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VA는 투자자들에게 맛있는 수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요일 시장이 폐장된 후, 지중해식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 체인인 이 2분기 실적은 매출, 이익, 동일 매장 매출 전반에 걸쳐 예상치를 웃도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의 주가는 금요일 초 시판 전 거래에서 9% 급등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2% 증가한 2억 3,350만 달러로 예상치 2억 1,900만 달러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조정된 주당 순이익은 0.17달러로 예상보다 0.13달러 높았습니다.
비교 매장 매출은 14.4% 증가해 월스트리트 기대치인 7.45%를 웃돌았습니다. 매출 성장은 방문객 증가(전년 대비 9.5% 증가), 메뉴 가격 인상, 신규 매장 출시 및 신규 매장 출시에 힘입은 것입니다. 구운 스테이크 6월 3일.
Brett Shulman CEO는 실적 발표에서 스테이크 출시가 그의 기대를 크게 뛰어넘었다고 말했습니다. 소비자들이 파인다이닝에서 패스트푸드로 이동하는 ‘소비자 융합의 교차로’에 이 회사가 서 있다.
“소비자들은 점점 더 불확실한 경제의 압박을 느끼고 돈을 어디에 어떻게 쓰는지에 대해 더 분별력을 갖게 되면서 Cava에서 식사를 선택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Wedbush의 분석가 Nick Setian은 “향후 2년 동안 거래 추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하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스테이크 출시”라고 말했습니다.
수요일 카바 주가는 102.39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고, 목요일에는 장중 최고가인 104.84달러를 기록한 뒤 101.98달러로 마감했다. 금요일 개장 전 거래에서 주가는 111달러까지 급등했습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올해 현재까지 137% 상승한 반면, Chipotle(CMG)과 S&P 500(^GSPC)의 주가는 모두 17% 상승했습니다.
확장에 대한 Cava의 접근 방식은 느리고 안정적입니다. 2032년까지 회사는 1,000개의 Cava 매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Citi의 분석가인 John Tower는 여전히 성장의 여지가 있다고 고객에게 보낸 메모에서 말했습니다. “시스템이 증가하고 마진이 저비용 시장으로 이동함에 따라 개별 동일 매장 판매, 가격 및 마진 기회를 계속 재조정하는 단위 성장 기회입니다.”
2분기에 Cava는 18개의 새로운 위치를 오픈하여 총 위치 수를 341개로 늘렸습니다. 이는 1분기의 14개의 새로운 위치와 비교됩니다.
현재 시장에서는 여전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여지가 있다고 Shulman은 말했습니다. 다른 미래 성장 동력으로는 10월 로열티 프로그램 재런칭과 케이터링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회사는 2025년에 주요 도시에서 테스트 케이터링 서비스를 출시하고 2026년에 전국 규모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케이터링을 테스트하고 있는 일반 Cava 지점 외에도 다양한 위치에 10개의 디지털 주방 센터와 10개의 하이브리드 주방 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Cava는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이 소비자의 가치를 두 배로 떨어뜨리면서 식품 산업의 광범위한 침체를 헤쳐나가는 것처럼 보이는 시기에 계속해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chulman은 “Cava는 2분기에 긍정적인 트래픽 증가를 달성한 몇 안 되는 공개 거래 레스토랑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성과가 우리의 독특하고 설득력 있는 가치 제안을 반영한다고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소비자물가지수(Consumer Price Index) 데이터에 따르면 회사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가격을 12% 인상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는 패스트푸드 가격과 일반적인 식료품 가격 인상보다 적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제 1~2달러만 더 내면 전통적인 냉동 튀김 패스트푸드와 같은 가격으로 신선한 지중해 음식 한 그릇을 먹을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Chipotle은 비교 가능한 매장 매출이 월스트리트가 예상했던 9.23%에 비해 전년 대비 11.1% 증가한 후 보고서에서 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Shake Shack(SHAK)의 유사 매장 매출은 4% 증가해 예상치 3.2%를 넘어섰습니다.
Sweetgreen(SG)은 유동인구 증가와 가격 상승에 힘입어 2년 만에 최고의 동일 매장 매출 성장율인 9%를 기록했습니다.
회사의 CEO인 조나단 니먼(Jonathan Neiman)은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에 “우리는 이를 사용하는 방식에 매우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pricing power]Neiman은 전염병이 발생한 이후 체인이 경쟁사보다 가격 인상이 적다고 주장했습니다.
“우리의 패스트 캐주얼 경쟁사 중 일부인 Sweetgreen과 QSR 간의 상대적인 가격 차이를 살펴보면 오늘날 15달러 미만으로는 QSR을 드나들 수 없을 만큼 격차가 좁아졌습니다.”라고 Yahoo에 말했습니다. .금융.
Bloomberg 합의 데이터에 따라 CAFA가 보고한 내용은 월스트리트 추정치와 비교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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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익: 2억 3,350만 달러 대 2억 1,950만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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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된 주당 수익: $0.17 대 $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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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점포 매출 성장세: 14.4% 대 7.45%
회사는 레스토랑 수준에서 레스토랑 개업, 매출 성장 및 이윤 마진에 대한 2024회계연도 전망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회사는 이제 매출이 1분기 4.5%~6.5%에서 8.5%~9.5%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전 예측은 3~5%였습니다.
새로운 레스토랑의 총 수는 54~57개, 기존 50~54개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스토랑 수준의 이익률은 23.7%에서 24.3%로 증가한 24.2%에서 24.7%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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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ooke DePalma는 Yahoo Finance의 선임 기자입니다. @X에서 그녀를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브룩 드 팔마 아니면 [email protected]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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