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중국 제치고 현대차 해외 최대 시장

인도, 중국 제치고 현대차 해외 최대 시장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2021년 인도가 중국을 제치고 Hundai가 국내 최대 소매 자동차 생산 시장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현대가 인도를 기능적 자율성을 강화한 지역 본부로 만든 지 4년 만에 이루어진 것입니다.

인도는 1~3월 분기에 글로벌 리더였으며 판매는 현대 홈마켓 한국과 매우 비슷했습니다.

현대자동차(HMC)의 100% 자회사인 현대자동차 인도(HMI)는 2021년까지 국내에서 505,033대를 판매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까지 중국은 HMC의 한국 이외 지역에서 생산되는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이었다.

미국은 현대차의 가장 큰 국제시장이지만 국내 판매의 절반 이상이 수입차에서 나온다. 이 회사도 미국에 공장을 두고 있지만, 그 나라에서 HMC가 만든 전체 매출의 절반도 안 되는 부분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수요가 성장을 초과

현대의 경우 지난해 전 세계 시장에서 인도의 수요가 자동차 주요 성장보다 높았다. HMI 판매는 2020년 423,642대에서 2021년 19% 증가할 것입니다. 중국 시장은 2021년 35만277대로 2020년 대비 20% 감소했다.

인도 자동차 시장을 총괄하는 애널리스트는 “SUV 시장이 확대되면서 시장은 ‘작은 것이 아름답다’에서 ‘큰 것이 좋다’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베스트셀러 크레타

현대는 2020-21년 인도에서 두 개의 새로운 SUV인 Creta와 Alcazar를 출시했으며 새로운 Tucson SUV는 올해 말 출시될 예정입니다. 크레타는 현대차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스즈키, 현대 승자

인도는 이제 스즈키 자동차와 현대 자동차의 현지 생산으로 가장 큰 시장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두 회사 모두 인도 승용차 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인도를 떠나다

인도는 자동차 브랜드가 계속 인도를 떠나면서 스즈키(Maruti Suzuki)와 현대(최신 닛산 소유의 Datsun)에 대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Ford, General Motors(Chevrolet) 및 Fiat는 지난 5년 동안 인도를 떠난 다른 브랜드 및 회사입니다.

부록

마루티 스즈키, 현대차 ​​등 완성차 업체들은 반도체 부족분을 감당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750,000건의 주문이 대기 중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는 판매 3개월치에 해당합니다.

게시일

2022년 4월 26일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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