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737기가 세네갈에서 화재가 발생해 활주로에서 미끄러져 10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보잉 737기가 세네갈에서 화재가 발생해 활주로에서 미끄러져 10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세네갈 다카르(AP) — 85명을 태운 보잉 737-300 항공기에 불이 붙어 수도 다카르 근처 세네갈 주요 공항에서 활주로에서 미끄러졌습니다. 교통부 장관은 목요일 사고로 조종사를 포함해 10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블레즈 디아니 국제공항에서 불타는 비행기에서 승객들이 대피했으며, 일부 승객들은 목숨을 걸고 “완전한 패닉” 상태에 빠졌다고 묘사했습니다.

트랜스에어가 운항하는 에어세네갈 여객기는 승객 79명과 조종사 2명, 승무원 4명이 탑승한 가운데 수요일 늦게 말리 인근 바마코로 향하던 중 사고가 발생했다. 공항은 다카르에서 약 50km(31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왜 비행기에 불이 붙어 활주로에서 미끄러졌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장관은 부상자들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나머지는 호텔로 옮겨져 휴식을 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P 기자 Karen Shamas는 세네갈의 활주로에서 미끄러진 비행기에 대해 보도합니다.

승객들의 시련을 휴대전화 카메라로 촬영한 말리 음악가 체이크 시리마네 시소코는 밤에 비행기 한쪽 면이 불길에 휩싸이고 비명 소리가 사방에서 들리자 승객들이 비상 경사로에서 뛰어내렸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내 인생이 눈앞에서 번쩍이는 것을 보았다”고 그는 말했다. 승객이 쇼크에서 회복 중이던 호텔에서 시소코(39)는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내 어머니, 아내, 내 아이들에 대해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슬라이드가 한쪽에서만 열려 대피 과정에서 완전한 패닉 상태가 됐다”고 덧붙였다.

탑승한 말리 국적의 이브라힘 디알로(20)는 비행기가 그날 밤 일찍 이륙을 시도했지만 실패했다고 말했다.

“조종사는 우리에게 모든 것이 통제되고 있으며 다시 이륙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라고 그는 AP에 말했습니다. “두 번째로 날개 중 하나에서 연기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보잉은 모든 의견 요청을 항공사에 회부했습니다.

성명서는 “항공사는 최대 30~40년 동안 항공기를 운항하고 유지 관리한다”고 밝혔다. “우리는 차량 운영에 관한 질문을 각 운영자에게 안내합니다.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에어 세네갈은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지만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 성명을 게시하면서 다카르와 바마코 간 항공편은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채 나중에 날짜로 변경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주 보잉 항공기 관련 사고는 세 번째다. 또한 목요일에는 190명이 투르키예에서 비행기에서 안전하게 대피했습니다. 착륙 중 타이어 중 하나가 폭발한 후 터키 교통부는 터키 남부의 한 공항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회사는 A 이후 극심한 압박을 받아왔다. 보잉 737 맥스 도어 플러그 폭발 지난 1월 알래스카 항공의 비행 중 비행기에 큰 구멍이 생겼습니다. 지난 2월 미국 연방항공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은 보잉에게 사고 후 품질 문제를 해결하고 항공기 제작을 위한 안전 표준을 충족하기 위한 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90일의 시간을 주었습니다.

이번 사고로 보잉에 대한 조사가 2018년과 2019년 두 차례에 걸쳐 346명의 목숨을 앗아간 보잉 737 MAX 추락 사고 이후 최고 수준으로 높아졌다. 약 12개 2차 사고로 사망한 승객의 유족 미국 정부는 보잉이 2021년 합의 조건을 위반했다고 판단해 회사에 대한 형사 사기 혐의를 부활시키려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보잉 내부고발자 샘 세일푸르는… 국회 청문회에서 증언했다 회사가 787을 가능한 한 빨리 제작하기 위해 제조 지름길을 택했다면 비행기가 해체될 수 있었습니다.

항공 사고를 추적하는 항공 안전 네트워크는 세네갈에서 추락한 비행기를 1990년대 인도된 항공기인 보잉 737-38G로 묘사했습니다. 네트워크는 잔디밭에서 화재 진압 폼으로 둘러싸인 손상된 비행기의 X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사진에 따르면 엔진 중 하나가 파손되고 날개 중 하나가 손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네트워크는 안전한 항공 여행을 장려하고 사고를 추적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비영리 단체인 비행 안전 재단(Flight Safety Foundation)의 일부입니다.

Ra Bon-Hwa

"게이머. 회개하지 않는 트위터 전문가. 좀비 개척자. 인터넷 광신자. 하드 코어 사상가."

Learn Mor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