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대규모 소비 시장은 아직 전염병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중국의 대규모 소비 시장은 아직 전염병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관광객들이 2023년 새해 첫날 헤이룽장성 하얼빈의 얼음 조각상을 방문하고 있다.

중국 뉴스 서비스 | VCG | 게티 이미지

베이징 — 중국의 ​​갑작스러운 재개방 전환에도 불구하고 중국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다시 지출을 시작하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

광저우가 매장 내 식사를 재개한 지 약 한 달 만에 현지 커피숍 주인인 Timothy Chung은 수익이 정상 수준의 50%로 회복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12월 말, 고객 흐름은 약간의 상승세와 함께 점차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a recovery in] 사업 규모는 아직 기다려야 한다”고 CNBC가 번역한 중국어로 말했다.

그는 수익이 정상으로 돌아오려면 적어도 3~4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Chung은 지난 6개월 동안 수익이 일반적인 수준에서 30%로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2019년 말 1호점인 벰봄커피에 이어 2021년 8월 2호점과 커피아카데미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공식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의 소매 판매는 11월 현재 2022년에 소폭 감소했습니다. 거의 3년 전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 소비는 전반적인 경제 성장에 뒤쳐졌습니다.

내년에도 Bain의 파트너인 Derek Deng은 이러한 기대를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는 “최소한 2022년 1분기 수준으로 돌아가길 희망한다”며 “상하이 봉쇄 직전이었다”고 말했다.

Wind Information에 따르면 2022년 첫 3개월 동안 소매 판매는 전년 대비 약 3.3% 증가했지만 상반기에는 0.7% 감소로 둔화되었습니다.

Ding은 소매 판매가 12.5% ​​반등한 2021년으로 돌아가는 것이 낙관적인 시나리오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거시적 요인이 실제로 2021년에 비해 덜 우호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것을 일종의 기본 사례로 보는 것 같지 않습니다.”

중국 가계 자산의 대부분은 한때 핫한 시장이었던 부동산과 관련돼 있다. 작년에 감소했습니다. 중국 본토의 주식 시장은 2022년에 4년 만에 처음으로 하락했습니다. 중국 성장의 원동력인 수출은 지난 몇 달 동안 글로벌 수요 침체에 따라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Deng은 또한 전염성이 강한 Covid의 두 번째 물결에 대한 두려움을 인용했습니다. XBB omicron 하위 변형 해외 및 지정 학적 불확실성에서 오는.

“나는 이것이 사람들의 가처분 소득에 대한 인식이나 모든 불확실성에 직면하기 위해 저축이 필요한지 여부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중국 소비자들의 저축 성향이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지난해 중국인민은행 조사에 따르면

여행 부흥 기대

애널리스트들은 다가오는 음력 설 연휴를 면밀히 주시하여 소비자 신뢰의 징후를 포착하고 있습니다. 올해 중화권 휴가 여행 시즌은 대략 1월 7일부터 2월 15일까지이며 공식 추산에 따르면 약 21억 건의 여행이 예상됩니다.

중국 교통부는 지난 2019년 수준의 70%로 지난해보다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많은 중국인들이 마침내 해외로 나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중국은 거의 3년 동안 본토 국경에 대한 통제를 강화한 후 중국 시민들이 여가를 위해 해외 여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일요일 중국은 입국 여행자에 대한 검역 요건을 공식적으로 해제했습니다.

그러나 UBS 증권의 중국 레저 및 교통 리서치 책임자인 Chen Xin은 다음 공휴일인 4월 초까지 중국 아웃바운드 여행이 반등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때까지 사람들은 여권 신청을 처리할 수 있으며 국제선 항공편 수는 2019년 수준의 50% 또는 60%로 회복될 수 있다고 Chen은 말했습니다. 그는 특정 국가를 방문하기 위한 비행 전 바이러스 테스트 요구 사항과 같은 조치가 몇 달 안에 완화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 내에서 Chen은 비즈니스 여행이 회복되는 2월 이후 여행이 또 다른 활력을 얻고 연말까지 호텔 비즈니스를 2019년 수준으로 되돌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사용 가능한 객실당 수익을 측정하는 업계 측정 기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모두가 나오지 않는다.

중국 점점 더 분주해지는 대도시의 거리 감염의 첫 번째 물결이 지나감.

그러나 UBS의 첸은 그들 대부분이 다시 외출하는 청년과 중년의 사람들이며, 노인들은 외출에 대해 더 조심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Covid 제어를 점진적으로 되돌린 후 중국 당국은 지난달 갑자기 국가의 바이러스 테스트 및 접촉 추적 조치의 대부분을 제거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노인에 대한 예방 접종률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국에서는 집에서 만든 백신만 구할 수 있습니다.

CNBC Pro에서 중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Bain의 Deng은 또한 소비자들이 더 많이 결제하기 시작하는지 여부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그는 2022년 첫 3분기 동안 소비자 지출의 약 56%가 집에서 이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Ding은 집 밖에서 지출하는 비율이 몇 퍼센트 포인트 증가할 수 있다면 쇼핑몰과 레스토랑이 특히 배달 서비스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18개월 동안 중국 전자상거래 대기업 제이디닷컴 많은 제품의 배송 기간을 익일에서 1시간으로 단축합니다. 이것은 그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다이즘현재 JD가 과반수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12월 16일부터 1월 1일까지 1시간 배달 플랫폼에서 채소, 쇠고기, 양고기가 작년에 비해 거의 두 배 가까이 판매되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냉장고 판매는 700% 증가했으며 평면 TV 판매는 1년 전에 비해 10배 증가했습니다.

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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