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신기술 출시로 전기차 '녹아웃 라운드' 돌입

BYD, 신기술 출시로 전기차 '녹아웃 라운드' 돌입

글로벌 전기자동차 선두업체 BYD는 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PHEV)를 포함한 신에너지 자동차가 휘발유 자동차와 '녹아웃 라운드'에 돌입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BYD는 2025년 100만 대 달성을 목표로 올해 해외 판매량을 두 배로 늘릴 계획이다.

'해방전'을 시작해보자.

BYD(Build Your Dreams)는 올해 초 휘발유차와의 '해방투쟁'을 선언한 뒤 해외 경쟁사들을 압박하기 시작했다.

수요일 투자자 회의에서 BYD CEO 왕춘푸(Wang Chunfu)는 2,00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기술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달 초 우리는 BYD가 최신 플랫폼을 통해 휘발유 구동 차량 판매를 억제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대부분의 BYD 자동차는 다음을 기반으로 합니다. 전자 플랫폼 3.0블레이드 배터리가 통합된 고급 8-in-1 전기 파워트레인입니다.

배터리를 포함한 차량의 거의 모든 구성 요소를 자체 제작함으로써 BYD는 경쟁사에 비해 상당한 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BYD는 신형 Seagull과 같은 저가형 전기 자동차를 10,000달러(69,800위안) 미만부터 시작하여 여전히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차세대 DM-i 시스템은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넓은 범위를 가능하게 합니다. ~에 따르면 새로운 보고서 차운푸는 BYD가 5월 차세대 DM-i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YD-녹아웃 라운드
BYD Seagull(돌핀 미니) 테스트(출처: BYD)

BYD는 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가 '녹아웃 라운드'에 진입했다고 믿습니다.

Chunfu는 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PHEV)가 “녹아웃 단계에 진입”했다고 믿고 있으며 향후 2년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범위를 확장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신기술을 도입하는 데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BYD는 중국의 신규 전기차 출시로 공동 브랜드(해외 완성차 업체)의 시장 점유율이 40%에서 10%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30%는 중국 브랜드가 성장할 여지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BYD-EV 플랫폼
BYD Dolphin EV Honor Edition(출처: BYD)

BYD는 브랜드 확장을 위해 '해외+현지화' 전략을 구사한다. 예를 들어 BYD는 헝가리에 '유럽을 위한 유럽' 공장을 짓고 있다. BYD의 유럽 리더는 “공장이 고객에게 더 가까워지고 더 빠른 배송을 제공하며 사람들이 우리를 더 신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YD는 올해 해외에서 50만 대의 차량을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해 인도된 24만 대의 두 배 이상이라고 Chunfu는 말했습니다. BYD는 2025년까지 해외 판매량이 1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BYD-ATO-3-일본

BYD의 첫 번째 자동차 운송선인 BYD Explorer No. 1은 자동차 제조사가 해외 사업을 확장함에 따라 지난달 독일에 상륙했습니다.

한편, BYD는 지난해 일본에 출시된 이후 이미 도요타가 장악하고 있는 시장인 올해 1월 일본 전기차 수입의 20%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올해 초 파격적인 가격 인하와 저가형 신모델을 앞세워 '해방전'을 펼쳤다.

BYD는 주요 경쟁업체가 휘발유 차량과 공동 브랜드라고 밝혔습니다. Dolphin과 Seagull을 포함한 가장 인기 있는 전기 자동차 중 다수가 저렴한 가격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전기 자동차인 Seagull은 단돈 9,7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전기를 타고

BYD는 새로운 Seagull EV의 가격이 10,000달러 미만에서 시작하면서 이미 업계 전반에 충격파를 보냈습니다.

포드 CEO 짐 팔리(Jim Farley)는 갈매기를 “매우 훌륭하다”고 평가하며 경쟁사들에게 경고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가 BYD처럼 중국을 따라잡지 못하면 “수익의 20~30%가 위험에 처하게 된다”고 Farley는 지난 달 Wolf Research Conference에서 말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포드는 더 큰 전기 자동차에서 더 작고 더 저렴한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비용을 더욱 절감할 새로운 플랫폼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새로운 기술과 모델이 출시됨에 따라 BYD는 향후 몇 년 동안 휘발유 자동차의 시장 점유율을 더 많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BYD와 Tesla가 선도적인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라는 이유로 서로 경쟁하고 있지만 BYD는 Tesla를 존경받는 업계 파트너로 보고 있습니다. 주요 목표는 가스 구동 차량입니다.

BYD는 돌핀(Dolphin), 아토 3(Atto 3), 시걸(Seagull) 등 저렴한 전기차로 유명하지만 중형 SUV, 고급 모델 등 새로운 부문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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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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