상품명에 바삭바삭한 고추를 사용하고 있는 제조업체에 중단 편지를 보냈습니다. 이 소식은 AAPI 커뮤니티 회원과 그 이상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Zhang과 Momofuku는 중국과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 인기가 있는 기름지고 바삭바삭한 매운 양념과 조상 관계가 있는 영세업체를 괴롭힌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Chang과 그의 회사는 많은 사람들이 법적 보호를 받을 만큼 독특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브랜드와의 경쟁을 억압하려 했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았습니다. 모모후쿠 브랜드는 “단순히 설명적일 뿐”이라는 비판을 거듭 받아왔습니다. 미국 특허상표청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성 요소, 품질, 속성, 기능, 장점, 목적 또는 용도를 설명합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Momofuku 브랜드 반전은 뉴욕에 본사를 둔 회사인 Homiah의 설립자이자 CEO인 Michael Teo에게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Homia가 말레이시아 Nyonya 유산의 세대를 거슬러 올라가는 조미료인 칠리 크런치의 이름을 변경해야 했다면 Whole Foods 및 Target과 체결한 새로운 계약을 잃을 위험이 있었을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테오는 워싱턴포스트에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모모후쿠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갔다는 소식을 듣고 기쁘며 이러한 성명을 강요하지 않겠다는 그들의 약속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시에, 테오는 모모후쿠가 한 단계 더 나아가서 “칠리 크런치”에 대한 현재 상표를 철회하고 “칠리 크런치”의 대체 철자에 대한 신청을 철회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회사는 3월 29일에 신청서를 제출했다.. 회사는 현재 연방 수준에 하나만 등록되어 있어도 두 가지 조건에 대한 관습법상의 권리를 갖고 있다고 상표 및 Momofuku 변호사가 말했습니다.

Chang은 금요일 자신의 팟캐스트에서 일부 사람들이 상표권을 취득했을 때 “위기”와 “취약함” 사이의 구별을 “어리석은 일”로 여겼을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번 주 항의에서 “바삭한”과 “바삭한”이라는 용어가 중국어에서 같은 의미라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팟캐스트에서 “'크런치'라는 용어를 브랜드화함으로써 모모후쿠는 중국 문화와 유산을 소유하려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이는 우리가 달성하고자 했던 것과 정반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사람들을 공간 밖으로 밀어내고 독점이 되고 친절하게 굴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모모후쿠는 2015년부터 이 브랜드를 소유해 온 덴버 소재 회사인 콜로니얼 칠리로부터 “칠리 크런치” 브랜드를 구입했습니다. 콜로니얼은 모모후쿠가 2020년에 “칠리 크런치”를 처음 출시한 직후 모모후쿠에 중단 편지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이에 맞서 싸우지는 않았습니다. , 회사는 Colonial과 협력하여 상표를 구입했습니다. 특허청에 따르면 모모후쿠는 지난해 상표를 취득했다.

Chang은 팟캐스트에서 “'칠리 크런치'가 기본적으로 바삭바삭한 고추와 같은 필러라는 것을 내가 알았거나 모모후쿠가 알았더라면 우리는 결코 이것을 칠리 크런치라고 부르지 않았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Chang은 브랜드를 보호하려는 노력에 분노한 동료 요리사와 고객의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의 행동으로 인해 상처를 받았거나 내가 그들을 소외시키거나 제한했다고 느꼈던 AAPI 커뮤니티의 모든 사람들에게 사과하고 싶다”고 말했다.

테오 등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모모후쿠는 칠리 크런치 브랜드를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다. 팟캐스트에서 Mariscal은 Momofuku가 “칠레 위기”를 일반적인 용어로 간주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구현되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Mariscal은 “만약 우리가 상표를 버린다면 누구나 내일 Chili Crunch라는 용어를 주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그 상표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을 고소할 자원과 열망을 가진 다른 회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옵션은 훌륭해 보이지만 실제로 구현하기는 어렵습니다.”

모모후쿠는 상표를 처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려하고 있었지만 결국 회사는 더 큰 회사가 상표를 가져가려고 하더라도 이를 시행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회사에 대한 위험은 누군가가 들어와서 우리가 이를 지지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그 표를 빼앗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우리가 기꺼이 감수할 위험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Zhang은 이 브랜드를 거의 없애기가 불가능한 영화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반지에 비유했습니다. “우리가 이 물건의 힘을 이해하고 나면 그것을 없애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사용할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버릴 수도 없고 파괴할 수도 없습니다.”

Zhang은 이러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사람들이 Momofuku가 “사악하고 사악한 회사”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기를 바랍니다.

Chang은 “그래서 모든 Trader Joe와 다른 칠리 생산자들에게 우리는 그 이름을 사용하는 사람을 방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상당히 경쟁적인 사람이고 나는 진심으로 우리 제품이 독특하고 맛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렇습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식료품점이든 다른 곳이든 그곳에서 뵙겠습니다.

다른 사람이 더 나은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모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Zhang은 덧붙였습니다.

“이를 원하는 자선단체가 있다면 정말 좋겠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그렇게 하는 방법을 알아내고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기업이 그렇게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입니다.”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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