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전기차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니오는 29억 달러 추가 손실을 입었다.

중국에서 전기차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니오는 29억 달러 추가 손실을 입었다.

(Bloomberg) — Nio Inc.의 연간 손실이 확대되었습니다. 지난해 중국 전기차 제조사는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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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4분기에 54억 위안의 순손실을 기록해 연간 적자를 207억 위안(29억 달러)으로 늘렸다고 화요일 성명이 밝혔습니다. 니오는 2023년 마지막 3개월 동안 예상보다 좋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Nio의 CFO인 Stephen Feng은 “2024년에는 비즈니스 목표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시스템 기능을 개선하며 비용 관리를 개선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4분기 자동차 마진은 11.9%로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분석가들의 기대치를 밑돌았습니다.

경쟁사 Xpeng Inc.와 달리 니오는 2024년 주요 제품 출시 계획을 발표하지 않았다. Tesla Inc.의 모델과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현지에서 제작됨 – 분석가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손실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Nio는 현재 1분기에 최대 33,000대의 차량을 출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이전 3개월 동안의 50,045대의 차량보다 감소한 수치입니다. 지난해 회사의 납품량은 원래 판매 목표의 3분의 2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4분기 총이익률은 시장이 기대했던 10.2%에 비해 7.5%였습니다. Nio는 이번 분기 매출이 분석가들의 예상보다 훨씬 낮은 111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때 중국 전기차 시장의 가장 빛나는 떠오르는 별 중 하나로 여겨졌던 니오는 지난해 말 중국 정부가 통제하는 투자 법인인 CYVN Holdings LLC에 적시에 주식 매각 형태로 자본을 투입받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아부 다비. 6월의 7억 3,850만 달러의 현금 투입은 현재의 소진율을 고려하면 잠시 동안만 지속될 수 있습니다.

Nio의 대중 시장 알프스 브랜드는 4분기에 납품을 시작할 것이라고 CEO William Lee가 화요일 실적 발표에서 말했습니다. 첫 번째 모델은 교체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하고 Tesla Model Y SUV와 경쟁하게 되며, 두 번째 모델은 대가족을 위해 개발됩니다. 월간 생산량이 약 10,000대인 알프스의 첫 번째 제품은 모델 Y보다 제조 비용이 10% 저렴할 것이라고 CEO는 말했습니다.

주요 브랜드인 Nio는 고급 자동차에 계속 집중할 것이며 298,000위안 ET5 세단 이상의 가격이 책정된 모델만 제공할 것이라고 Li는 덧붙였습니다. Alpine은 볼륨을 우선시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회사는 또한 2025년에 차량 가격이 20만 위안 미만인 더 저렴한 하위 브랜드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Nio는 UAE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니오는 인력의 약 10%를 감축했고 자동차 제조업체는 비용 절감을 위해 일부 비핵심 사업을 분사하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12월에는 CYVN Holdings로부터 추가로 22억 달러의 현금을 투입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완료되면 CYVN은 Nio 지분 20.1%를 보유하게 되며 2명의 이사를 지명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니오의 현재 및 미래의 기술 정보, 기술 솔루션, 소프트웨어 및 지적 재산권에 대한 비독점적이고 양도 불가능한 글로벌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지난 달 CYVN의 자회사와 기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성명. .

Nio는 Geely Automobile Holdings Ltd.를 포함한 몇몇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와 제휴하여 배터리 교환 기술을 공격적으로 홍보해 왔습니다. 니오 공장이 위치한 안후이성 지방 당국. 배터리 교체 기술을 사용하는 EV는 방전된 셀을 몇 분 안에 충전된 셀로 교체할 수 있는 베이로 주행할 수 있어 주행 거리와 충전 시간에 대한 운전자의 불안감을 줄여줍니다.

Nio의 미국 상장 주식은 올해 41% 하락했습니다.

-Craig Trudell의 도움으로.

(8번째 단락에서 Nio의 알프스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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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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