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북한의 핵무기 개발을 막지 못했다.

미국은 북한의 핵무기 개발을 막지 못했다.

1991년 조지 HW 부시 미국 대통령은 한국에 배치된 모든 전술핵무기의 철수를 지시했다. 1992년 남한과 북한은 핵무기를 시험, 개발, 생산, 유지, 보유, 비축, 사용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현재 북한은 40~60기의 플루토늄 또는 농축 우라늄 기반 핵탄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핵탄두를 단거리, 중거리 및 장거리 탄도 미사일에 결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2년까지 북한은 미국 전역을 타격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17호를 포함해 100기 이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김정은은 최근 북한이 전술 핵무기를 포함해 핵무기를 급속히 늘릴 것이라고 발표했고, 지도부나 지휘통제센터가 위협받을 경우 핵무기의 선제적 사용을 자동으로 허용하는 새로운 법안의 초안을 작성했다.

2006년 북한의 첫 핵실험 이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9개의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그러나 현재 중국과 러시아는 북한의 최신 탄도미사일 발사를 제재하려는 시도에 거부권을 행사했으며 이는 모두 UN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것입니다. .

윤석열 한국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확장억지전략 및 자문위원회에 적극 참여해 미국의 확장억제(핵우산) 공약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지난 32년 동안 한국과 일본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은 미국의 노력이 북한의 핵무기 프로그램을 중단시키는 데 실패했음은 분명합니다.

1991년 미국의 전술무기 철수와 ​​1992년 남북핵합의는 북한의 핵무기 개발 의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또한 1994년 미국이 영변 핵발전소를 해체하는 대가로 북한에 평화적 에너지원으로 경수로 2기의 공급을 약속한 기본합의를 2002년 북한이 첩보에 의해 위반한 사실이 밝혀졌다. 핵무기를 위한 비밀 고농축 우라늄 프로그램.

사실 2007년 이스라엘이 폭격한 알 키바르에 비밀 원자로를 건설하기 위해 시리아에 북한을 지원한 것은 북한 핵 확산의 주요 단계였습니다.

미국은 2019년 하노이 대통령 회담이 결렬된 이후 북한을 다시 대화에 끌어들일 수 없었다. 중국은 김정은이 대표단이 미국 대표단과 만나는 것을 허용하는 데 동의하지 않거나 동의할 수 없습니다. 그에 반해 씨. 김정은은 자신의 핵무기를 두 배로 늘리고 핵탄두와 탄도미사일을 개발하고 운반하기로 결정했다.

북한에 대처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합니다. 확장된 핵 억지력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한국, 일본, 미국의 미사일 방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한국과 논의할 THAD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다. 패트리어트와 다른 미사일 방어 시스템은 일본과 논의해야 합니다. 일본은 당연히 군사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일본은 군사 방위 목적으로 GDP의 2%를 지출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북한의 위협적인 행태 속에 미국 전술핵무기 재배치를 위한 한국과의 논의가 필요하다. 전략적 해군 및 공군 자산이 참여하는 첨단 합동 군사 훈련을 보완할 것입니다.

미국도 북한 문제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한반도의 완전하고 검증 가능한 비핵화가 목표여야 하지만 더 중요한 초점은 북한의 극심한 인권 상황에 맞춰져야 합니다.

최근 유엔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 인구의 40% 이상이 영양실조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는 북한의 심각한 식량 불안정을 나타내며 일부 보고서와 김정은의 논평은 현재 상황을 1990년대의 고난의 행군과 비교합니다. 기근이 수십만 명의 목숨을 앗아갔을 때. 식량 불안과 더불어 북부의 의료 상황도 똑같이 끔찍합니다.

북한의 엄격한 감시체제와 독단적인 사법제도가 이를 부채질하고 있다. 사실, 이 시스템이 직계 조상과 친척을 기준으로 시민을 특정 카스트로 분류하고 수천 명의 시민을 강제 노동 수용소로 보내고, 일부는 정치범이나 경미한 범죄로 종신형을 선고한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2023년 1월 23일 국립공공정책연구원(nipp.org)은 로버트 조셉 대사와 동료 6명이 작성한 인권과 강압에 초점을 맞춘 전략 문서를 공개하고 북한에 대한 새로운 국방을 제안했습니다. 2,500만 명의 북한 주민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을 위해 한반도의 글로벌 이슈와 발전에 대한 사실적 보도를 제공합니다.

북한과의 대화가 재개되려면 인권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며, 제재 조치를 위한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중단, 북한의 인권 개선에 대한 기대도 필요합니다. 궁극적으로 한반도의 완전하고 검증 가능한 비핵화.

• 조셉 R. Titrani는 북한과의 협상을 위한 특사이자 National Center for Nonproliferation의 책임자였습니다. 견해는 작성자의 견해이며 정부 기관이나 부서의 견해는 아닙니다.

Gu Kor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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