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식품 수출 증가는 주요 시장의 라면 수요 증가에 따른 것입니다.

한국의 식품 수출 증가는 주요 시장의 라면 수요 증가에 따른 것입니다.

한국 농림축산식품부(MAFRA)가 발표한 새로운 자료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농식품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22억 7천만 달러에 달해 미국의 이전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2022 회계연도 1분기에는 22억 2천만 달러입니다.

이 중 주요 성장 동력으로 파악된 두 가지 주요 시장은 미국과 유럽으로 각각 14.2% yoy 성장한 352만 달러, 27.4% yoy 성장한 1억 6,6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동남아시아 또한 한국에 대한 수출액이 4억 6,400만 달러에 달해 건전한 3.0%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라면은 이 세 가지 주요 시장을 포함하여 많은 글로벌 시장으로의 수출을 늘리는 데 있어 확실한 선두주자였습니다. 이번 분기 동안 미국으로의 라면 수출은 전년 대비 39.9% 증가한 4,700만 달러에 달해 112.5% ​​증가했습니다. ASEAN은 4,900만 달러, 전년 동기 대비 34.8% 성장한 4,900만 달러, 유럽은 4,500만 달러 성장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공식 성명을 통해 이렇게 말했다.

“특히 유럽 시장은 2023년 한국 라면 수입 제한이 해제되는 규제 변경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also showing that] 소비자들이 K드라마 등 한류 한류 콘텐츠에 노출되면서 실제로 라면에 대한 해외 소비자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제품별 매출을 분석해 보면 1분기 수출액 기준으로 라면이 2억7천만달러로 확실한 1위 수출 품목으로 나타났고, 스낵류(1억6천5백만달러), 음료수(1억5천만달러), 쌀가공식품 순이었다. (1억5천만달러) 6,100만달러), 김치 (4,230만달러), 포도 (1,000만달러).”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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