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헤럴드 12월 6일자 사설)

다크 비전
정부-19 위기에 따른 소비자 물가 상승 및 소득 감소는 불확실성을 가중시킵니다.

2021년에는 대망의 연말 명절 분위기를 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한국이 코로나19의 또 다른 부흥으로 인해 부정적인 경제 징후에 둘러싸여 있고 사람들이 고통스러운 개선의 부담을 더 많이 짊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큰 경제는 소비자 물가 상승과 소득 감소의 이중 영향에 직면해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하락에서 회복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기타 국내외 주요 지표는 긍정적이지 않다. 적설량은 주택 대출 신용 기준을 늦게 강화함으로써 충족됩니다. 세금 부담의 지속적인 증가는 소비자 지출을 감소시킬 것입니다. 수출업자들은 새로운 Omigron 변종으로 인해 글로벌 공급망이 잠시 중단될 것을 두려워하여 갑작스러운 장애물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불행히도 문재인 정부는 국민을 깊은 불행에서 벗어나게 해 줄 구체적인 대책을 내놓기에는 너무 혼란스러워 보인다.

통계청에 따르면 첫 번째이자 가장 큰 문제는 11월에 3.7% 오른 소비자 물가 폭등이다. 이 수치는 2011년 12월 이후 가장 빠른 증가를 나타냅니다.

인플레이션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 11월 휘발유 가격은 전년 대비 35.5% 상승해 2008년 7월 이후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다.

소비자들이 물가상승에 대해 실제로 어떻게 느끼는지를 측정하는 주요 척도인 141개 가구의 자주 구매하는 품목을 기준으로 한 생활수요 보충지수는 5.2% 상승했다.

일요일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식료품 및 무알코올 음료 가격은 3분기에 5% 상승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다섯 번째로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지난달 가격도 6.1% 상승했다. . .

이 수치는 일반 소비자들이 소득의 상승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한국인의 전체 소득이 하향세를 타고 있는 시기에 온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3분기 국내총생산(GNI)은 470조8000억 달러(3975억 달러)로 2분기보다 0.7% 감소했다.

3분기 수치는 지난해 2분기 이후 처음으로 감소한 수치다. GNI는 배당금과 이자이익을 포함하여 한 국가 내에서 생산된 총 가치이므로 GNI의 하락 추세의 이동은 한국 소비자의 소득이 감소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지난달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하고 은행들이 대출금리를 계속 인상함에 따라 차입 한국인들도 돈을 덜 쓰기 위해 더 높은 금리를 지불할 가능성이 있다.

향후 몇 개월 동안 인플레이션 위험이 증가하고 중앙 은행이 추가 금리 인상 신호를 보내면서 국가의 채무 상환 부담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9월 말까지 최고 기록인 1,844조 9천억 달러에 도달했습니다.

한 가지 큰 문제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의 경제 전망이 여전히 어둡다는 것입니다. 소비자물가는 12월에 급격히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중앙은행은 올해 물가상승률 전망을 지난달 2.1%에서 2.3%로 수정했지만 지난주 물가상승률이 2.3%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을 다시 바꿨다.

소비자 물가 상승과 가계 소득 감소의 고통스러운 조합으로 주택 가격도 상승하여 서민들에게 더 많은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개선이 보이지 않는다면 한국 경제는 오미그란 변종 확산, 유가 상승, 민간 소비 부진으로 올해 성장률 목표치의 4%를 잃게 될 것이다.

정부는 불합리하고 악랄한 국정에 공적자금을 쏟아붓고 국민의 세금을 더 많이 갈취하기 보다는 현 상황을 더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경제위기를 고조시켜 나라를 이끌어갈 보다 실질적인 대책을 강구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
(끝)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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