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식품업체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수요가 감소하자 타이슨은 급락

거대 식품업체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수요가 감소하자 타이슨은 급락

(Bloomberg) — Tyson Foods Inc.의 주가는 하락했습니다. 회사가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회사 이익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브랜드 제품과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약화되었다고 회사가 밝힌 이후 8월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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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son의 조리 식품 사업을 총괄하는 Melanie Bolden은 분석가들과의 전화 회의에서 높은 인플레이션과 낮은 저축률로 인해 소비자들이 임의 품목보다 기본 상품을 우선시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라이트(Wright), 지미 딘(Jimmy Dean) 등의 브랜드로 소시지와 스낵을 생산하는 이 회사는 올 회계연도 하반기 수익이 상반기보다 낮아질 가능성이 높다고 임원은 말했다.

“소비자들, 특히 저소득층 가정은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Bolden은 말했습니다. 그녀는 지난 3년 동안 20%의 누적 인플레이션이 소매업에서 “보다 조심스럽고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를 만드는 데 기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타이슨 주가는 뉴욕에서 9.4%나 하락해 3월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다.

소비자 불황은 작년의 하락세 이후 타이슨의 수익성 회복 능력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아칸소 주 스프링데일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미국의 소 부족으로 인해 회사 최대 규모의 쇠고기 사업이 크게 감소함에 따라 올해 생산업체 영업 이익의 절반 이상을 창출했습니다. 닭고기와 돼지고기 사업은 주로 비용 절감에 힘입어 개선되었지만 마진은 상대적으로 압축된 상태입니다.

이 회사는 또한 미국의 가금류 생산 증가가 낮은 난자율과 높은 닭 폐사율 등의 문제로 인해 제약을 받고 있다고 밝혔는데, 이는 지난주 경쟁사인 Pilgrim's Pride Corp.가 제기한 우려를 반영한 ​​것입니다. 게다가 새와 돼지의 사료로 사용되는 곡물의 가격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등하고 있으며 향후 분기 동안 마진이 잠식될 위험이 있습니다.

존 타이슨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같은 통화에서 소비자 행동, 가축 공급, 원자재 가격에 대한 우려를 언급하며 “여전히 불확실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반적으로 회사의 가장 강력한 회계연도인 3분기가 올해 4분기보다 약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타이슨의 예상보다 나은 2분기 실적은 경영진이 설정한 다소 암울한 전망으로 인해 가려졌습니다. 타이슨은 월요일 성명을 통해 3월 30일까지 3개월간 조정된 순이익이 주당 62센트로 전년도 주당 4센트 손실을 반전시켰다고 밝혔다. 이는 블룸버그가 집계한 분석가 추정치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넘어선 것입니다. 또 치킨사업 실적 개선을 이유로 조정영업이익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

실적 반등은 주로 치킨 거래가 주도했다. 타이슨은 지난해 6개 가금류 시설 폐쇄를 포함한 운영 합리화 조치가 수익성 회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한편, 조리식품 부문 영업이익은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7.5% 감소했다. 쇠고기 사업부는 소 비용 증가로 수량과 가격 개선이 상쇄되면서 3,400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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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om So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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