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네이버클라우드, AI 붐에 수출 2배 – CEO

한국 네이버클라우드, AI 붐에 수출 2배 – CEO

조이스 리

서울(로이터) – 한국 네이버의 클라우드 컴퓨팅 및 인공지능 사업부는 자사의 AI 서비스가 중국과 미국 이외 지역의 구매자에게 쉽게 맞춤화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수출이 3년 안에 최소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자체적인 기반 인공지능 모델을 보유한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기술 대기업 네이버는 알파벳의 Google과 경쟁할 수 있는 지배적인 지역 검색 엔진을 보유한 유일한 글로벌 기업 중 하나입니다.

“미국과 중국은 기술 우위를 갖고 있다… 표준을 정하는데, 이는 자국의 기술이 주변 국가의 규제, 사용자, 기업 등 여건에 적응하기가 더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한국 기업이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김유원 대표는 로이터통신에 이렇게 말했다.

회사는 수출 수치 제공을 거부했지만, 지난 10월 네이버 자회사는 사우디아라비아 지방자치부에 디지털 트윈 매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1억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따냈습니다. 김 대표는 앞으로 더 많은 지역 프로젝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회사가 아랍에미리트, 필리핀, 싱가포르 기업들과 사전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러한 국가들은 AI 도입에 열의가 있고, “미국이나 중국에서 일방적으로 구매하기보다는 자국 내에서 생태계를 구축해 달라는 요구가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의 계열사인 네이버 클라우드는 AI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 협업 도구 등 기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 센터를 설계 및 운영합니다. 지난달에는 서버 60만대를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데이터센터를 오픈했다.

로봇 공학과 같은 분야에서 일하는 다른 부서와 함께 외국 고객은 일련의 서비스를 얻을 수 있다고 김씨는 말했습니다.

이어 “미국의 ‘글로벌 스탠다드’ 서비스를 선택하지 않으면 구매하는 제품이 다음 기술과 호환되지 않을 수도 있다…네이버와는 절대 호환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보고자: Joyce Lee. 편집자: Ed Davis 및 Gerry Doyle)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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