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남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으로 광둥 항구의 엄청난 잔고가 올해 연말 쇼핑을 망칠 수 있습니다

지난달 세계에서 가장 분주 한 컨테이너 항구 중 일부가있는 중국 남부 광둥성 당국이 Covid-19 사례의 급격한 증가를 통제하기 위해 항공편을 취소하고, 지역 사회를 폐쇄하고, 해안을 따라 무역을 중단하면서 혼란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 이후로 감염률이 개선되었고 많은 수술이 재개되었습니다.

그러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하루에 36,000 개의 20 피트 컨테이너를 채울 수있는화물을 처리하는 홍콩에서 북쪽으로 약 50 마일 떨어진 항구 인 Yantian은 항구에서 감염이 발견 된 후 지난달 말 약 1 주일 동안 폐쇄되었습니다. 재개하는 동안 항구는 여전히 용량 이하로 운영되고 있으며, 출항을 기다리는 컨테이너와 도킹을 기다리는 선박의 엄청난 수의 백 로그를 생성합니다.

Yantian의 혼잡은 Shekou, Chiwan 및 Nansha를 포함한 광동의 다른 컨테이너 항구로 확대되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세계에서 네 번째와 다섯 번째로 큰 종합 컨테이너 항구 인 심천이나 광저우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미노 효과는 세계 해운 산업에 큰 문제를 일으 킵니다.

Bimco의 선임 선박 분석가 인 Peter Sand는 Yantian의 백로 그는 “중요한 해상 부문을 포함하여 이미 압축 된 글로벌 공급망에 추가 혼란을 가중시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선주 협회. 그는 사람들이 “올해 말 크리스마스 선물을 쇼핑 ​​할 때 선반에서 찾고있는 모든 것을 찾지 못할 수도있다”고 덧붙였다.

Refinitiv에 따르면 목요일 현재 50 척 이상의 컨테이너 선이 광둥 주강 외곽 삼각주에 정박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다. 데이터. 이것은 2019 년 이후 가장 큰 축적입니다.

걸림돌은 Yantian의 작전에서 혼자 걱정됩니다. 이 항구는 약 357,000 개의 20 피트 컨테이너화물을 처리 할 수 ​​없었습니다. 5 월 말부터 최근 추정에 따르면 덴마크 컨설턴트 인 Vespucci Maritime의 CEO 인 Lars Jensen이 작성했습니다. 이는 6 일 잠금의 영향을받는 총 배송량보다 많습니다. 수에즈 운하 3 월에.

Yantian 항구 운영은 정상 수준의 약 70 %로 회복되었습니다. 그러나 6 월 말까지는 완전 가동 상태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높은 배송비

중국 남부의 혼잡으로 인해 주요 해운 회사는 고객에게 지연, 선박 경로 및 목적지 변경, 수수료 상승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Maersk-세계 최대 컨테이너 운송 및 선박 운영 업체- 지난주 고객에게 알리기 Yantian의 선박은 최소 16 일까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일부 항공사를 대체 포트로 전환한다고 말했지만 반드시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Maersk는 선전, 광저우 및 홍콩의 다른 항구와 같은 장소에서 더 많은 선박이 유입되면 대기 시간이 늘어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해운 거인 하 파그 로이드 (HPGLY)및 MSC 및 Cosco 배송 (CHDGF)한편 아시아와 북미 또는 유럽 간 배송에 대한 모든 배송료를 인상했습니다. 예를 들어 MSC는 이번 달에 아시아에서 북미로의 배송료를 각각 3,798 달러 씩 인상 할 것이라고 밝혔다. 45 피트 컨테이너.

그것은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런던에 본사를 둔 드류 리 해운 (Drewry Shipping)에 따르면 8 개의 주요 동서 노선의 가격은 1 년 전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했습니다. 가장 큰 가격 상승은 상하이에서 네덜란드의 로테르담까지 였는데, 이는 지난해보다 534 % 상승한 40 피트 컨테이너의 경우 11,000 달러 이상이었습니다.

한편, Refinitiv에 따르면 중국에서 유럽으로의 컨테이너 운송료는 최근 평균 1,1352.33 달러로 최소 2017 년 이후 가장 높았습니다.

지속적인 장애

광동성 위기는 이미 늘어난 내 세상 만들기.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캘리포니아 해안의 주요 항구가 이미 컨테이너 선으로 막혀 병목 현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대 무역 포털.

전국 소매 연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번 주 초 미국 항구의 교착 상태를 해결했습니다. Biden에게 보낸 편지에서이 조직은 문제가 “공급망에 며칠과 몇 주를 추가했을뿐만 아니라 재고 부족으로 이어져 고객 서비스 능력에 영향을 미쳤다”고 경고했습니다.
IKEA, Lenovo 및 기타 많은 회사는 여전히 수에즈 운하에 갇혀 있습니다.
해운 업계는 또한 3 월에 수에즈 운하 붕괴의 파급 효과를 계속해서보고 있습니다. 막혔다 HSBC의 아시아 해운, 항만 및 운송 연구 책임자 인 Parach Jain은 약 1 주일 동안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무역로 중 하나를 폐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만약 얀 티안 역의 혼잡 이후 시작된 백 로그를 공개하면 성수기의 시작이 수요 증가만을 의미하기 때문에 수개월이 걸릴 수있다”고 말했다.

미묘한 균형

광둥성 위기는 글로벌 공급망이 얼마나 취약한지를 보여줍니다. 에 따르면 텍사스에 기반을 둔 공급망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 인 E2open의 부사장 Pawan Joshi.

“더 이상 오류나 예상치 못한 사건의 여지가 없습니다. 모든 것이 폐기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즉, 더 이상 버퍼가 없기 때문에 한 번의 실수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전염병은 작년 한 해 동안 공장 폐쇄로 인해 일시적으로 공장이 폐쇄되고 정상적인 상업 흐름이 중단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경제가 회복되면서 공급 업체는 제조업의 회복과 소비자의 추가 수요로 인해 압력을 받았습니다.

공급망 중단 : 지금 당장 얻을 수없는 모든 것

그러나 이러한 수요 급증은 컨테이너 운송의 거의 변하지 않은 용량과 충돌합니다. 장거리 항공 붕괴로 인한 글로벌 항공화물 용량 감소는 상황을 더욱 악화 시켰습니다.

Joshi는 “전 세계적으로 해상화물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평소보다 더 높은 요율로 일반화물 운송보다 더 많은 해상화물 제한을 계속 보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미래를 위해 선적을 예약해야 할 때 발생하는 일을 언급했습니다. 원래 선박에 실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국가가 Covid-19 제한을 완화하고 사람들이 가전 제품 및 기타 제품에 대한 지출을 줄이고 야외 경험에 더 많이 지출하기 시작함에 따라 수요가 다소 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제한은 곧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Sand는“최근에는 글로벌 공급망의 피로가 늘어나 이미 기존 문제가 추가되는 것을 보았습니다.”라고 덧붙여“최대 1 년 동안”압력이 계속해서 느껴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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