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해운 산업이 위기를 피하도록 돕기 위해 21억 달러 지출

해양수산부는 운임 하락으로 이익이 줄어들어 우리나라 해운업계가 또 다른 위기에 빠지지 않도록 3조원 규모의 대책을 금요일 발표했다.

단기 운임을 추적하는 상하이 운임 지수는 1월 5,110에서 10월 말 1,698로 67% 하락했다. 국가 서비스수지의 31%를 차지하는 해운경상수지는 올해 흑자폭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 한진해운이 파산했을 때 정부는 업계가 또 다른 위기에 직면하지 않도록 선제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또 2027년까지 해운업 매출 58조원, 해운능력 1억2000만톤, 20피트 컨테이너 130만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HMM, 해운사 구조조정 나선다 그리고 정부는 다른 출처의 배당금으로 1조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한국해양공단은 2026년까지 1조7000억원을 투자해 50척의 선박을 증설해 국내 선사들에게 용선선을 제공할 계획이다. 해운업은 국가의 핵심 산업 중 하나이기 때문에 중소기업에 안정적으로 용량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해양부가 이달부터 국내 운임을 기준으로 한국의 자체 주간 컨테이너 운송 지수를 발행하기 시작한다. 산업부는 상하이 컨테이너 화물 지수가 상하이의 관세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지 상황을 적절하게 반영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무역협회와 현대상선은 한국의 수출 중소기업이 화물의 안정적인 수출처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장기 해운 협약을 체결한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국내 선사들은 지난 3년간 충분한 현금과 유동성을 확보해 즉각적인 리스크는 없었지만, 실적 악화 가능성은 국민들이 감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울증.
출처: 펄스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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