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는 분기별 손실을 보고했지만 매출은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포드는 분기별 손실을 보고했지만 매출은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포드 자동차는 2023년 마지막 3개월 동안 5억 26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밝혔는데, 이는 주로 직원 연금 프로그램과 일부 해외 사업 재편과 관련된 특별 비용 때문이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는 내연기관 차량과 소형 상업용 트럭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440억 달러에서 460억 달러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휘발유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의 부문은 4분기에 이자 및 세금을 제외하고 8억 1300만 달러를 창출했으며 상용차 부문은 18억 달러를 창출했습니다.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는 16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포드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존 라울러(John Lawler)는 회사의 4분기 이익이 전미자동차노조의 장기 파업과 UAW와 체결한 새 계약으로 인한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타격을 입었다고 말했습니다.

Lawler는 전화 회의에서 “이 두 가지 요소를 조정하면 매우 강한 분기를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포드는 이번 파업으로 인해 2023년 세전 이익이 17억 달러 감소했다고 밝힌 바 있다.

포드는 올해 세금 및 이자 공제 전 조정 수익이 100억~12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Ford는 2022년 손실 20억 달러에 비해 2023년 43억 달러의 이익을 보고했습니다. 2023년 수익은 2022년 1,580억 달러에서 1,760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UAW의 직원 58,000명이 이익 공유 보너스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23년 실적을 기준으로 최대 $10,400.

현대차는 전기차 등 일부 분야에 대한 투자를 줄여 재무 성과를 개선하는 한편, 아직 자금을 투자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더 높은 수익 목표를 설정하고 싶다고 밝혔다. Lawler 씨는 성명에서 “목표 수익을 달성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계획이 있는 프로젝트의 경우”라고 말했습니다.

포드 주가는 이익 발표 이후 장기 거래에서 약 6% 상승했다.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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