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망스러운 매출 성장 예측 후 눈송이가 떨어짐

(블룸버그) – Snowflake Inc. 기업이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구성하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회사는 연간 제품 판매 성장이 이전 세 자리 수 속도에서 둔화될 것으로 예측한 후 장기 거래에서 거의 25% 하락했습니다.

블룸버그에서 가장 많이 읽은

경영진은 회사의 데이터 스토리지 및 분석 제품의 개선으로 고객이 지출을 줄임으로써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어 단기적으로는 수익에 타격을 주지만 미래에는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랭크 슬롯만 CEO는 결과 발표 후 컨퍼런스 콜에서 “내년의 영향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고객이 크레딧당 성능이 더 저렴해지는 것을 보면 Snowflake에서 더 저렴하게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고 더 많은 문의를 실행하기 위해 더 많은 데이터를 우리에게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회사는 수요일 성명에서 제품 매출이 올해 67% 증가한 19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다. 전망은 추정치와 일치하지만 지난 6분기 동안 각각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Snowflake의 매출 성장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Snowflake는 고객이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쿼리를 실행할 때 수익을 얻습니다. 이는 월 구독료를 부과하는 다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와 다릅니다. 이 소비 모델의 결과로 일부 얼리 어답터는 Snowflake에서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은 청구서를 받고 종종 놀라곤 합니다. 이를 인지하고 Snowflake는 플랫폼의 효율성을 개선하여 고객의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이러한 제품 개선은 내년에 9,700만 달러의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경영진이 통화에서 말했습니다.

Snowflake는 데이터 웨어하우징 및 분석 부문의 경쟁 심화로 타격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품 매출은 회사 전체 매출의 약 95%를 차지합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loomberg Intelligence)의 애널리스트 맨딥 싱(Mandeep Singh)은 “대기업의 신규 고객 추가 포화 때문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Snowflake가 중견 기업에 판매하는 방법을 찾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Snowflake는 온프레미스 데이터 웨어하우스로 이동하고 클라우드로 이동하여 유명해졌습니다. 그러나 2020년 미국 최대 규모의 기업공개(IPO)와 후속 성공으로 Databricks Inc. 및 Starburst Data Inc. 기본 Snowflake를 표시할 필요가 없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그러나 Snowflake는 회사 데이터를 검토하여 미래 행동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향상된 분석 기능과 같은 기능도 추가하고 있으며, Oracle Corp.

특히 Snowflake는 기존 사용자의 추가 지출을 계속해서 유도하고 있습니다. 분기 순매출 유지율은 178%로 업계 평균을 훨씬 웃돌았습니다. 그러나 이 수치는 부분적으로 제품 개선으로 인해 다음 분기에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계연도 4분기 수익은 3억 8,380만 달러로 두 배 증가했습니다. 분석가들은 평균적으로 3억 7,200만 달러를 추정합니다. 회사의 순 손실은 전년도 기간의 1억 9,890만 달러(70센트)의 손실에서 1억 3,210만 달러(주당 43센트)로 좁혀졌습니다.

Snowflake는 또한 개발자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공유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회사인 Streamlit을 8억 달러 상당의 주식 및 현금 거래로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경영진이 통화에서 말했습니다.

경영진은 Streamlit이 Snowflake가 플랫폼에 기능을 추가하여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Python에 대한 지원과 같은 더 많은 데이터 과학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Slotman은 “개발자에서 Snowflake로 워크로드를 늘리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nowflake의 주가는 연장 거래에서 $184.02까지 떨어졌습니다. 뉴욕에서 주가는 $264.69에 마감되었으며 11월 고점에서 34% 하락했습니다.

(상시 경영진의 의견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가장 많이 읽은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

© 블룸버그 LP 2022

Beom Soojin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Learn Mor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